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02-09 15:30
조회: 24,902
추천: 2
주관적인 리쉐이드 각 기능※순수 수렵팁은 아니고 몬헌을 더 퀄리티있게 즐길 때 사용하는 리쉐이드 기능에 대한 팁 입니다. 제가 인벤에 이런 글을 올린적이 없어서 게시판과 글의 위치가 용도상 매우 상이할 경우 옮기겠습니다.
제가 나중에 설정 바꿀때 사용하려고 적은 것인데 공유해봅니다. 게임 할 때 추천하는 기능 - 빨간색 게임 할 때 사용할만 하다고 생각하는 것(조절 할 필요도 있음) - 파란색 (이름) - (화면으로 보이는 효과) >[제가 받는 느낌] Border - 위 아래로 검은줄이 나옴. >[영화 효과 주려고 하는건가?] Cartoon - 윤곽선이 두꺼워짐. >[사물끼리 구분이 명확해짐/아주 작은 물체는 윤곽선에 묻혀 더 작게 보이는듯] Chromakey - 배경을 완전 새파랗게 물들임 >[게임 배경을 내가 원하는 배경으로 바꿀때 쓰는거 같은데 파란걸 다른 배경으로 대체하는 법을 모름] CA - 모든게 흐릿해짐 >[음... 역동적인 연출에 정신없음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데 쓰일듯?] AdaptiveFog - 밝은 안개가 낌 >[파란 하늘이 하얘지고 붉은 노을 배경이 하얗게 바뀜(이래서 밝은 안개로 표현)] Leifx_Tech - 밝아짐 >[말 그래도 화면 전체가 밝아짐] ColorMatrix - 탁하게 색 보정? >[색을 어떠한 기준으로 보정시키는거 같음 파란계열 색상이 짙어짐/탁해지는 듯?] ASCII - 흑백 후 색을 문자화? >[화면 전체가 흑백이 되면서 색이 문자처럼 바뀐다(뭔 소린지 모르면 해보면 앎)] Colourfulness - 환하게 색 보정? >[전체적으로 색이 맑아짐. 푸른 하늘이 더 푸르르게 바뀜] Curves - 명암대비 높임 >[밝은곳은 밝게, 어두운 곳은 어둡게 대비를 높이는듯? +화면 앞에 가려진 얇은 종이를 걷어내는 효과] Daltonize - 채도 높임? >[뭔가 색이 더 짙어짐] Devand - 원근대비 흐림효과 >[말 그래도 먼곳은 흐리게 가까운곳은 선명하게 보이는 효과] KNearestNeighbors - 번진듯이 뿌옇게 변함 >[말 그대로 화면 전체가 색이 번진듯이 뿌옇게 변함] NonLocalMeans - 뿌옇게 변함 >[그냥 뿌옇게 됨] AdvancedCRT - 어두워지면서 모자이크 >[시도도 하지마셈 눈아픔] DepthHaze - 가시거리 효과 >[먼곳을 뿌옇게 보이게 함 Devand는 지글지글 끓듯이 뿌애져서 눈이 아픈데 이건 자연스럽?] DPX - 채도 조절 >[화면 전체가 환해지는데 + 선명지는건 기분탓?] DisplayDepth - 모니터 절반 기준 '컬러풀 반 / 반 흑백' >[뭔진 모르겠지만 일단 게임할때 건들 요소가 아님] Emphasize - 배경 흑백 >[조금이라도 멀면 흑백으로 보임(영화나 만화에서 주인공만 컬러있고 주면 흑백 되는 그런 효과)] HDR - 선명해짐 >[색감이 또렷해지며 화면 전체가 선명해짐] AmbientLight - 조명 효과 증가 ?? >[화면이 살짝 흐릿해지며 조명쪽이 선명하고 조금 더 밝아지는 느낌?] MotionBlur - 잔상효과 >[화면을 돌리면 잔상이 남음] FilmGrain - 지글지글? >[잘 모르겠어서 효과를 최대로 했는데 화면이 지글지글 끓게 됨] BloomAndLensFlares - 빛 효과 증대 >[빛 주위를 환하게 함] AdaptiveSharpen - 선명해짐 >[주변이 선명해짐(HDR과 다르게 색감에는 지장x)] Clarity - 뚜렷해짐 >[HDR과 비슷한 느낌. 