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게시글은 잘못된 정보가 기입되 있을 경우 계속해서 수정됩니다.
* 해당 게시글은 초보의 기준에서 작성되 있기 때문에 고인물수 입장에서는 이미 알고있는 사실일수도 있습니다.
* 몬스터헌터 : 월드 발매일 기준 1월 26일부터 이 게시글이 작성되는 2월 14일까지 밝혀진 정보, 또는 전 시리즈에서 넘어온 자료들을 기준으로 작성됩니다

 * 18-02-14 10:56  추가 설명 
 * 18-02-14 11:52  접격병 추가 설명
 * 18-02-14 11:56  화살 스킬 하나 추가
 * 18-02-15 18:11  폭파병, 힘의 해방 조건, 하자크베로스2, 속성[회심], 기타 수정


 1. 인사글

 네, 안녕하십니까.

 막금입니다.

 활을 사용하는 노하우 & 팁이랍시고 정말 터무니없는 게시글을 올렸던 쓰레기입니다. 나는 쓰레기야



 하.... 사실, 수렵팁 & 노하우 게시판에 글을 올린다 한들 보는 사람만 보고 안보는 사람은 안봅니다. 당장 질문과 답변게시판에만 가도 팁게에 올려뒀던 게시글에서 원하는 답을 대부분 찾을 수 있을텐데 그게 참 안타깝네요. 사실 밥상차려줘도 떠먹여주길 원하는 사람이 태반임

 
 

 

 활을 사용하는 몬린이를 위한 모든것 -> 

http://www.inven.co.kr/board/mhf/3749/474?category=%EC%88%98%EB%A0%B5%ED%8C%81&name=nicname&keyword=%EB%A7%89%EA%B8%88 

 활을 사용하는 몬린이를 위한 엔딩까지의 모든것 ->

http://www.inven.co.kr/board/mhf/3749/389?category=%EC%88%98%EB%A0%B5%ED%8C%81&name=nicname&keyword=%EB%A7%89%EA%B8%88 





 정말 감사하게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고, 추천도 많이 해주셔서 감격스러웠습니다.

 그런데 전에 썻던 게시글들을 되돌아보니, 팁이랍시고 제대로 작성하지 못한것들과 그냥 그냥 넘겨버렸던 것이 계속
눈에 밟힌탓에 이번에 아주 제대로 작정하고 글을 쓰게 됬습니다.

 지금까지의 플레이 경과입니다.





 헌터 랭크 82
 플레이타임 197시간.





 활 437판.


 헌랭은 지금까지 나온 임무, 자유퀘스트를 클리어하고, 바로 트로피작 or 뉴비구조 로 넘어갔기 때문에 실상 그렇게 높지 않는 레벨임을 유의해주세요.


 그리고 카메라 시점 설정입니다.








 시점은 단지 참고용입니다. 

 많은 뉴비분들이 활 시점 어떻게 사용중이세요? 공유좀 ㅜㅜ 하길래 필자는 이렇게 사용중입니다~ 라는걸 보여주는겁니당
 

 자, 그럼 몬린이를 위해, 활을 처음 사용하는 헌터들을 위해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2. 무기는 어떤걸 껴야할까?

 게임의 이해도와, 통찰력이 높은 분들은 이미 알고계실겁니다.

 하위(1~5성)에서 제일 범용성 좋은 무기가 무엇인가?

 하위 임무퀘스트에서 출몰하는 몬스터의 경우 볼보로스와, 토비카가치를 제외한 몬스터들은 대체로 평균 별 2개의 번개속성의 약점을 가집니다.

 불,물,얼음 속성의 경우 몬스터마다 상성을 심하게 타는데 비해, 번개속성 앞에서는 모두가 평등하게 되있습니다.

 심지어 하위 이후 상위에 입성해도 이 점은 변하질 않습니다.

 그러니, 우리는 번개속성의 활을 먼저 만들어야합니다.

 그렇다면 번개속성의 활은 무엇이 있느냐 인데, 이는 비뢰룡파생 비뢰궁[하야바]합금궁2 이 있습니다.

 합금궁2 은 속성이 봉인되있고, 공격력은 평균적인 편에 속합니다. 볼만한건 2소켓짜리 장식주를 2개 박을 수 있다는게 전부지요. 그리고, 속성을 해방한다 한들 그렇게 높은 수치도 아닙니다! 심지어 그 소켓조차 해방주를 끼지 못한다!!

 그러니 남은것은 비뢰궁[하야바] 뿐입니다.

 거기에 필요한 소재도 그렇게 물욕이 심한편이 아닙니다!



 자, 우리들 뉴비들은 공방에가서 먼저 헌터보우1을 만들어줍니다.

 이후 용골[소] 2개를 이용해 헌터보우2를 만들어줍니다. 

 용골[소]는 하위 뼈무덤, 도스쟈그라스 푸케푸케 에게서 얻으실 수 있습니다

 다시 이 헌터보우2 를 펄서보우1 로 만들어줍니다.

 손톱, 비늘, 모피는 전부 비뢰룡 토비카가치에게서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 펄서보우를 들고 다시 토비카가치를 잡으러가서 재료를 얻고 펄서보우2로 만들어줍니다.

 전극침은 토비카가치의 뚝배기를 부수면 (머리 파괴) 나옵니다. 전기주머니의 경우 다리를 절기 시작할때 함정을 깔고 함정에 걸린 몬스터에게 포획용 구슬을 써서 포획을 하게 되면 높은 확률로 나옵니다. 심해의 결정은 육산호의 대지에 있는 광석을 캐시면 나옵니다.


 이후 용골+ 와 찌그러진 광골을 가지고 하위 토비카가치에게서 얻었던 남은 재료들을 가지고 펄서보우3 을 만들어줍니다.

 용골+은 하위에있는 모든 몬스터에게서 얻으실수있고, 찌그러진 광골은 독기의 골짜기 뼈무덤에서, 전극침 피막은 하위 토비카가치에서 얻으실수있습니다.


 여기까지가 하위에서 만들수있는 비뢰룡파생 무기의 끝입니다. 

 끝이 아닙니다. 

 이 무기를 다시 상위에서 소재를 얻어 더 강화를 하실수있습니다.

 
 이 무기 하나면 하위에 존재하는 모든 몬스터를 문제없이 잡을 수 있습니다.


