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무기들에 이호주를 넣어 서폿 하이브리드를 한 글을 올렸었는데, 생각보다 관심 가져주시는 분들이 좀 있으셨네여.
그런데 이호주가 워낙 안나오는 장식주이다보니 이호주 없이도 가능한지 여부를 물어보시는 분이 계셨어요. 그래서 이호주 없는 커스텀을 만들어보려 하다보니, 이호주 뿐 아니라 다양한 장식주가 없으실 것이란 생각이 들어 새로운 방향으로 전환해봤어요. '이호주 뿐 아니라 코어스킬들 중 대부분을 방어구와 호석에서 챙기고, 장식주에 있는 것들은 없어도 큰 문제가 없는 정도의 커스텀을 짜보자!'

몬헌을 하신지 얼마되지 않으신 분들은 적극적으로 공격을 하다 자꾸 수레를 타게되면서 점차 소극적이 되고, 딜을 넣지 못하니 스스로 더욱 위축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버프를 주고, 상태이상을 걸어주며, 힐을 해서 아군들을 돕는 방법도 있으니, 그런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커스텀을 몇가지 소개해 보도록 할께요. 

일단 오늘은 적은 장식주로도 팟에서 1인분은 충분히 해내는 그런 서폿커스텀들을 올려볼께요.
그리고 그 외에 다소 효율은 떨어지지만 다양한 무기에 서폿도 가능한 것들은 따로 올려보도록 해보겠습니다.


[서폿으로 매우 유용한 무기들] - 헤보, 라보, 한손검, 용화살


1. 서폿헤보 - 힐 보다는 상태이상으로 아군의 딜타임을 벌어주는 역할의 서폿.

마비주가 잘 안나올텐데, 없으면 다른거 끼셔도 운영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납도가 느려 힐 위주 보다는 철갑용탄/마비탄/수면탄 등을 이용해 적에게 상태이상을 거는것이 위주가 되는 전통의 강호 서폿이에요. 서폿헤보는 저도 기본적인것들만 좀 배워서 몇번 테스트 해본게 전부여서 자세한 설명은 어렵지만, 저랩일 때 서폿 한분이 계셔주면 그렇게 편할 수 없었네요. 마음껏 때릴 기회를 자주 제공받았으니까요. 장식주 없이 짜다보니 귀마개까지 챙기지는 못한게 아쉽네요.


2. 서폿라보 - 상태이상은 헤보에 밀리지만, 빠른 동작과 납도로 힐도 충실할 수 있는 서폿. 

욕심 부려서 귀마개까지 확실히 챙겼습니다. 상태이상과 힐, 본인의 생존까지 확실히 1인분 하고 팟에서 민폐는 없을꺼라 생각하는 괜찮은 서폿이네요. PC에 저번주에 나온 베히모스가 상태이상에 취약한 편이라 상태이상과 힐로 충분히 도움줄 수 있는 커스텀인듯 합니다. 


3. 서폿한손검 - 단차와 마비로 아군의 딜타이밍을 벌어주고, 빠른 힐과 섬광 사용이 가능한 만능 서폿

위의 두 서폿에 비해 좀 더 역동적인 서폿입니다. 때려서 마비를 걸고, 풀배쉬로 단차치 쌓아 단차를 하면서 아군의 딜타이밍을 만들어주지요. 단차 타는 재미가 생각 이상으로 쏠쏠하니까 컨하는 재미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한 번 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한손검은 납도 없이 아이템과 슬링어를 사용할 수 있어 빠른 힐과 섬광 등으로 아군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서폿용화살 - 이건 그냥 제 개인적인 추천품목. 용화살 뽕맛과 힐을 동시에!

주요 스텟을 방어구로 다 찍으려니 아주 머리에 쥐가 났네요 ㅠ 결국 관통주는 하나 포기했어요. 어쨋건 원거리에서 용화살로 딜 하면서 버프와 회복 정도를 해줄 수 있는 커스텀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용화살과 서폿이 괜찮은 조합이라고 생각해서 여기 넣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딜을 잘뽑아주는 편입니다. 관통들어가는 뽕맛을 느끼다 여의치 않으면 이동하며 힐만 넣어줘도 충분히 1인분은 하는 커스텀! 하지만 용화살 묘션이 캔슬 불가라서 눈앞에서 죽어가는 아군을 지켜볼 때가 있는건 아주 큰 단점이긴 해요. 그렇기 때문에 몬스터에 다음 움직임에 대한 패턴을 계속 생각하셔야하고, 그에 대해 익숙해지는데 큰 도움이 되시지 않을까 하네요. 저는 무엇보다 재미있어서 강추!!


일단 오늘은 이정도까지 하겠습니다.
나름 구하기 힘든 장식주를 전부 배재하고 커스텀을 짜려니 머리에 쥐가나네요 ㅋ
그래도 딜하기 위해 달려들다 자꾸 수레를 타서 뭘 해야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서폿으로 팟에 도움주며 몬스터들 패턴을 익히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만들어봤어요.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커스텀에 대해 궁금한 점 있으신 분들은 리플 통해 이야기 해주시면 가능한한 답 해드리고 해결책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수렵생활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