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마다 발도 시 이동속도가 다르죠.

어떤 무기가 빠르고 느린지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의외로 자료가 없길래 제가 직접 비교해봤습니다.

실험은 간단히 아래와 같이 했습니다.
훈련장의 입구쪽 돌멩이에서 기둥까지 직선거리 이동시간 측정


3회 씩 반복해서 평균을 낸 후 빠른 순서로 정리했습니다.
(샘플 수가 부족하지만 그리 중요한 실험도 아니니 넘어가주길..)

무기

조건

시간(s)

100/시간

수렵피리

자버프+구슬

4.51

22.2

수렵피리

자버프만

5.27

19.0

쌍검

귀인화

5.42

18.5

조충곤

흰색 진액

5.44

18.4

쌍검

 

5.83

17.2

한손검

 

6.23

16.1

 

6.26

16.0

라이트보우건

 

6.31

15.8

조충곤

 

6.45

15.5

태도

 

6.62

15.1

슬래시액스

도끼모드

6.68

15.0

해머

 

6.73

14.9

수렵피리

구슬만

7.06

14.2

차지액스

검모드

7.35

13.6

수렵피리

 

8.52

11.7

슬래시액스

검모드

11.7

8.5

차지액스

도끼모드

11.73

8.5

대검

 

11.82

8.5

건랜스

 

11.85

8.4

랜스

 

11.85

8.4

헤비보우건

 

14.29

7.0


표 우측의 100/시간은 보다 직관적인 속도단위로 변환한 겁니다.

조금 더 보기 이쁘게 아래와 같이 속도에 랭크를 매겼습니다.




이렇게 보니 빠른 무기, 보통 무기, 느린 무기가 윤곽이 딱 잡히죠.

조깅은 대쉬버튼 누르지 않고 그냥 달릴 때,
대쉬는 대쉬버튼을 누르고 달릴 때입니다.

(-)등급은 확실히 느린 게 체감이 되는 정도인 반면,
(+)등급은 실험 오차에 가까울 정도로 차이가 적습니다.


결과를 좀 고찰해보면,

가장 빠른 무기 – 수렵피리 (구슬이 없어도 원탑)
가장 느린 무기 – 헤비보우건 (뒤에서 압도적 원탑)

노버프 피리(C-)는 들고 뛰는 무기 중에서 가장 느리지만,
이속 풀버프한 수렵피리(S)는 무기접고 대쉬하는 것만큼 빠름.

역체감이 심해서 본인은 솔플에선 이 선율만 쓰게 됨. 
굉고를 써본 분들은 느끼실 듯..


이상 별로 안 중요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록] 각 무기별 발도 중 이동속도 변화
(추정임)

무기

조건

증가율

쌍검

귀인화

10%

피리

자기강화

60%

구슬[]

20%

중첩(승산)

92%

조충곤

흰색 진액

20%

해머

모으기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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