 자, 하위의 퀘스트를 끝내고 상위에 진입하시게 되는데 펄서보우3를 상위 토비카가치를 사냥하는 퀘스트가 나올때까지 들고 다닙니다. 


 이후 상위 토비카가치를 수주하게 되시면 그냥 이 펄서보우3를 들고 잡으세요. 충분히 잡을수 있습니다. 다른 무기를 만드는 방법도 있지만, 그렇기에는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게 됩니다. 


 만약 활로 잡고싶다하면, 광석 소재 파생류 활을 추천드립니다.

 만들기 쉽고 쓸만한 무기입니다.


 정 안된다면, 다른 무기를 만들어서 진행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그것이 다른 속성의 활이던지, 다른 무기라던지 말이에요


 어디까지나 이 무기는 엔딩을 보기위한 최소한의 무기일뿐입니다. 


 상위 토비카가치의 경우 낌새가 더러울때 구르면 전부 회피가 가능한 몬스터니 두려워할 필요없습니다.


 자 상위 토비카가치를 해치웠다면 만들어뒀던 펄서보우3을 이용해 비뢰궁 이테카가치를 만들어줍니다.


 첨예발톱은 보수로도 쉽게 얻을수 있고 부위파괴, 유실물을 통해서도 얻는게 가능합니다. 비늘과 모피는 기본 소재 or 갈무리를 통해서 회수하십시오. 용맥의 결정은 어떤 맵이던 상위 맵 광성에서 채집이 가능합니다.

 
 자, 여기까지 만들었다면 축하드립니다.


 이제 머지 않았습니다.


 다시 이 비뢰궁 이테카가치를 들고 엔딩을 보기위한 최소한의 조건을 만족할수있는 비뢰궁[하야바]를 만들겁니다.


 멸진룡의 첨예발톱은 멸진룡 네르기간테를
 
 용옥은 볼보로스, 쥬라토도스, 토비카가치, 파오오르무, 라도발킨, 디아블로스, 볼가노스, 디아블로스 아종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운이 좋다면 토비카가치를 잡는 와중에 얻으실 수 있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어떤 아이템이 정말 드럽게 안나온다 싶을때는 항상 포획을 하십시오. 토벌해서 갈무리를 하는것보다 포획을 통해 잡는것이 시간절약도 되고, 소재 드랍률도 상향조정됩니다.





 이제 이 무기를 들고 이 월드의 세계관을 만든 주범을 잡으러 가세요.



 

 


 이후, 엔딩을 보셨다면 명등룡 제노-지바를 다시 잡으러가서 뚝배기를 부숩니다.

 뚝배기를 부수면 일정 확률로 유각이 나오는데 유각을 드셨다면, 다시 멸진룡 네르기간테를 잡으러 갑니다.


 환영합니다.

 
 자, 이제 여러분들은 왜 물욕이란 소리가 몬스터헌터로부터 나왔는지 알게 되실겁니다.

 아이템 표기상 드랍률 1%에 해당하는 보옥을 드셔야합니다. 

 우리는 고룡들을 학살하기 위한 무기 필멸의 화살을 만들어야 하거든요!

 그것이 싫다면 제노-지바를 다시 잡으러가서 명등룡의 유옥을 드셔야합니다. 

 필멸의 화살과 같이 현재 활의 최고봉을 달리고있는 제노메트라의 재료가 그거거든요. 어딜가던 지옥이야

 
 

 18-02-15 수정
 
 현재 네르기간테,제노메트라보다 등급은 한단계 낮더라도 더 고평가 되고있는 하자크 베로스2 가 있습니다.


 하자크 베로스2   공 228 속성 270  용봉력 중  슬롯 2소켓 하나   접/강/수   커스텀강화 2칸
 필멸의 화살       공 240 속성 150  용봉력 대  슬롯 1소켓 하나   접/강       커스텀강화 1칸

 

 등급이 한단계 낮음으로써 커스텀 강화가 2번 가능하고, 소켓도 2소켓짜리가 하나 붙어있습니다. 더 멀리 바라본다면
필멸의 화살보다 하자크 베로스2가 더 좋을지도 모릅니다.

 커스텀 강화를 공/회심 으로 맞춘다면

 공 234에 속성 270 용봉력 중 회심 10% 가 되는거죠

 소켓면에서도, 병에서도, 커스텀 강화에서도 필멸의 화살보다 하자크 베로스가 더 좋습니다.

 솔직히, 필멸의 화살은 처음나온지 얼마 안된터라 범용성, 간지면에서 더 대두된 무기라 과대평과된 면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하지만... 실상은 하자크 베로스에게 밀립니다.





 ㅋ

 
 뭐하세요 ㅋ


 가서 안잡고 ㅋ


 






 명등룡의 유옥이던, 멸진룡의 보옥이던 둘중하나를 드셨다면 제노메트라 라던가, 필멸의 화살을 만드셨을겁니다.


 
 축하드립니다. 

 무기에 관해서는 이게 끝입니다.

 추후, 여러분들이 할짓이 없어 타임어택을 시도할때 타임어택을 시도할 몬스터의 별3개짜리 약점속성의 무기를 만들면 되십니다.

 최고로 칭해지는 무기라 확정된 무기는 없지만, 가장 많이 쓰이는 무기들을 기준으로, 주공격방법이 뭐냐에 따라 
나누겠습니다.


 용 = 하자크 베로스2, 필멸의 화살, 제노메트라

 불 = 쟈나프아르카우스3

 물 = 워터슛3 

       브레이브헌터보우2의 경우 속성 잠금이 되있을뿐더러, 그 속성을 완벽히 살리려면 해방주 3소켓짜리가 3개나 들어가야 합니다. 고로 거른다.

 빙 = 알나스다오라 - 용화살, 2차지 강사 둘다 잡을 수 있는 무기입니다. 범용성 면에서는 이 무기를 추천드립니다.
       레이펀라이크 - 깡댐이 낮은 탓에 용화살 딜량은 처참할 수준일겁니다. 다만 속성딜이 속성딜인터라 2차지 강사위주로 쓰신다면 이 무기를 추천드립니다.
 
 폭파 = ???
      
        폭파는 아직까지 쓰는 사람을 못봤습니다. 해당자료가 부족해요.


