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게 올렸던 랜스 입문 글입니다.

팁게에도 올리면 좋겠다 싶어서 올리게 되었습니다.


랜스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질문하시거나 어려워하시는 부분들이 꽤 있어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많이 하시는 질문입니다.




#1.납도가 너무 느려요.


1.납도할 일 없습니다.
(숫돌도 발도 숫돌이 더 빠르고, 숏컷으로 발도 숫돌 가능합니다.)


-만약 회복 커강이 없으시고, 급하게 포션이 필요하시다면,

타이밍을 보다가 돌진을 이용해 전장을 안전하게 이탈하신 후 포션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공격은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2.콕콕콕!!입니다. 콕콕콕은 두종류가 있습니다. 앞콕콕과 위콕콕입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앞콕콕은 데미지가 낮은대신 리치가 길고
윗콕콕은 데미지가 높은대신 리치가 짧습니다.

(물론 타점의 위치도 다르지만, 입문용 팁이니까요 ㅎㅎ)

*콕콕연계>콕콕콕 콕콕콕이 랜스에게 가장 dps가 높은 공격입니다. 찌르세요!!!


연계 스타일은 세가지인데, 저는 1,2번을 추천드리겠습니다.


-1. 콕콕콕 스텝 콕콕콕
위치선정이 유리하고 차후대처가 용이합니다.


-2. 콕콕콕 숏카운터콕 콕콕
공격을 카운터치지 않는이상 스테미나 소모가 없어 혼신으로 회심을 끌어모을 수 있습니다.

다만 정확한 부위타격이 어렵고, 차우 대처가 느립니다.


-3. 콕콕콕 돌진막타 콕콕콕

손에 익지 않으면 쉽지는 않습니다. 평소 상황보다는 몬스터가 무방비인 대경직이나 마비에서 사용할 수는 있지만. 위치가 크게 흐트러지고 액션간 딜레이가 조금 있는 편입니다.


*랜스 콕콕이는 약점을 때리는게 아주 중요합니다. 차후 설명




#3.방어는 어떻게 하나요?


3.랜스는 그냥 가드r2만 쓰셔도 무방하지만, 좀더 욕심이 난다면 다음을 참고하세요

-공격이 오는데 때릴 수 있는 위치다> 카운터
-다단히트 공격이 오는데 때릴 수 있는 위치다> 파워가드카운터
-공격이 오는데 때리기에는 조금 모자라다> 가드대쉬

*디아의 머리 붕붕이 같은 느린 2연격은 카운터 후 카운터로 대응이 가능합니다.


*다단히트에 파워가드를 쓰는 이유는 일반가드는 가드 횟수에 비례해 스태미나를 소모하고,
스태미나가 0이 되면 그냥 맞지만, 파워가드는 지속 시간에 비례해 스태미나를 소모합니다.

(파워가드는 가성에 상관없이 고정 가성3정도의 성능을 가집니다.)
(또한 360도 전방위가 방어됩니다. 일반 가드시 약 240도)
+파워 가드 후 연계기는 360도 방향전환이 가능합니다!


*귀마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몹의 머리쪽으로 가드도, 카운터도 가능합니다.

*강벽주(가드강화)를 이용하시면 그 어떤 (슈퍼노바, 발하자크 브레스)공격도 막을 수 있습니다.

대신 아픈건 아픈겁니다.


+네르기간테 다이브(파극멸진선:천) 가드 팁을 드리자면


-네르기간테의 낙하지점에 가까워질수록 다단히트의 수가 많아집니다.

= 일반가드시 스테미나 부족으로 죽을 수도, 파워가드시 피가 너무 많이 달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가드 대쉬등을 통해 네르기간테의 비상지점쪽으로 접근한 후 막아주시면 수월합니다.




#4.돌진은 언제 쓰나요?


4.돌진 멋있죠. 셀프단차도 되고 하지만 돌진은 이동기라고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다음과 같은 단점 때문입니다.


-예리도 소모 극심, 팀원 어깨빵, 낮은 dps


돌진 팁을 좀 드리자면
-적이 먼데 냅다 달리기엔 맞을 것 같다.>돌진후 가드
-적이 먼데 그 중간에 팀원이 있다. >돌진후 팀원 맞기전에 가드(정지)
-추노
-피가 딸려서 전장을 이탈할때
-스트레스 풀때




#5.세팅은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5.사실 많은 분들이 좋은 세팅은 많이 올려주셔서, 셀프세팅의 뼈대를 잡는 팁을 드리려고 합니다.


-가성.1혹은3
1만 있어도 무방하지만 3이 반응속도가 확실히 빨라 3을 추천드립니다.


-약특.3
랜스의 장점은 날아오는 공격속에서도 자유로운 위치사수와 딜링에 있습니다. 특히 약점과 비약점 딜차이가 큰데 위치선정의 이점을 극대화해주는 스킬입니다.


*장인
필수는 아니지만 무기에 따라 저열한 예리도를 보여주고, 예리도의 데미지 보정이 엄청나기 때문입니다.


*강인

만약 쥐꼬리만한 흰예리가 힘드시다면, 숫돌 후 약 1분간 예리도가 줄지 않는 강인주도 좋습니다. 


*강벽
가강 역시 필수는 아니지만 모든형태의 공격을 맘편~히 막을 수 있습니다. 납도 느린 서러움을 던져버리세요!


*움찔감소
공방에서는 필수입니다. 안끼면 팀원한테 맞아 넘어져 아무것도 못합니다

이외는 취향이라고 봅니다.
*커강은 회복, 혹은 회복+회심 추천드립니다.
회복달면 피 달아도 포션 없이 살게 됩니다.


랜스가 처음 하시는 분들은 느리고 지루하고 단조로운 무기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체감 전투템포는 빠른 편이고, 다이나믹합니다.

또한 플레이를 할 수록 더 나은 길이 명확히 느껴지는 무기입니다.


물론 랜스가 이론상 딜이 낮은 것은 사실이지만,

반대로 그 이론상의 플레이에 가장 가까워질 수 있는 무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시리즈 별로 랜스를 해오다가, 이번만큼은 주무기를 바꿔볼까하고 차액으로 시작했는데

결국 랜스로 회귀하게 되더라구요 ㅋㅋ. 그만큼 애착이 느껴지는 무기기도 하구요.   
시간 나면 랜스 가이드 만화편도 그려볼까 하고 있는데, 시간이 날 지 모르겠습니다. 장담은 못 드리겠네요 ㅠ


이상 랜스 600회 랜린이 팁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