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세탁기가 없던 시절 선조들은 다듬이돌과 다듬이방망이로 빨래를 하였습니다.

물가의 아낙네들의 팔 근육은 딥스 10개 1회 10세트도 거뜬할 정도로 강려크했는데요.

우리 또한 대검 빳따로 몬스터 방망이질 한번 해봅시다.


# 필요 장식주 #

 / 달인주 5 / 통격주 1 / 초심주 2 / 무격주 1 / 비연주 1 /

# 설명 #

1. 장식주 난이도를 "중"으로 한 이유는 달인주가 5개가 필요한데 경험상 100~150 정도때 달인주 3개 정도 획득하기 때문에 5개를 모으기 위해서는 헌랭 100 후반은 되어야 가능하다는 판단 하에 '중'으로 결정하였습니다.

2. 공격주의 부재는 대검 특성상 무한단차 할 경우 약점 이외의 부위도 많이 때리기 때문에 패시브 간파를 챙기고 부족한 공격력을 비연주로 보완, 컨셉과 효율 둘 다 잡았습니다.

3. 집중의 경우 보통 멀티를 하게 될 경우 항상 단차만 할 수 없기 때문에 단차가 없을 경우의 딜링을 고려하여 일정부분 하이브리드 컨셉차 넣었으며 에어리얼의 차지 속도가 집중에 영향을 크게 받지 않아서 2렙을 채택하였습니다. 참모아만 3차지 하는 거라면 집중 2렙까지는 3렙과 그렇게 많이 차이나지 않습니다. 차지하면서 하느님께 기도 드립시다.

4. 그래도 "하지만 역시 머검은 집중 3렙이 필요한 Girl <3.." 라고 생각하신다면 초심주 하나 빼고 단축주로 취향껏 박으시면 되겠습니다. 

5. 카가치 메일을 입은 이유는 '점프 철인'인데 이로 인해 단차 하는 도중 약한(?) 공격에 날아가지 않아서 효율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점프철인이 에피타이저라면 장비의 부동복장과 피신복장은 코스요리 A,B 되겠습니다. 

6. 사실 작성자가 반기스 벨트 성애자라서 허리를 바꾸면 더 좋은 비연대검 셋팅이 나올걸 알고 있지만 반기스 벨트는 "사랑"입니다.

7. 장문의 설명충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기스 벨트 다이스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