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보 유저의 경우, 이전의 공지를 참고하시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의 몬헌 시스템과 일부 차이가 있는 부분들도 있습니다.

무기 이름을 클릭하면 링크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편의상 이하 경어는 생략합니다.


하위 (~HR30)

마카라이트 임팩트 (HR11)
- 초반에 만들기도 쉽고 성능도 뛰어나다. 다양한 광석들을 소재로 요구하기 때문에, 만들기 위해서는 곡괭이질을   부지런히! 해야 한다. 해머로 게임을 시작한다면, 일단은 이 무기의 트리를 타고 강화해 나가는 것도 나쁘지 않다.

- 상태이상 해머는 3단계까지 모으기 후 이동하며 모으기 버튼을 떼서 나가는 회전 공격(또는 휠윈드)를 활용하여   상태이상을 거는 전법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이 해머는 마비를 걸어서 혼자서 할 때보다 파티 플레이에서 더욱 활약을 할 수 있다. 예리도가 빨리 소모되기 쉬우므로 숫돌사용 고속화 스킬도 궁합이 좋다.
- 마카라이트 임팩트와 비교해보면 이쪽이 더 성능이 좋다. 하지만 이후 트리에서 비교적 효율이 밀리는 무기. 

그라비톤 해머 (HR15)
- 하위의 해머 중에서는 가장 성능이 좋으며, 이후 강화되는 바솔트 해머의 성능도 좋다. 소재 중 '암룡 갑각'은 프론티어 퀘스트 '고양이발 코인을 쫓아서'에서 메인 보수로 주기 때문에 이 퀘스트로 모으는 편이 가장 효율적이다.
파티플레이에서 독의 효율은 대개 마비만큼 좋지는 않기 때문에 무리해서 휠윈드를 맞출 필요는 없다.


상위 (HR31~50)

- 상위로 올라오자마자 쉽게 만들 수 있는 무기. 이 트리의 특징이 강화 랭크때마다 무난한 성능인 점이다 ~.~
   파랑예리 20
- 성능은 물론 룩도 좋고, 화속성 이펙트도 시원시원하다.
   파랑예리 20
- 1000이 넘는 공격력을 가지며, 완성까지 굉장한 양의 광석을 요구하기 때문에 한동안 채굴을 해야 만들 수 있다.
   파랑예리 10

바솔트 해머
- 파랑예리때의 화력이 워 배시의 초록예리때의 공격력보다 강하기에 상위무기들 중에선 출중한 위력을 가지며,     부가옵션들도 좋다.
   파랑예리 50

- 워 배시와 비교하면 역회심이 있고 예리도 길이가 약간 더 길다. 무엇보다 특징은 룩이 좋고, 특이한 소리 기믹도 있다는 점. 태고의 덩이의 당첨 확률이 낮으므로 사용하고 싶다면 강종 노가다를 고려해보자.
   파랑예리 20

돈 스탬프
- 특수 소재로 생산하는 무기들을 제외하면, '길이: 약간 김' (리치 장) 을 처음으로 써볼 수 있는 무기.

- 정식채용 기계추의 뇌속성 버전 느낌.
   파랑예리 20


상위 (HR51~99)

- 드라그라이트 해머에서 강화. 3슬롯을 활용할 수 있다면 더욱 좋다.
   파랑예리 20 / 흰예리 20

- 마비와 뇌속성을 가진 해머. 바인드 큐브 때에 비하면 상대적인 화력은 떨어진다.

- 얀가루루가 소재로 만들 수 있는 해머. 티가렉스와 흑룡을 상대하기 쉽지 않을땐 이쪽도 무난하다.
   파랑예리 40 / 흰예리 50
- 흑룡을 한 마리만 잡아서는 만들기 어려우므로 되도록 흑룡을 상대할 수 있는 세팅을 갖추어서 이 해머는 되도록  만드는 편을 추천한다. 이걸로 100랭까지 가도 큰 지장이 없을 정도로 고성능의 해머.
   파랑예리 40 / 흰예리 40

비기전수 해머 (HR61)
- 최상급 공격력인 1248(무기배율 240)을 지닌다. 하지만 전수 대검에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포지션이 약한 무기.
   파랑예리 20 / 흰예리 20

- 두 해머 모두 리치 장이며 화력도 좋지만, 벨큐로스 소재들을 HR81에 구하기가 쉽지 않다.
   파랑예리 40 / 흰예리 50 , 파랑예리 20 / 흰예리 30

- 수치상으로는 발칸 버스터를 압도하지만 짧은 예리도가 단점이다.
   파랑예리 20 / 흰예리 20



- 고쳐야 될 점이나, 덧붙일 것이 있으면 이야기해 주세요. 계속해서 보완해 나가는 쪽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