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스위치 유저라면 익히 알고 있을 그 자이로센서. 스팀도 가능하고
몬헌월드 출시 전부터 써왔던 꿀기능인데 많은 분들이 모르셔서 공유해봅니다.



준비물은 자이로센서 기능이 있는 패드.
아쉽게도 패드유저들 대다수가 추천하는 엑박패드계열은 자이로 기능이 없습니다.(차세대인 series x도 없을 예정)
듀얼쇼크4,프로콘,스팀컨트롤러 혹은 이를 기반으로 하는 서드파티패드들 (대표적으로 8bitdo,astro)은 자이로가 있습니다.
서드파티패드는 스팀에 연결해보기 전까진 될지 안될지 모르는데 자이로기능이 있더라도 스팀에서 프로콘이나 듀얼쇼크로 인식이 되야 스팀에서 제공하는 자이로센서 기능을 쓸수있습니다.

자이로센서 성능자체는 모두 동일하나 개인적으로 프로콘이 여러모로 자이로에 특화된 요소가 많다 생각되서 게임은 항상 프로콘으로 하고있습니다.


자이로센서 활성화 방법



1. 먼저 패드를 키고 스팀라이브러리 몬헌페이지에서 컨트롤러 설정에 들어간다






2. 패드 정가운데 있는 자이로센서 설정에 들어간다. (듀얼쇼크4도 동일한 위치에 뜸)






3.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설정대로 바꿔준다

입력방식 > 마우스 : 패드의 자이로센서를 마우스로 입력값으로 변환해줌

자이로 활성화 단추 >왼쪽트리거 : 왼쪽트리거를 누르는 동안만 자이로센서가 활성화됨

자이로버튼동작 > 켬 : 평상시에는 자이로가 안되고 뭔가를 누르는 동안안 자이로 활성화 (활성화 버튼이 위에 설정한 왼쪽트리거) 끔은 반대로 평상시는 계속 활성화 되다가 뭔가를 누르는 동안 비활성화. 그외에 토클로 쓰는 설정도 있습니다.

감도 > 입맛대로 : 몬헌내 설정에서 마우스 감도를 0.4까지 낮추고 여기서 감도를 조절하는걸 추천합니다. 이게 화면이 더 부드러워요

촉각강도 > 끔 : 이거 키면 자이로 쓸 때마다 패드가 조금씩 진동합니다 배터리 광탈하니 꺼주세요.


여기까지 설정하면 기본적인건 끝이니 설정창 닫아주시면 됩니다.
몬헌킨후 L트리거를 누르면서 패드를 움직여서 시야가 돌아가면 성공입니다


마지막으로 자이로센서 활 훈련소 에임 영상


적응만 되면 자이로=마우스나 마찬가지 입니다.
아본에서는 활뿐만 아니라 모든 무기가 클러치나 슬링어를 활용하기 때문에 에임자체가 중요해졌고 몬헌이 모든 조준을 L2 누른 상태로 하기 때문에 위 셋팅으로 모든 무기에 활용할수있습니다.

몬헌 뿐 아니라 둠, 울펜슈타인, 바이오쇼크, gta, 레데리2 등등 마우스와 패드가 동시입력만 된다면 거의 모든게임에서 자이로를 쓸수있으니 키마보다 패드의 손맛을 좋아하시면 한번 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