이것과 AdaptiveSharpen을 같이 사용하면 먼 곳도 굉장히 뚜렷하게 보임] EyeAdaption - 색감이 뚜렷해짐 >[많이 보다보니 내가 이상한건지 비슷한 기능인지 모르겠음] FilmicAnamorphSharpen - 선이 잘 보임 >[전체적으로 뚜렷하게 보이며 특히나 얇은 선들이 명확히 보임. 너무 명확하게 보여 이질감] FilmGrain2 - FilmGrain2와 동일 >[두개를 같이 써서 극대화된 지글지글을 연출하려나...] CinematicDOF - 마우스 가는데만 또렷 >[눈아파...] FilmicPass - 어두워짐 >[너무 밝다 싶을때 사용? 그런데 그냥 명암만 낮추는게 아니라서 어두운곳도 나름 보임] GlitchB - 화면을 시공으로 >[시도도 하지마셈 시공으로 빨려가는 당신의 안구를 볼 수 있음] Layer - 글씨 >[화면 중앙에 떡하니 글씨를 새기는듯] HQ4X - 뿌옇게 됨 >[말 그대로 화면이 뿌옇게 변함] GaussianBlur - 뿌옇게 됨 >[HQ4X보다는 덜 뿌염] HighPassSharp - 뭐야...? >[바뀌는걸 알아 챌 수 없음. 화면을 흔들어도 강도를 조절해도] Levels - 밝은 곳은 선명, 어두운 곳은 더 어둡 >[밝은 곳만 극대화되게 보여주나봄] Mode1,2,3 - 선명 >[효과는 약하지만 선명해짐을 느낌, 기분탓이지만 숫자가 높을 수록 더 선명해지는듯?] LiftGammaGain - 화면 전체의 RGB조정 >[그냥 켜고 끌때는 못느낌. 밑에 조절 바를 움직이면 알쥐비 조정됨] HSLShift - 잘 모르겠음 >[밑에 보니 색별로 뭐 건드는게 있는걸 보니 얘도 뭔가 색을 확 변하게 하는듯? 게임에 쓸일 없을듯] LUT - 모르겠음 >[바뀌는걸 알아 챌 수 없음. 화면을 흔들어도 강도를 조절해도] Crosshair - 에임에 따라 + 표시가 생김 >[마우스 포인터에 +가 생기고 마우스 안보이는 게임 할 시 빠르게 에임을 움직이면 +가 살짝 밀려서 따라옴] Depth3D - 화면이 반 나뉘어져서 똑같은 화면이 됨 >[더 조절해서 3D로 보는 법이 있나봄] LumaSharpen - 선명해짐 >[선명해지는거 디게 많네... 용도는 조금씩 다르겠지?] Monochrome - 흑백 >[설명이 더 필요한가? 흑-백] MultiLUT - 몰라... >[LUT도 모르는데 이게 멀티로 있어도 난 몰라] LightDof_AutoFocus - 모름 >[바뀌는걸 알아 챌 수 없음. 화면을 흔들어도 강도를 조절해도] LghtDoF_Far - 먼곳이 뿌옇게 됨 >[눈이 아플정도로 뿌옇... 쓰려면 조절 해야할듯?] LightDoF_Near - 가까운 곳이 뿌옇게 됨 >[게임에 쓸때가 있으려나...] Nightvision - 초록... >[TV에서 어두운 곳 보려고 적외선 카메라 쓸때 초록색 되는것처럼 보임 아 그렇다고 어두운데 있는게 보이진 않음] Tint - 색감 변경 >[채도가 좀더 진해진다고 해야하나...? 실험한 장소가 갈색이 많아서 화면 전체가 붉게 느껴지고 하늘이 좀더 하얗고 맑아진 느낌?] ChromaticAberration - 중앙 강조 >[화면 중앙을 강조하기 위해 중앙에서 벗어날수록 색이 살짝 번지는 느낌] PerfectPerspective - 볼록거울[돋보기] >[화면 중앙을 크게 보기 위해 중앙에 볼록거울을 가져다 댄 느낌] RingDOF - 특정부분 강조 >[어느 부분을 강조하는지는 모르겠지만 강조되는 부분 말고는 뿌옇게 모자이크 됨] MagicDOF - 특정부분 강조 >[위와 같음] Gp65CJ042DOF - 뿌염... >[위와 비슷한데 대부분이 뿌옇게 변함] MatsoDOF - 가까운 사물 강조 >[가까운 사물만 강조됨. 