- 잠재능력 옵션



1. 주로 사용하지 않는 방어력 % 증가 , 이동속도 / 점프력 증가 ,
피격시 10초간 어떤 감정을 느낀다 잠재능력 옵션이 삭제됩니다.



2. 레전드리 잠재능력 옵션에서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20%가 30%로 변경됩니다.



3. 등급별로 나오던 박탈 옵션들이 나오지않게 수정됩니다.
( 기존의 박탈 옵션들은 기존 옵션에 맞게 수정됩니다. )





- 코디



1. 마네킹 뷰티룸에서 실수로 삭제하는 일을 방지하기 위해 잠금 기능이 추가됩니다.



2. 캐시샵 보관함을 대폭 확장하여 모든 직업 공유

(자기가 산 캐시템들인데 공유도 못하고 캐시이동이라면서 
자기가 자기 돈주고 산 캐시템 이동하는걸 이벤트마냥 내는게 이해불가)





- 스킬



1. 링크스킬 슬롯이 20칸으로 확장됩니다.


2. 월드 내 캐릭터들의 링크 스킬이 공유됩니다.
( 단, 중첩되지 않고 중복되는 링크 스킬은 공유되지 않습니다. )


3. 액티브 버프 스킬들을 3분 , 5분 -> 10분으로 지속시간 증가





- 보스몬스터 



1. 보스몬스터 컨텐츠가 GO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보스입장 맵 앞으로 이동되며
해당 보스몬스터의 매칭 버프가 생기도록 수정됩니다.


2. 일일 보스몬스터를 클리어하지 못하고 나온 경우 다시 입장할 수 있게됩니다. ex) 혼테일
( 일일 보스몬스터를 실수로 입장한 경우를 포함 )


3. 보스몬스터 스우의 데스카운트가 5에서 10으로 변경됩니다





- 유니온



1. 유니온 8천 그랜드 마스터 유니온이 될 시
보스데미지 , 버프지속시간 , 스탠스 , 방어율 무시 ,
크리티컬데미지 , 상태이상 내성 , 획득 경험치 칸을
안쪽의 옵션을 바꾸듯이 ▶ 버튼을 눌러 위치를 바꿀 수 있게됩니다.


2. 상태이상내성 칸이 데미지로 변경됩니다.


3. 스탠스의 칸을 전부 채울 경우 스탠스 100%가 됩니다.





- 길드



1. 길드에 속한 캐릭터로 접속할 시 자동으로 출석체크가 됩니다.


2. 길드정보 내 활동 옆에 오늘의 기여도가 표시 됩니다.

(길드창을 작게하면 오늘 모은 기여도가 표시되지만 크게하면 표시가 되지않는 점을 고려)


3. 길드마크 , 몬스터라이프 프로필 업로드시 JPEG 만
적용되던 점을 수정하여 PNG 형식의 파일도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4. 오늘의 기여도가 5천에서 1만으로 확장됩니다.


5. 길드 레벨 30을 달성한 뒤에도 기여도가 오르도록 수정됩니다.


6. 길드 내에서 길드원들의 길드 컨텐츠
샤레니안의 지하 수로 , 플래그 레이스 참여횟수가 표기됩니다.





-시스템



1. 옵션 > 그래픽에서 길드 , 칭호 , 훈장을 보이게 보이지않게 표시할 수 있게 됩니다.


2. 데일리기프트 모든 아이템 월드 내 이동으로 창고 이용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3. 캐릭터 스탯창에서 아이템 드롭률 , 메소 획득량이 표기됩니다.


4. 어빌리티에서 명성치를 소모해 자신이 원하는 등급을 지정해서 돌릴 수 있게됩니다.
( 보유한 명성치로 원하는 옵션을 체크하고 원하는 등급이 나올때까지 자동으로 돌아갑니다. )


5. 경매장 무기 세부옵션 검색란에 장비에 발린 소울을 검색할 수 있는 항목이 추가됩니다.


6. 옵션 > 사운드에서 배경음악이 나오는 의자의 소리를 ON / OFF 할 수 있게됩니다.


7. 메이플스토리를 처음으로 접속할때
옵션 > 그래픽 > 이펙트에 데미지 효과가 기본 효과로 변경됩니다.


8. 펫 정보에서 펫을 캐릭터보다 뒤로 가거나 앞으로가게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9. 옵션 > 그래픽에서  에반의 미르 , 캐논슈터의 몽키의 투명도를 조절 할 수 있게 됩니다


10. 칭호 신비의 모루가 추가됩니다.
( 외적으로 보여지는 장비와 훈장은 모루가 가능하지만 칭호는 추가되지 않았습니다. ) 







너무 많은 걸 많이 바란다는 점은 알고있으며

물론 이 모든 것들이 전부 이뤄지기를 바라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여러가지를 바란다면 그중에 하나 정도는 이뤄지기를
게임이 더욱 즐겁고 오래도록 함께해주기를 바라며 적습니다.

아주 사소한 점이라도 조금이나마 변경되어 가는게
누군가에게 있어서는 그 게임에 더욱 빠질 수 있는 요소가 되기도 하니까요

[ ex) 더블점프, 아래점프로 게임의 편의는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