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만히 생각해보니 오히려 안좋은 패치였나 싶은게


장점
여하간 메소화로 인한 많은 제약들 해소
> 보보보 드드드나 확률 등등 관련해서
> 현금을 썼을 때보다 유저든 "운영진"이든 다루기 자유로워짐
> 쓰고나서 보니 장점이 맞나 ? 싶은데
> 운영진 입장에서 장점인것 같은 느낌이 드네


메소가치 상승 / 메소 인플레이션 잡기
> ...이긴 한데
들려오는 소식에 의하면 뭐 초반엔 반짝했는데
지금에서는 메소가격이 드라마틱하진 않다길래
이부분은 본메 유저가 아니라 모름

> 메소 인플레 잡는건 매우 유의미한 패치 같음
> 본섭유저들 어차피 여기 눈팅 많이할것 같은데
현황좀 알려주면 감사감사 ..

> 암만 리부트가 거래불가 어쩌구저쩌구 하지만
메소가치 자체는 리부트도 상승한 것은 맞기에 적었음
다만 현금 가치가 있냐 없냐는 다른 문제고 ..



단점
큐브로 인한 매출의 손실을 메꾸기 위한 새로운 BM 필요
> 그 말인 즉, 나생문 요소가 어딘가에 추가가 될 것
> 큐브도 사실 만만치않은 메소 가격인지라 ㅜ


재화 소모속도 증가
> 위에 장점에서 메소 인플레 막는거랑 일장일단임
본섭 유저 입장은 어떤지 물어보는거긴한데
본섭 유저들은 재화 늘려지는 수준이
큐브 메소화 패치 이전이 좀 더 나은것 같아 ? 아닌것 같아 ?

적어도 리부트는 1/5 패치랑 겹쳐와서 누적메소 소모량이
말도 안되게 늘어서 이제는 강환불 러쉬를 못하겠어서 ㅋㅋ..

> 재화 소모속도가 이전보다 크다면
메소값이 유의미하게 올라야 손실의 간극이 메꿔질텐데
본메유저 아니라서 ..




뭐 요약하자면

큐브 메소화 바꾸기 이전이 나은가, 아닌가로 요약할 수 있겠네
+ 운영진들에게는 장점이 많은 패치다 정도 ?

그냥 문득 궁금해져서 글쓰는거긴한데
투표로 해봐야 여기는 리부트 게시판이니
당연히 메소화 바꾸기 이전이 낫다가 많을 것 같아서
내가 댓글로 주관적인 의견을 보고 내 나름대로 평가해보고 싶음

이게 메소화를 해야만 법적 문제를 회피할 수 있어서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는지 알 수가 없다 ㅋㅋ

걍 과징금 내고, 현금 요소라서 내역을 투명하게 수정한다음
지속적으로 팔아먹었으면 나쁘지않았나 ~ 싶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