 뇌 = 비뢰궁[하야바]


 무기 관련해서는 여기까지.


 


 3. 방어구는 어떻게?
 
 상위 방어구의 종류는 2개가 있습니다.

 α는 소켓이 없거나 한개만 붙어있고, 스킬이 두개 붙어있습니다.

 β는 소켓이 하나 더 늘어나며, 스킬이 하나 밖에 없습니다.


 이걸 이용해 우리는 커스텀방어구란것을 만들겁니다.




 세트 방어구는 같은 이름의 방어구 5부위(헬름, 메일, 암, 코일, 그리브) 를 껴서 세트효과를 이용하는 방어구를 말하고

 ex) 쟈나프세트 - 만악룡의 힘(분발)



 커스텀 방어구는 모든 방어구를 통틀어 필요한 스킬을 가지고있는 방어구를 낌으로써 활성화시키고, 추가로 장식주를 착용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셋팅을 만들 수 있는 제멋대로 셋팅을 말합니다.

 당장 스킬시뮬레이터 게시판에만 가서 봐도 커스텀방어구가 뭔지 갈피를 잡을 수 있을겁니다.




 3-1 하위 (1~5성)

 방어력 높은게 최고에요. 그냥 방어력이 높으면 그걸로 갈아탑니다.


 3-2 상위 (6~7성) 입성 이후


 이 부분부터 여러분들에게 선택지가 주어집니다.

 1.현재 끼고있는 방어구를 갑옥을 이용해 방어력만 업그레이드하고, 나머지는 컨트롤로 극복한다.

 2.상위 6성에 진입해 얻은 아이템들로 더 방어력이 좋은 아이템으로 갈아껴서 방어력으로 버틴다.

 3. 아예 필요한 스킬을 가지고있는 방어구를 이용해 커스텀을 만들고 그것을 갑옥으로 업그레이드해서 효율적인 방어구를 장착한다

 전부 정답입니다.

 몬헌의 묘미는 어느 방식을 고수할 필요가 없이, 어떤 방어구던, 어떤 무기던 잡을 수 있다에 중점을 두는것이라 어떤것에도 고집할 이유는 없습니다.

 거기서 더 업그레이드하면 자신이 제일 잘 사용할 수 있는 무기를 들고 타임어택을 시도한다 or  무기만 들고 방어구는 벗은 상태로 상위 몬스터를 농락한다가 되겠죠. 변태새끼들



 으하핫, 아무튼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십시오. 

 딱히 여기서는 제가 추천드릴 커스텀이라던지 하는 자료가 없어진터라.

 없다면 다른 게시판에서 활이라고 검색만해도 충분히 찾을 수 있습니다.

 고인물이 한둘이어야지!


 3-3 상위 후반 (8~9성)

 마찬가지로 상위 초반에 쓸만한 커스텀 셋팅보다 상위 후반에서 사용할만한 커스텀이 더 많은 편입니다. 

 특히 활의 경우, 

 용화살에 올인할것이냐

 체술위주의 폭풍난사를 사용할것이냐에따라

 많이 갈리는 편입니다.

 
 조금 팁을 드리자면 

 용화살 셋팅은

 용화살이 잘 먹히는 몬스터가 있고

 용화살이 잘 안먹히는 몬스터가 있습니다.

 어느 특정 몬스터에게만 통하는 셋팅이란거죠.


 그에 반해 

 체술 셋팅은

 그 어떤 몬스터든 평등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한마디로 교복,범용셋이란거죠.




 둘다하기에는 애매한 세트가 되버린다는 점은 유의해주시길


 3-4 극후반
 
 뭐 이쯤 되면 여러분도 슬슬 고인물소리를 들을 때가 되었습니다.

 자료는 넘처나는게 자료니 알아서 잘 찾으실거라 믿습니다.


 사진 하나 첨부해 드립니다.


 

 이 셋팅은 지금 제가 만들고있는 커스텀입니다.

 왜 저렇게 맞춰뒀냐는 다음 항목에서 서술하겠습니다.
 






 4. 활쟁이들이 신경쓰는 스킬목록

 활쟁이들이 가장 많이 쓰는 스킬, 또는 연관되있는 스킬들을 간단하게 설명하고 넘어가겠습니다.


 4-1 공격

 1레벨부터 공격력을 3씩 올려주다가 4레벨부터 회심률이 5%가 붙습니다.

 4~5레벨이 효율이 제일 좋고

 6레벨부터는 효율이 떨어집니다.


 그도 그럴것이 공격력은 계속 올라가는데 반해, 회심률은 달랑 5%밖에 안붙기 때문입니다.

 차라리 2~3 레벨 공격주나, 붙어있는 방어구를 낄바에 다른 도움이 되는 스킬을 챙기는것이 제일 좋다라는게 결론입니다. 

 어짜피 5레벨 기준 7레벨하고의 차이는 고작 공격력 6입니다. 

 소켓으로 따지면 1소켓짜리 공격주를 2개 밖는겁니다.

 그냥 그거 박을바에 1소켓짜리 속성공격력 2개를 박겠습니다. 

 회심률이 더 올랐다면 말이 달라졌겠지만... 

 아무튼 그렇습니다.



 4-2 간파

 참 이 간파를 챙겨야 하냐 말아야 하냐 그것이 문제로다~ 라는 식으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만,

 결론은 챙기지 않는것이 좋겠다. 입니다.


 약점특효로 회심률을 50%나 확보할수 있는데다가, 달인의 연통으로 50%를 추가로 총 100%의 회심률 증가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그에 비해 레벨당 3퍼가 오르니..

 이거 말고 다른거 챙기세요.

 

 

 특히 우리 원거리 플레이어 유저들 같은 경우 근접 플레이들보다 약점을 때리는데 제한이 없기 때문에 거의 고정적으로 약점을 노리는게 가능합니다. 

 오로지 랜덤으로 터지는 다른 게임들과 다르게 우리는 고정적으로 약점을 노려 고의적인 크리티컬을 노리는게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간파를 챙기지 않는 주 이유는 간파는 레벨당 3퍼가 오릅니다.

 예를 들어 간파 2레벨(회심 6퍼) 을 챙겼다고 했을때, 약점만 공격한다는 전제 조건을 걸어 약점 특효 50% 에 6%를 더한들 의미가 있을까요?

 고작 56퍼입니다. 