내 캐릭터는 왜 흐릿해지는거야...] MartyMcFlyDOF - 이젠 모르겠다 >[위에 것들이랑 비슷함. 내 캐릭터는 왜 다 하나같이 뿌옇게 되는거야... 1인칭용인가] Before - 모름... >[바뀌는걸 알아 챌 수 없음. 화면을 흔들어도 강도를 조절해도] After - 모름... >[위에와 세트인가 해서 같이 켜봤지만 모르겠음] Technicolor - 약간 흑백 >[전체적으로 채도를 떨구는듯?] Technicolor2 - 위와 반대 >[전체적으로 채도를 높이는듯?] MagicBloom - 조명효과 증대 >[어두운 곳에서 조명이 있는 곳이 더 밝아짐] ReflectiveBumpmapping - 흐릿 >[역광효과인듯 역광이 강해지는거 같기도 한데 일단 화면이 흐릿해지는게 문제] TiltShift - 실눈효과?? >[모니터 가로로 중앙 몇 센치를 남기고 흐릿해짐] Tonemap - 채도/명도조정? >[모니터 전반적인 채도/명도가 바뀌는듯 함] TriDither - 모르겠음 >[바뀌는걸 알아 챌 수 없음. 화면을 흔들어도 강도를 조절해도] Nostalgia - 조명 있는대만 채색 >[빛이 닿는 곳만 채색 나머지는 회색] UImask_Top - 모름 >[바뀌는걸 알아 챌 수 없음. 화면을 흔들어도 강도를 조절해도] UImask_Bottom - 모름 >[바뀌는걸 알아 챌 수 없음. 화면을 흔들어도 강도를 조절해도] FXAA - 원근대비 흐림효과 <다들 좋다고 하는데 저랑은 안맞는듯> >[먼곳이 흐려짐] MXAO - 그림자효과? >[윤곽선이 뚜렷해지며 그림자가 질 곳에 그림자가 생김] UIDetct - 모름 >[바뀌는걸 알아 챌 수 없음. 화면을 흔들어도 강도를 조절해도] UIDetct_Before - 모름 >[바뀌는걸 알아 챌 수 없음. 화면을 흔들어도 강도를 조절해도] UIDetct_After - 모름 >[바뀌는걸 알아 챌 수 없음. 화면을 흔들어도 강도를 조절해도] Vigrance - 모름 >[바뀌는걸 알아 챌 수 없음. 화면을 흔들어도 강도를 조절해도] Vignette - 모니터 테두리쪽이 밝아짐 >[화면 중앙에서 벗어난 테두리쪽이 밝아짐] SurfaceBlur - 흐릿해짐 >[사물듯이 흐릭해짐] SMAA - 계단 완화 >[게임 내 계단 현상이 완화됨] 기능의 역할을 모르겠다고 적힌 것+위와 말한 듯이 실제 기능과 다른 것을 알려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리쉐이드 설치법은 인터넷에 널리고 널렸으니 찾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사용법에 쉬프트 + F2를 눌러서 사용하라고 하는데 최신버전은 대부분 Home키를 사용하더라구요. 이 점 참고하세요. 그래픽이 좋아지는 만큼 자신의 프레임도 떨어집니다. 자신의 사양에 따라 입맛에 맞춰 사용하세요. 저는 이것 저것 사용하니까 30~40프레임정도 떨어져 70프레임정도 나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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