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헌 뉴비분들이 자주 하는 실수가

화력을 극대화 해서 빠르고 강하게 잡는다!

라고 생각하는게 아닐까 싶네요




물론 화력이 좋음 좀더 빨리 잡고

경직도 빨리 걸리고

분명 좋은건 사실인데

이건 솔로링 한정




팀플레이때는 이야기가 완전 달라 집니다

경직 요구치가 부파 요구치가 올라가서 나 혼자 쩔어봐야 솔로링에 비해 

효율성이 떨어지게 되고

몬스터뿐만 아니라 아군의 공격도 피격이 되다보니

서로 호흡이 맞거나 아니면 스킬을 요구하게 되죠

"내가 딜이 쩔어서 약점을 공격할꺼니 너희는 다른데좀 가라 제발!"

같은 소리를 하느니 움찔감소 띄워서 같이 약점 때리는게

효율이 압도적이다는건 설명할.......필요가 있죠......이런거 모르는 사람 많아요

특히 국내 게임들은 팀플이란 개념이 희박한 경우가 많으니

같이 싸운다라는걸 모르는 경우가 진짜 많죠.....




생존스킬을 무시하지 마세요

파티플에서 공격스킬보다 효율이 압도적일수 있습니다

같이 약점을 떄리기 위한 움찔감소

파티원들의 프리딜 타임을 늘려줘서 팀의 화력 자체를 올리는

마비, 스턴 같은 상태이상들



내가 아무리 400~1000이상의 화력을 때려 박는다 해도

내가 약간 포기하고 파티와 같이 때리는게 당연히 더 효과가 좋습니다

몇번을 설명해도 부족한 부분이지만

멀티는 팀플이라는걸 잊어선 안되겠죠



하지만 수레는 어쩔수 없죠.......

분진으로 어느정도 커버가 되긴 하지만

그것도 한두번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