 심지어 그 이상도 그렇습니다. 간파가 5레벨정도 되지 않는 이상 50퍼에서 75퍼의 구간에서는 90~100퍼 마냥 매우 잘터진다 수준이 아니고, 그냥 저냥 잘 터진다~ 수준이에요. 

 간파 만랩을 챙기지 않는 이상 다른 공격 스킬(공격력 UP) 보다 기댓값이 떨어진다는 이야기죠.

 심지어 회심율은 무기 커스텀 강화에서 10퍼센트를 더 가져올수가 있습니다.

 다른 활 플레이어 조차 커스텀 강화에서 회심율을 선택하는데 그것 포함 하더라도

 66퍼입니다. (약점특효, 간파 2레벨, 회심 10% 증가)

 그렇다고 간파 5레벨을 채우자니....

 다른 보조 스킬들을 거의 다 포기해야만 해요. 확정적으로 기본 대미지를 올릴수 있는 (통상화살 UP, 단계증가UP, 관통데미지UP) 등등을 말이에요.

 어짜피 회심률이 터져도 슈퍼회심을 챙기지 않는 이상 데미지는 1.25배 입니다. 

 그것마저 챙겼다고 합시다.

 기본 데미지가 4라고 가정했을 경우 

 간파를 챙겨 약점사격을 이용한 거의 100% 확률의 크리티컬로 6의 데미지를 노릴거냐 

 다른 공격 스킬을 챙겨서 5의 기본 데미지와 간간히 터지는 6의 데미지를 노릴거냐 

 그 차이입니다.


 우리는 인간입니다 기계가 아니에요

 거의 100% 약점만 노려 올 크리를 뜨게 만드는것조차 무리라는 이야기에요.

 그럴바에 차라리 기본 데미지를 올리는게 이득입니다.



 선택은 여러분들의 몫입니다.


  

 
 4-3 체술

 활의 주 스킬 차지스탭을 더 많이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체술 5레벨 기준 스태미나 감소량은 50% 이고,

 강주약은 스태미나 감소량 20% 입니다.

 이것 때문에 체술5+강주약 = 총 감소량 70%에 관해서 실험해준 글이 있었는데, 그 실험의 결과는

 체술5+강주약 = 총 감소량 50% 라는 거였습니다.

 강주약 효과가 증발해버렷!



 굳이 체술 5레벨에 목숨걸지 않아도 된다는걸 알았으니

 최소 체술 3레벨에 강주약을 추가로 도핑해서 감소량 50%를 맞추는게 효율이 좋습니다.

 안그래도 장식주 소켓, 장비 스킬 하나더 챙기기 바쁜데 되도록 아이템으로 쇼부보는게 좋겠죠?



 강주약 빠세요 두번 빠세요

 

 4-4 약점 특효
 

 이번 시리즈 최고 사기 스킬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단지 약점을 때린다는 이유로 3레벨 기준 회심률이 50퍼나 오릅니다!

 세상에 마상에! 

 이건 있어야해!



 4-5 슈퍼 회심


 데미지가 올라가긴 하는데... 

 어음.. 진짜 애매한 스킬이에요.

 다른것을 챙기면 이 스킬을 못챙깁니다.

 그렇다고 빼자니 허참...

 이것 또한 개인의 선택입니다.

 저는 잘 모르겠더군요



 4-6 특수 사격 강화

 활의 꽃

 용화살의 데미지를 업그레이드 해주는 고마운 스킬입니다.

 몬스터헌터에서 데미지를 올린다는 행위는 사용하고있는 커스텀을 갈아 엎어야 된다는 말과 일맥상통합니다.

 단지 공격 레벨 1을 더 올리려고 말이에요.

 그런데 이놈은 무려 배로 올려줍니다.

 1레벨 1.1배
 2레벨 1.2배

 세상에.

 이건 엄청난 겁니다. 

 무시할만한 수치가 아니에요.

 몬스터헌터에서 1.05배가 아닌이상 0.1배 단위로 올라가는 스킬들은 항상 눈여겨 봐야합니다.

 
 4-7 도전자

 조건부 스킬입니다.

 상대하고 있는 몬스터가 빡치면 나도 빡쳐서 공격력이 올라간다는 개념이지요

 공격주보다 더 많은 양이 올라가는데 평균적으로

 보스몬스터를 상대하는 시간이 10분이라 가정했을경우

 빡침시간이 대략 4~6분
 잔잔시간이 대략 4~6분입니다.

 반반이죠. 치킨먹고싶다


 사실 이걸 달아야하나 생각도 해봤는데... 저는 아닌거같습니다.

 저는 조건부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편이라...

 선택은 여러분들의 몫입니다.


 4-8 스태미나 급속 회복

 없어도 그만, 있으면 좋은 스킬

 그것 이외에는 설명할 길이....


 4-9 활 모으기 단계 해재
 
 1단계 - R2 한번 누름
 2단계 - R2 꾸욱 1차지
 3단계 - R2 꾸우욱 2차지
 
 가 활모으기 단계 해재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의 공격 방법입니다.

 여기서 한단계 더 추가 되는거죠

 4단계 - R2 꾸우우우우욱 3차지


 써본 결과 2차지 보다 3~4의 증가량을 보였습니다 (약점사격, 회심적용)

 약점사격과 회심적용이 터지지 않을 경우 1~2가 올라가는데 이거 무시 못합니다.

 다만 스태미나 소비량이....(외면)



 4-10 관통탄/ 용화살 강화

 어음 아직 까지 써보진 않았습니다만, 연습장에서 사격해봤을때는 용화살 한정 데미지가 어마무시하게 늘어났습니다.

 그 증가량이 얼마만큼 올라가는지 계산해보진 않았지만, 용화살을 위주로 플레이한다면 꼭 챙기세요.





 4-11 산탄/ 강사 강화 

 이것도 용화살 강화마냥 강사한정해서 딜이 엄청 높아집니다. 체술셋팅이라면 꼭 챙길것. 안되는 어쩔수 없는거죠 뭐..


 

 4-12 각 속성 공격 강화

 공격주가 없다면 이거라도 챙기세요.

 마땅히 착용할 장식주는 없을때 쓰는 장식주입니다.


 4-13 귀마개

 하... 귀마갭니다.

