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히스기입니다.

 

몬스터헌터(이하 : 몬헌)에 있어 과연 대검/태도에 유용한 스킬이 어떤것이 있는가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미 만들어진 커스텀(스킬위주로 만들어진 방어구)에 의해

 

입문하시는분들은 몬헌의 또 다른 재미인 커스텀제작을 하지 않고 개성없이 따라가기만 하는것도 사실입니다.

 

어떻게 보면 방어구 조합이야 말로 몬헌의 최고의 빅재미!! 가 아닐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도 좀 있지만서요

 

대검 및 태도의 일반적기준으로 정리 해보았으며, 새로 입문하시는분이나

 

커스텀을 새로이 만드시는분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몬헌에서의 스킬이란 ?

 

  - 각 방어구 및 장식주에 있는 스킬수치가 합산되어 일정수치가 넘으면 발동이 됩니다.

 

     쉽게 말해 타온라인게임의 액티브 스킬이 아닌, 패시브 스킬이 발동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실질적인 그래픽효과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 각 부위 스킬 합산표(위), 합산에 의해 발동되는 스킬명(아래)

 

 

 

 

 

 

★   필수 스킬 -  반드시 있어야할 스킬  ★ 

스킬명 -  방어구 및 장신구등에 붙은 이름 (예 : 공격+2)

     발동명 - 스킬 합산에 의하여 정보창에 발동되는 스킬명(예 : 공격력상승)

 

 

 

             ■ 스킬명 : 공격   [대검, 태도] - 공격력이 올라감

 

합산치        발동명                 효과

  10         공격력상승[소]      영구적으로 무기배율 +5

  15         공격력상승[중]      영구적으로 무기배율 +10

  25         공격력상승[대]   영구적으로 무기배율 +20

  50         공격력상승[특대]   영구적으로 무기배율 +30

  80         공격력상승[절대]   영구적으로 무기배율 +50

 

- 모든 무기의 기본 스킬 입니다.  헌팅타임을 단축시켜주는 대표적인 스킬이며,

   실직적인 체감상 효과를 느낄수 있을 정도로 공격력이 상승하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하위시절에도 만들수 있으나, 상위시절부터는 공격력상승[대]는 필수적으로 만들고 다녀야 합니다.

   그리고 [대] 이상은 띠우기도 힘들거니와 띠우기위해선 다른 스킬을 포기해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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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킬명 : 장인   [대검, 태도] - 무기의 예리도 1단계 상승

 

합산치        발동명                 효과

 10           예리도+1         예리도 상승 1단계

 

- 무기의 예리도를 한단계 업그래이드 시켜주는 스킬입니다 

   사냥중 몬스터의 육질에 무기가 팅겨 난다면 예리도가 낮아서 이며,  한단계의 예리도 상승으로 인해

   무기 팅김을 보정해줌과 동시에 공격력 및 회심률까지 올라갑니다.

   보통 랭크100부터 만들며. 장식주로 뛰울수도 있지만, 장신주보단 방어구스킬를 추천합니다.

   극소수 예리도가 한가지인 무기(강종무기등)에선 굳이 필요없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  예리도+1을 발동시키면서 그전에는 없던 예리도가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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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킬명 : 청각보호   [대검, 태도] - 몬스터 포효시 귀를 막지 않음.

 

합산치        발동명                 효과

  10                귀마개            대형몬스터 포효(소) 무효, 포효(대)발생시 격직시간 3/4감소

 15           고급귀마개        대형몬스터 포효(대) 무효

  25           최고급귀마개        라비엔테 포효 무효

 

- 몬스터의 포효를 무효화시키는 필수 기술입니다. 사실 대검의 가드나 회피 성능 스킬을 뛰워서 피할수도 있지만

  가드 및  피하는것보다 무효화 시켜서 포효동안 완전 무방비인 몬스터를 한방이라도 더때리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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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킬명 : 달인  [대검, 태도] - 크리티컬 확률을 올려준다.

합산치        발동명                 효과

  10              간파+1        크리티컬 확률 10% 증가

  15              간파+2        크리티컬 확률 20% 증가

  20              간파+3        크리티컬 확률 30% 증가

  35              간파+4        크리티컬 확률 40% 증가

  50              간파+5        크리티컬 확률 50% 증가

 

- 공격시 크리티컬 확률을 올려주는 스킬입니다. 크리티컬 확률을 올려주는 기능도 좋지만,

  역회심(역크리티컬)이 붙은 무기를 역회심으로부터 구제해주기도 합니다.

