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후 버닝섭 며칠간 해보고 느낀점

1 . 여전히 불편한 편의성 
맵 뚫기 보스 길뚫시간 4차전직 소요시간 그대로

2. 260 6차전직까지 장시간의 육성기간 - 무직백수나 가능한 6차전직?
경험치 50%감소한다더니 실제론 일부 구간만 50%감소
경험치 대량 획득 이벤트도 200이상부터 획득량 대폭 감소
형편없는 수준의 일일 컨텐츠 완료 경험치 

3. 6차 출시후에도 달라진게 없는 육성 지원 품목 
노작 6피스 보장셋 노잠재 15성 또루타셋 노잠재 17성 또앱솔 또도미 선택권
220이후 템보상x 220이후 성장 기대감 필요성 대폭 감소 - 폐사 주원인
지원을 해주는건지 그다지 체감이안가는 소량의 5차 성장 재료 코젬 

4.과금을 쏟아부어야 하는 신규는 할수없는 과금전용 컨텐츠 어빌리티

5.버닝이있어도 체감상 느린구간인 1-199 레벨업 경험치 완화 x

6. 6차 출시후에도 여전한 과금유도 컨텐츠 5차 매트릭스 완화 x

7. 200이후 매일매일 해야하는 컨텐츠들의 강요 문제 해결 x

8.신규기준 사냥 보스컨텐츠 우르스밖에 없는 메소 수급 수단 x

9.과금없이는 불가능하거나 매우 오래걸리는 스펙업 

10.게임인지 고문인지 구분이안가는 손가락 반복 사냥 


총평:겉만 번지르르하지 여전히 불편하고 심각한 과금유도 그대로 눈치챈 사람들의 저조한
복귀율 낮은 신규유저 유입으로 흥행도 실패 6차전직말고 달라진게 없는 게임 운영진의 저열한 인성과
유저를 보는 처참한 수준을 드러낸 패치

 



전반적으로 운영진 교체와 사냥위주에서 보스컨텐츠 위주의 빅뱅급 대격변 패치가 필요하다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