 사실 이거를 쓸까 말까 고민을 많이 해보기도 하고, 써보기도 했습니다만

 사실 그렇게 큰 효과는 못봤습니다.


 
 차지스탭, 구르기로 타이밍 맞춰서 포효 피할 수 있다는거 아시죠?

 그냥 차지스탭으로 피하세요....

 소켓이 아깝습니다....


 4-14 집중


 아이고 의미 없다

 용화살은 아예 적용도 안받고

 그렇다고 쓰기에는 애매한 감소량이고...

 1레벨 = 10퍼
 2레벨 = 20퍼
 3레벨 = 30퍼

 라면 얼마든지 쓸 의향이 있습니다만...

 가뜩이나 차지스탭 때문에 스태미나 소비량이 많이질지언정 차지스탭으로 빠르게 2차지 채우고 쏘겠습니다.

 애매한 스킬.



 4-15 불굴

 장식주 낄꺼 없으면 이거 껴서 활성화 시키세요. 

 없는것보단 낫습니다.

 많이 죽는 사람일수록 효과를 크게 받는 스킬


 4-16 돌파구 

 쓰레기



 4-17 풍앞

 쓰레기2 라고 말하고 싶지만 

 있으면 좋고, 없으면 아쉬운 그런 스킬입니다.

 사실 이걸 상대로 먹히는 상태는 쿠샬밖에 없으니까요.



 4-18 파괴왕

 부위파괴를 위한 스킬이기 때문에 그 이상의 딜링은 효과를 보진 못합니다.

 과감히 포기.




 4-19 K.O 술


 기절이란 시스템 자체가 기절에 필효한 피해누적량이 있는데

 머리를 쏜다 가정하고 맞았을 때

 데미지 30이 표기 됬다하면 이 중 일부 약 5의 데미지가

 머리에 피해누적치로써 남아있게 됩니다.

 그게 계속 누적되다가 누적치가 100이 되면 몬스터가 스턴이 걸리고 옆으로 자빠지는거죠.

 (확실치는 않지만, 이렇게 시스템 되있다고 가정중입니다.)

 근데 딜량이 아니고 누적치가 증가되는거기 때문에 의미가 없습니다.

 어... 오함마유저라면 쓸만할지도..?

 거기 가만히 있어 내가 오함마를 들고가서 네놈새끼들 뚝배기를 모조리 부셔버리것어!
 

 4-20 내진

 쓰레기


 4-21 힘의 해방

 이거 진짜.. 발동만 잘된다면 진짜 좋은 스킬인데

 발동 되는 조건을 모르겠습니다.

 그게 공개되고 그 조건을 얼마든지 만족시킬수 있다하면 쓰겠습니다.

 힘의 해방 제보 받았는데

 조건이란게 전작에서는 180의 데미지를 입거나, 약 5분동안 대치하면 된다. 라는 겁니다.

 챙기기 애매한 스킬이네요....


 



 4-22 재난 대처능력

 4~5레벨 아니면 챙길 이유가 없습니다.

 4~5레벨을 챙길 수단이 있고

 35% 의 체력을 유지시킬수있다면 최고의 스킬.

 

 4-23 회피성능

 챙기면 좋습니다.

 공격증가스킬과, 회피관련스킬이 어느정도 어우러지면 터무니 없는 결과를 낳게 되는데 맞출꺼 다 맞추고
피할꺼 다 피하면서 몬스터가 암에걸리는 현상이 일어날겁니다.

 
 4-24 회피거리 UP

 이것도 챙기면 좋겠습니다만, 소켓이 모자른다는게 한입니다.

 위와 동일.



 4-25 무속성 강화


 각왕궁을 끼고 있다면 필히 착용할것.

 제가 꼇을때 표기 데미지가 무려 30이나 올랐습니다.

 터무니 없는 증가량입니다. 꼭 끼세요


 4-26 속성[회심]


 공격 관련 스킬 X
 병X
 회심 100%

 기준으로 훈련구역 나무에게 알나스 다오라를 끼고 실험해봤습니다

 용화살은 데미지 차이가 없고,

 2차지샷은 약 2의 데미지차이를
 강사는 약 6의 데미지 차이를 보였습니다.

 근데 이 스킬을 발동시키려면 2개나 장비를 껴야하는데, 다른 중요스킬들을 포기하면서 까지 이걸 낄수있을까는.. 
 의문입니다

 만약 해당 스킬 발동 장비를 착용하게 될경우 레우스 헬름B , 레우스 메일 B 를 추천드립니다.

 다른 장비들은 볼게 없어요


 상당히 좋은 스킬입니다. 챙길 수 만있다면... 하앍


 4-27 추가중.









 여기 까지 작성하는데 3시간 걸렸습니다. 아이고 나죽네


 


 5. 활 스킬 구성 설명.

 스킬을 쓰는 방법 등을 설명하겠습니다.



 5-1 강사

 R2 를 눌러 차지 이후 발사하는것을 차지샷이라 말하겠습니다.


 차지샷 이후 O 버튼을 누르면 나가는 스킬입니다.

 1차지 강사는 3발

 2차지 강사는 5발

 3차지(단계증가스킬이 있을경우) 또한 5발 (다만 데미지 증가량이 있음)

 데미지가 무시할수가 없어요

 용화살이 4~5발 이하로 박혔다면 차라리 가까이 가서 약점에 5발을 모조리 박는게 더 좋을 정도로 말이에요.

 만약 몬스터가 기절에 걸려 누워있는데 용화살을 쏠경우 3~4발밖에 안박히는 위치다 싶으면 그냥 가까이가서 머리에대고 차지샷-강사 로 쏴제끼세요 그게 더 딜링에 좋습니다.

 강사 강화 스킬에, 단계 증가 스킬이 적용된다면 더 터무니없는 딜링이 나옵니다.


 5-2 차지스탭

 
 L2를 누르고 있는 와중에 XX 버튼을 누르면 스탭을 밟으면서 차지를 하게 됩니다.

 그것이 차지스탭입니다.

 L3 버튼으로 어디로 스탭을 밟을지 정하는게 가능하니 그 점을 이용해서 활쟁이가 자리잡기 좋은 포지션으로 이동하고, 약점을 향해 쏴줍니다. 