  공격 횟수가 비교적 낮은 대검에게는 특히나 중요한 스킬이며, 공격력을 올리기 위해

  강력주 장착시  같이 나오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  크리티컬(회심)이 발동될시 이펙트.

 

 

 

 

 

 

 

 

 

 

● 컨트롤에 따라 있으면 좋은 스킬 

 

             스킬명저력   [대검, 태도] - 체력을 줄여 공격력 및 방어력 상승

 

합산치        발동명                 효과

  10           화사장력 +1        체력이 40%가 되면 방어력 90상승

  15           화사장력 +2        체력이 40%가 되면 방어력 90상승, 공격력 50%증가

 

- 컨트롤 여부에 따라 생사가 갈리는 스킬입니다. 

  체력을 임의적으로 낮춤으로 인해서 공격력과 방어력을 올리는 스킬입니다.

  보통 거너계열에 많이 쓰이나, 간혹 검사계열 신컨들이 자주 애용 하기도 합니다.

  공격력증가 스킬를 위해 강력주(장신구)를 장착하면 자연스래 따라오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  체력이 40% 되면 이름 앞에 무기아이콘이 불모양으로 바뀌면서 화사장력이 발동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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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킬명 : 단식   [대검, 태도] - 스테미너를 줄여 회심(크리티컬) 상승 및 회피성능 상승

 

합산치        발동명                 효과

  10               아랑 +1         스테미너가 25일때, 회심 +50%, 회피성능 +1(강주시무효)

  20               아랑 +2         스테미너가 25일때, 회심 +50%, 회피성능 +2, 회심보정 1.35배(강주시 무효)

 

- 스테미나를 확 줄임으로서 효과를 보는 스킬입니다.  

  스테미너를 잘 사용하지 않는 보우건에서 자주 쓰입니다. 회심 50%라는 효과 덕에 아랑 +1 만 올려도

  월등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무기를 들고 이동이 편한 태도에게도 사랑받는 스킬이며,

  해머와는 다르게 차지시 스테미너가 소비되지 않는 대검에게도 좋은 스킬입니다.

 

 

 

 

 

         

  

 

 

 

 

● 없어도 무방하나 있으면 편한 스킬

 

 

  ■ 스킬명 : 연마도사  [태도] - 숫돌이 1번으로 줄어듬

합산치        발동명                 효과

   10         숫돌사용 고속화        숫돌사용시 시간이 약2초간 감소

 

 - 여러번의 숫돌질을 한번으로 끝내는 스킬입니다. 숫돌질시 몬스터의 눈치를 안봐도 되며, 이는

   숫돌갈다가 수레를 타는 일을 줄여주기도 합니다.

   예리도 소모가 적은 대검에게 활용도가 태도에 비해 떨어지며, 마이마크 조합점에서 고속 숫돌을 조합해 사용할수도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 스킬명 : 스테미나  [태도] - 달릴시 스테미너 소모 반으로 줄어듬

합산치        발동명                 효과

  10                 러너        스테미나 소모를 반줄여줌

 

- 납도후 달리시 스테미너가 평상시의 반으로 줄어드는 스킬입니다.

   주로 쌍검분들이 사랑하는 스킬이며, 태도나 대검에게는 있으면 편하고 없어도

   그저 그런 스킬입니다. 하지만 검사의 특성상 몬스터를 쫓아 가야될때는 매우 유용한 스킬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

 

 

 

정리하며..

 

이외에 물론 많은 스킬이 있지만

 

위의 스킬을 기반으로 몬헌의 또다른 재미인 커스텀을 스스로 제작해보자라는 취지에 있습니다.

 

위에 정리한 기본적인 스킬 기반으로 여러 멋진 커스텀을 스스로 가끔은 제작해봤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개성있고, 잊혀져가는 또다른 재미인 커스텀제작을 다시 찾는

 

 

몬헌이 되었으면 합니다.

 

 

 

 

 

 - 도움을 주신 애기찌와님에게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