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로호대검 갖고놀다가 옛날 스타일로 해보고싶어서 만들었습니다
발도술[력]이 삭제된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오도가론 세트스킬에 있더군요..

이전 대검은 발도술[기],발도술[력],KO술,탈기강화 정도를 띄우고 했는데요
월드의 탈기강화는 써보니 쓸모가 없다고 생각해서 제외했습니다



<목차>
1. 기본운용
2. 발도술[기],발도술[력],KO술
3. 구르기 방향과 납도
4. 발도술[기]
5. 맺으며




1. 기본운용


사실 대검은 제 전문분야가 아니라서 저보다 잘 아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게다가 히트앤런 대검은 모두가 알고있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딱히 기술할 것은 없습니다

단, 커스텀 특성상 강모아 참모아는 봉인입니다
강모아는 태클로 버리고 참모아는 쓰면 안되냐구요?
이 커스텀은 집중과 약점특효가 없어서 그 시간에 발도모아를 더 써주는게 무조건 이득입니다 




2. 발도술[기],발도술[력],KO술



무기커강 회심/(자유) 이면 역회심 지워지고 회심100% 입니다




3. 구르기 방향과 납도



전방으로 구를 때 R1을 누르고 있으면 무.진.장 빠르게 집어넣습니다
무릎을 펴지도 않았는데 이미 집어넣고 있어요
단순발도든 발도모아든 한대라도 더 때리려면 무조건 필수로 익혀야할 조작입니다

참고로 제자리 납도보다 걸어가면서 납도하는 게 기본적으로 더 빨리 납도합니다
그리고 말이 나와서 말인데 납도술,집중 등의 시간단축스킬들
단순비교영상만 보고 차이없다고 버리시면 활용해볼 기회를 놓치는겁니다
본인이 직접 실전에서 써보고 결정하세요 생각보다 유의미한 차이가 있어요


4. 발도술[기]




나는 스턴 안걸건데요?
발도술[력],KO술을 제외한 커스텀입니다
룩도 신경썼죠.. 전 항상 룩을 따집니다..

무기커강은 똑같이 회심/(자유) 입니다
그리고 발도술4인거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1레벨1슬롯 더 만들어낼 수 있지만 딱히 의미없습니다


5. 맺으며

랜스는 시리즈가 거듭될 때마다 가드에 관련된 모션이 생기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월드 회피성능이 너프먹고 효율면에서 질풍랜스는 점점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지만
효율보다도 중요한 것이 재미라고 생각합니다

대검도 히트앤런 스타일로 쓰면 추가된 모션들을 버리게 되지만 옛 재미를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월드 발도베기 모션배율이 예전같지 않아서 태클 잘 쓰고 참모아 잘 맞추는게 더 강합니다~





(추가)

월드로 입문하신 분도 계실텐데 제가 설명을 너무 생략했네요

참조룡의 비기
상위 오도가론 (2)발도술 [힘] : 무기 발도 공격에 기절을 유발하는 힘이 추가 및 강화되며 공격력도 약간 오른다.

복장은 회피/강타 2가지를 사용합니다
구르기를 매우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회피복장과의 궁합이 아주 좋구요
강타복장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커스텀을 2가지 소개해드렸지만 어차피 이 스타일로 운용할거면 발도술[력]이 들어간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