 5-3 벽샷
 
 만약 차지스탭을 뒤로 사용할 경우 뒤로 빠지면서 차지를 하게 되는데
 
 이때, 뒤에 타고올라갈수있는 벽이 있을 경우 그걸 타고 올라가면서 바닥을 향해 약 7발 정도의 강사를 쏘게 됩니다.

 옆으로 차지스탭을 밟을경우 옆에 타고 올라갈수있는 벽이 있다면 그것 또한 벽샷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지금 이 스킬이 문제가 되는 이유는 벽샷의 데미지 입니다.

 발동 조건이라는게 있는 만큼 사용하기 까다롭지만 이걸 계속해서 사용할수 있다면 


 얼마전 논란이 되었던 네르기간테 57초라는 진짜.. 말도 안되는 타임어택을 찍게 됩니다.

 지금 제 템트리 기준 훈련구역 나무에게 2차지샷 강사 딜량이 발당 32가 나옵니다. 

 근데 벽샷을 사용할 경우 발당 101이라는 진짜 씨발 이게 겜이냐 아무튼.. 하.. 그렇습니다.

 무려 3배에요 3배

 그 데미지 5조차 올리기 힘든 이 게임에서 3배라는 수치가 올라간겁니다.

 심지어 이 스킬이 대검마냥 풀차징을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리는것도 아니고 L2 누르면서 x 따닥 따닥 누르면 나가는 스킬이라는거에 더 어이없음을 표합니다.
 
 단순 계산만 해도 2차지 강사 데미지 기준 32 x 5발이면 160 이라는 총 딜량이 나오는데

 벽샷은 101 데미지 기준 x 7발이니 707이라는 쌍욕나오는 벨런스가져다 버린 딜링이 나옵니다.

 물론 다 맞는다는 가정하에서....

 근데 3배를 넘어섰네 


 ㅋ...


 조만간 하향 당할거 같긴한데... 이걸 실전에서 사용하는 활쟁이가 그렇게 없어서 하향을 할지 안할지는 모르겠습니다.




 5-4 곡사

 
 이 스킬의 본래 목적은 타격하기 힘든 부위에 타격을 가능케 함으로써 부위파괴를 노리고, 더 나아가 머리부위에만 맞춤으로써 기절을 노리는 스킬입니다.

 만약 숙련도가 엄청날 경우 머리에만 타격하게 만들고 곡사 2발로 기절을 발생시키는게 가능합니다.

 실제로도 해봤습니다만 힘들어요 이거

 진짜...

 이걸 제대로 사용할줄 아는 사람은 사막에서 바늘찾기입니다.


 그리고 제발 부탁입니다.



 이 스킬은 절대로, 이 스킬을 제대로 활용할줄 모른다면 파티플레이에서는 사용해선 안되는 스킬입니다.

 용화살이야 그렇다치지만, 이 스킬은 아닙니다.

 단타 스킬이 아니고 한구역에 약 3초 동안 쇠구슬이 하늘에서 떨어지는데 

 몬스터에게 붙어서 공격하는 근딜러들의 스킬이 죄다 끊깁니다.

 이게 무얼 의미하냐면 근딜들이 몬스터의 패턴을 보고 피하려는 파티원이 순간 무적 시간에 들어가기도전에 곡사를 맞고 회피스킬이 끊김으로써 사망하는 악질적인 상황이 발생합니다.

 ??? : 곡사로 공격방해도 할수있고 파티원 죽일수도 있으니 최고의 스킬 아니냐??

 한두번 정도야 실수겠거니 하고 넘길수있지만 노리고 한다면 그거 블랙리스트 감이에요

 심지어 우리나라만 있는곳도 아니고 중국, 일본을 넘어 유럽쪽까지 플레이하는 마당에 이짓거리 해보세요

 한국인은 그렇다더라~ 라는 말 나오면 우리도 짱깨새끼들이랑 다를게 없어요.

 다만 핵을 안쓸 뿐이지.

 파티플레이에서는 봉인해야하는 스킬입니다.

 분명 좋은 목적으로 만들어진 스킬이지만, 만들어지고 보니 악의가득한 민폐짓하라고 만든 스킬입니다.






 5-5 용화살

 스킬을 쓰는 방법은 △ + ○ 입니다.

 활의 꽃입니다.
 
 더불어 활의 위상을 여기까지 올려준 스킬이도 하구요.


 용화살은 깡댐에 영향을 받습니다!!!!!!


 딜링이 어마무시 합니다. 

 잘 맞았을때를 기준으로 순간 딜링만큼은 타 무기 스킬에 비할바가 못됩니다.

 
 적정거리 + 용화살 강화 스킬 + 약점.

 거기에 머리부터 꼬리까지 쭈욱 꿰뚫면서 맞는다고 가정하면 ㅗㅜㅑ

 생각만해도 짜릿해지는 순간이군요


 다만 활쟁이의 포지션에 따라 

 머리부터 꼬리까지 맞는 위치는 그렇게 잘 나오지가 않아요

 몬스터와 아이컨택을 하는 순간은 죽음을 뜻하니까요


 어쩌다가 나에게 패턴을 실행한 후에 꼬리 쪽에 있던 근딜을 향해 몸을 돌리고 그 근딜을 향해 패턴을 실행중에 있다는 가정하에만 안전하고 완벽한 딜링이 가능합니다.


 다만, 용화살이 발동중이고 캐릭터의 위치가 몬스터의 측면에 위치할때 쏴제껴야할 부근은

 어깨죽지입니다. 정확히는 날개부근이죠


 이러면 날개끝- 날개 - 어깨 - 몸통- 어깨 - 날개 - 날개 끝이 맞음으로써 그마나 나은 상황이 됩니다.

 









 관통이라는 시스템 자체가 어떻게 되냐면

 몬스터의 이미지를 파헤쳐보면 아주 정교하게 만들어져있습니다.

 
 그 단면도를 만들고 싶은데.......

 신이 저에게 그림 그리는 실력만큼은 주지 않으셨더군요


 그럼으로 친숙한 우리 소를 불러봅니다!


 움머어어어어어어어!



