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몬스터헌터 프론티어에서는 수렵피리의 버프 중 음표를 필요로 하는 '공격력 상승' 버프를 중시합니다. 대개의 효율 중시 파티의 경우 음표가 있는 수렵피리를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되며, 이하의 목록도 그러한 무기들을 위주로 작성했습니다.

무기 이름을 클릭하면 링크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편의상 이하 경어는 생략합니다.


하위 (~HR30)

본 호른 改  (HR1)
- 만들기 쉬우며, 유용한 연주효과들을 지닌 피리. 몬스터의 체액은 광장의 사격게임으로도 구할 수 있다.

워 드럼 改  (HR5)
- 낮은 HR에도 만들어서 쓸 수 있는 무기로, 공격력과 방어력 상승 연주를 빠르게 할 수 있어서 전투 중에도 무리   없이 연주가 가능하다. 방어력 상승 연주의  선율은 노젓기 모션 후 연주를 행하여 음표부터 연주가 가능하다.

휴프노 클라리넷  (HR17)
- 본 호른과 큰 차이는 없다. 강화해 나가면 쓸만한 무기가 된다.

푸르푸르 호른  (HR8)
- 공격력 증가 버프는 없지만, 무기 자체의 공격력이 굉장히 좋다. 

그레이트 백파이프  (HR22)
- 방어력 상승과 체력회복 연주를 활용 가능하다.


상위 (HR31~99)

게네포오루 플러스  (HR31)
- 마비 지원에도 능한 피리로, 게네포오루 커스텀 정도에서나 쓸만해진다.
연주할 때, 에 체력 증가 연주가 있기 때문에 '화사장력' 스킬을 사용하는 파티원이 있을 경우엔 주의하자.

러드 플루트  (HR31)
- HR31에 만들 수 있는 피리 중에선 제일 강한 피리이다. 소재는 어려운 편.

돈 호른 ■ (HR31)
- 상위에 막 올라와서 쉬운 소재로 뽑을 수 있는 쓸만한 피리이다.

워 콩가  (HR31)
- 공격력 상승과 방어력 상승 버프 연주를 빠르게 활용 가능한 선율을 가진 피리이다.
다만, 계속 강화하기 보다는 HR100 이후에는 동 선율의 SP피리가 쓸만하다.

용목피리  (HR41)
- 버프는 물론 마비지원도 가능한 피리이며, 볼가노스 하메에도 효과적이다.
마비치를 좀더 빨리 쌓기 위해서는 노젓기로 공격하는 것 보다는 '콕콕콕' 모션을 활용하는 편이 효과적이다.

윙 클라리넷  (HR51)
- 강화하면 수면 피리로서 뛰어난 성능을 지니는 피리로, 테오·테스카토루 강종 효율파티에도 활용 가능하다.
로 연주하는 강주 선율은 '아랑'스킬을 사용하는 파티원이 있을 경우에는 쓰지 않도록 하자.

토스 기타레  (HR51)
- 강화하면 강종무기급의 화력을 지니게 되는 피리.
체력 증가 버프는 '화사장력' 스킬을 이용하는 파티원이 있을 경우 되도록 연주하지 않도록 하자.

그레이트 백파이프改 ■ (HR51)
- 티가렉스의 소재를 사용하여 강화할 수 있는 피리.
음표를 갖지 않는 공대 피리들은 방어력 증가 버프가 공통적으로 있어서 화사장력 플레이에도 도움이 된다.

라바 칸탈레 ■ (HR51)
- 화속성 수치가 굉장히 높은 것이 특징. 소재면에선 그리 자비는 없다.

굉고 [호종] ■ (HR71)
- 스트라이프 드래공에서 강화하면 강력한 피리가 된다.


- 고쳐야 될 점이나, 덧붙일 것이 있으면 이야기해 주세요. 계속해서 보완해 나가는 쪽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