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소울에로우란?


소울에로우 이펙트에 관한 사실


소울에로우와 강철화살 공격력


인크리즈드 스택 사이즈








소울에로우란?



화살 소모 없이도 활을 쏠 수 있게 해주는 버프 스킬입니다.


소울에로우는 스킬을 1 올릴 때마다 지속시간이 30초씩 늘어났습니다.


그래서 sp1당 지속시간이 10초 늘어나는 부스터와 지속시간을 맞추기 위해


1대 3의 비율로(소울1올릴때 부스터3씩) 올렸습니다.





소울에로우 이펙트에 관한 사실







시전 이펙트는 커다란 황금빛 화살이 장전되는 이펙트이고


이 스킬을 쓰면






평타와





더블샷


그리고 아이언 에로우/아이스 샷의 이펙트가 바뀝니다.




(소울에로우 쓰기 전 더블샷. 화살 두 개가 보인다.)


더블샷이야 날아가는 화살이 바뀌는 게 확연히 보이는데



아이언 에로우 얘기가 왜 나오냐고요?



아이언 에로우는 소울에로우를 쓰지 않으면







이렇게 회전 이펙트 뒤에 화살 형체가 보였습니다.


소울에로우를 쓰면




네 이렇게 안보였구요






에로우 블로우는 소울에로우를 쓰나 안 쓰나 파란색 그대로입니다.



참고로 소울 에로우의 황금 화살 이펙트는





원래 좀 컸던 것이 한 번 패치로 바뀌었습니다.


사진은 2003년 9월의 (구)소울에로우 화살 이펙트입니다.









소울에로우와 강철화살 공격력



2009년 3월의 잠수함패치(패치리스트에 없이 몰래 하는 패치) 전까지


궁수 고수들만 아는 꼼수가 하나 있었습니다.




소울에로우 시전 상태에서는 강철화살처럼


특제 화살 공격력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이 공식적인 입장이었는데


유저들이 써 보니까 스탯창에 표기되는 공격력이 







강철화살을 인벤에 두었을 때랑 안 두었을 때 조금씩 달랐습니다.


그런데 2009년 3월 패치로 막혔지요.




번외편 - 인크리즈드 스택 사이즈








인크리즈드 스택 사이즈는 04년대 테스트서버에서 3차 스킬 밸런스 패치 할 쯤에 사라진 스킬 입니다. 


레인저의 패시브 스킬이었는데 거의 표도의 자벨린마스터리 격 되는 스킬로 화살의 최대량을 확장 시켜주는 스킬 이었습니다.


그런데 소울 에로우와 역할이 겹쳤고


화살의 최대량 확장은 딱히 의미가 없는 패시브 스킬 이었기 때문에  


그러한 인크리즈드 스택 사이즈는 테섭에서 쓰러스트 라는 이동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패시브로 변경되었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