 

 출처 - http://vpb192kh.tistory.com/entry/%EA%B3%A0%EA%B8%B0-%EC%86%8C%EA%B3%A0%EA%B8%B0%EC%9D%98-%EB%B6%80%EC%9C%84%EB%B3%84-%EC%9A%A9%EB%8F%84%EC%97%90-%EB%8C%80%ED%95%B4%EC%84%9C-%EC%95%8C%EC%95%84%EB%B4%85%EC%8B%9C%EB%8B%A4

 
 자 이게 몬스터의 단면도라 합시다

 몬스터헌터에 나오는 모든 보스몬스터의 히트박스는 단면도로 봤을때 대략 저렇게 만들어져있습니다.

 통짜로 깍아 만든 히트박스가 아니고

 부위별로 아주 정교하게 하나 하나 건담프라모델 만들듯이 만든다는거죠

 만약 우리가 용화살로 엉덩이 부근을 쏜다면

 용화살이 관통하는 부위는

 설도 뒷갈비 중간 갈비 앞갈비 등등을 쭈-욱 통과해서 앞다리살도 통과하고 마침내 머리도 관통하게 됩니다

 이때 딜링이 어디서 발생하냐?

 하면 각 부위를 나누는 선이 있습니다. 이 선을 용화살이 지나가게 되면 데미지가 발생하는거죠!

 위 사진으로 치면 각 부위를 나누는 하얀 선이 되겠지요.
 

 이게 용화살 데미지가 발동하는 원리입니다. 아마도.

 
 라고 생각하고싶다.

 이 메커니즘이 아니면 자살해야지 뭐 ㅋ

 솔직히 이게 아니면 설명할 방도가 없다.



 여러 카더라 통신과, 제가 알고있는 시스템면을 종합해보면 이런 결론이 나옵니다.

 맹신은 하지 마십시오. 어디까지나 '카더라' 입니다.





  5-6 뛰어들어 근접공격



 이거 모르시는분들 많은데 L2 + xx 버튼을 누르면 차지스탭이 됩니다.

 그 상태에서 △을 누르게 되면 화살가지고 땅바닥에 찍어버리는데

 이거 단차스킬입니다.

 판정이 공중타격판정이라 그런지는 몰라도

 이걸 몬스터에게 명중시키면 단차가 됩니다.

 단차 많이 하고 싶으시다면 많이 쓰세요!






 아무튼 스킬의 대략적인 설명을 마치고 다음은 병에 관한걸 서술해보죠



 6. 병에 관하여


 병은 착용함으로써 상태이상을 일으킨다거나, 데미지를 올려주는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6-1 접격병

 근접에서 공격시 공격력을 1.2배 올려줍니다.

 근데 제가 알기로 이 접격병의 효과 발동 조건은 근접에서 공격이 아니고 근접공격 즉 화살로 때렸을때만 적용인걸로 아는데 자세한걸 아시는분은 쪽지좀...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접격사용시 차지샷 이후 강사에서 한발정도 더 추가가 됩니다.


 

 아 직접 확인 결과

 근접에서 공격시 증가가 맞습니다.

 다른 병이 떨어졌다면 착용하고 다니세요


 6-2 강격병

 몬헌 시리즈 공식 표기상 데미지를 1.5배 올려줍니다.

 강격병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제 다들 아셨나요?

 
 6-3 마비병


 마비병을 쓸 타이밍은 몬스터의 체력이 한 10퍼정도 남았을때 부위파괴를 하지못한 곳을 파괴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예를들어 꼬리를 자르지 못했다 하면 마비를 걸고 꼬리를 향해 용화살을 쏴서 꼬리를 자르는둥의 식의 플레이가 가능해요

 20병 정도를 들고가는데 체감상

 10병당 한번의 마비가 가능하고

 용의 마비저항력이 높지 않다면 10병으로 한번 더 마비를 걸수 있습니다.

 
 6-4 독병

 독을 겁니다.

 체감상 도트딜은 대략 10~20 정도며 몬스터에 따라 다릅니다.


 6-4 수면병


 처음 몬스터를 조우했을때 엿먹이려 존재하는 병입니다.

 수면을 걸고 폭탄G를 설치후 폭파. 처음부터 360이라는 체력을 깍고 시작하는거죠

 그리고 몬스터가 자러간 사이 텐트에 들려 폭탄G를 가지고 자고있는 몬스터에게 한번더.

 
 6-5 폭파병
 
 2차지/강사 를 전부 맞춘다는 가정하에 병 3개당 120의 폭발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7. 각 몬스터의 상대법

 헌터 도감 전부 만랩을 찍은 상태고 

 이 도감을 통해 순서대로 설명하겠습니다.




 7-1 도스 쟈그라스

 우리들의 첫 희생양이 되어줄 몬스터입니다.

 상대하기도 쉬울뿐더러 여러가지로 시험상대가 되어줄 수 있는 사격판입니다

 활의 기초 차지스탭와 강사를 이용한 플레이를 추천드리며

 가장 타격이 쉬운 부위는 머리입니다.

 배가 부풀어 올랐다면 그 배를 향해 쏴줍니다.


 싱글플레이 기준으로 나를 보다가 아이루를 보는 타이밍만이 용화살의 사격할수있는 시간입니다.

 



 7-2 쿠루루야크

 용화살이 사실상 불가능한 몬스터입니다.

 설사 성공한다 하더라도 최대 3~4 발밖에 박히지 않으니 무조건적으로

 2차지 강사 위주로 플레이 합니다.

 고개를 돌리는 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맞을거 같다 싶으면

 강사를 포기하고 2차지 위주로 공격합니다.

 
 약점은 머리 이머

 이 몬스터로 에임 연습을 하면 매우 좋습니다.






 7-3 푸케푸케

 얀쿡선생님을 대신해 나온 몬스터입니다.

 비룡류 패턴의 기초를 이 몬스터가 가지고 있으니, 추후 비룡을 상대하게 된다면

 이 푸케푸케를 생각하십시오

 약점은 꼬리, 머리 입니다.

 2차지강사플레이와 용화살을 적적히 곁들인 플레이를 추천드립니다.

 애초에 이 몬스터 자체가 느릿한 속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대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주의할 패턴은 상체들고 두발로 뛰어들다가 카멜레온 뺨치게 혀를 늘어트리며 전방을 휩쓰는 패턴인데
좌,우로 타이밍 맞춰 구르면 얼마든지 피하는것이 가능합니다.



 7-4 볼보로스

 이동 전차 사격판입니다.

 상대하기 매우 쉽습니다.

 돌진을 제외하고는 거의 제자리 패턴이며

 2차지 강사보단 적정거리를 유지하며 용화살을 지속적으로 쏴주는것이 더욱 좋습니다.

 주의해야할 패턴은 머리를 흔들면 똥물이 튀기는데 그것만 조심하면 됩니다.

 근접해서 2차강사를 사용해야할경우 앞다리를 쏴주세요






 7-5 쥬라토도스

 조금 큰 물고기 

 2차 강사를 플레이하되, 머리쪽을 쏘게 되면 조금 손가락이 힘들지도 모르겠습니다.

 되도록 꼬리를 노리시는게 좋습니다.
 
 가끔 용화살을 쏴주는 편이 좋습니다.

 조심해야할 패턴은 쥬라토도스가 잠수를 타는데 땅 표면에 쥬라토도스의 이동 행적이 드러나게 됩니다.
그것을 유의해서 보다가 어느순간 뚝 끊기는 타이밍이 있는데 그때 캐릭터의 발 아래에서 튀어나오게 됩니다
그때 타이밍 맞춰 구르십시오.






 7-6 토비카가치

 똥개놈들의 기초 패턴을 가지고있는 몬스터입니다.

 용화살은 되도록 쓰지 말것이며, 2차지 강사로 최대한 꼬리를 노려주십시오.

 꼬리가 큰만큼 강사 전탄 맞추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머리를 노릴때는 패턴후 딜레이를 노리세요.

 약점은 머리와 꼬리입니다.





 
 7-7 안쟈나프

 현 하위 몬스터중 제 1차 몬린이의 벽 담당을 맞고 있는 몬스터입니다.

 아직 에임 연습이 되지 않은 상태의 플레이어는 녀석의 항문을 노릴것이며, 2차지 강사 위주로 플레이하세요
아직 방어구가 빈약한 만큼 용화살을 쏘다 맞으면 거의 반피는 뺴고 시작하니 유의하시길.

 약점은 항문부터 꼬리끝입니다.

 땅에 대가리 박고 밀어버리는 패턴이 있는데 그게 엄청 빨라서 다리사이로 구르면 피할수도 있습니다.

 일자브레스는 푸케푸케의 제자리 꼬리 휘두르기처럼 피하는게 가능합니다

 캐릭터 기준 브레스가 왼쪽에서부터 시작해 오른쪽으로 간다면 브레스가 캐릭터에 닿을때즈음에 왼쪽으로 구르면 됩니다.





 7-8 리오레이아 or 아종

 리오레우스보다는 상대하기 쉽습니다.

 그렇게 작정하고 날라다니지 않으며, 섬광탄이있다면 발아래 던져서 떨어트린 이후에 용화살로 머리부터 꼬리까지 관통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약점은 머리 꼬리이며 근접해서 전투할시 꼬리만 조심하면 됩니다.

 3연발 브레스는 중앙 왼쪽 오른쪽 순으로 발사하며 맞으면 꽤 아프니 잘 피할것.


 아종의 경우 날라다니는것을 포함에 광룡병이라도 걸렸는지 미친듯이 날뜁니다.

 섬광이 없다면 퀘스트 포기 이후 광충을 확보해 섬광탄3개 + 광충 10개를 가지고 상대하십시오

 섬광탄을 잘 쓸수 없다면 멀리서 나와 눈이 마주칠 때 즈음에 발밑에 섬광을 던진다면 80%는 눈뽕되서 떨어집니다.

  

 주의할 패턴은 날아다니다 갑자기 발로 낚아채려하는 패턴이 있는데 맞으면 중독됩니다.

 지근거리에 왔을때즈음에 구르면 피해집니다.





 7-9 치치야크

 쿠쿠루야크와 똑같은 녀석입니다.

 단지 귀에 눈뽕이 달려있다는것만 빼면 말이죠

 눈뽕또한 구르기, 스탭으로 회피가 가능합니다.

 2차지 강사로만 상대할것.

 다만, 근접공격스킬이 우월한 편이니 되도록 캐릭터의 키만큼 거리를 유지하세요.

 강사 후딜레이 주의 요망







 7-10 파오우르무


 리오부부와 마찬가지로 날라다니기 시작하면 우리만 피곤해지니 섬광탄으로 떨어트려주시고 2차 강사로 머리, 날개를 노려줍니다.

 섬광을 맞고 떨어지기만 한다면 푸케푸케 와 다를게 없습니다.






 7-11 도스 기오르스


 도스쟈그라스와 똑같은 패턴입니다

 다만, 맞으면 일정확률로 마비가 걸릴 수 있다는것과, 도스쟈그라스보다 조금 더 빠르단걸 빼면요.

 2차지 강사 위주로 상대해줍니다. 

 용화살은 되도록 멀리할것.





 7-12 라도발킨

 몸을 돌돌 말고 구르는것만 잘 회피해 준다면 용화살의 노예입니다.

 어딜 맞춰도 최소 6대는 맞으니, 안심하고 쏘셔도 됩니다.

 조심해야할 패턴은 없습니다.






 7-13 레이기에나

 육산호의 지배자인지 뭔지 모르겠고 그냥 미친용

 섬광이 없으면 힘든놈입니다. 손가락이 너무 아파요

 2차지 강사로만 상대해줄것이며 섬광으로 떨어졌다면 용화살 사격.

 머리와 날개, 꼬리를 위주로 맞춰줍니다.



 7-14 오도가론

 미친 똥개새끼

 2차 강사로만 상대해줄것

 도스기오르스와, 도스 쟈그라스, 도비카가치를 합쳐놓은듯한 괴팍함을 알려주는 몬스터입니다.

 최대한 스탭 위주로 정면이 아닌 측면에 위치할것.

 갑자기 캐릭터 뒤로 와서 꼬리로 찍어버리는 패턴이 있는데 좌, 우로 구르면 피해집니다.



 7-15 리오레우스

 섬광만 있다면 레오레이아와 똑같습니다.

 똑같이 상대해줄것.

 아종은 섬광必

 이놈은 섬광없이는 진짜 진물빼도록 신경전을 써야하니 쉽게 쉽게 갑니다.




 7-16 디아블로스 and 아좀


 돌진 자세를 취하면 약간 옆으로 가서 피해준후 뒤돌아서 바로 용화살을 시전후 꼬리쪽으로 에임을 맞추고 발사.

 조심해야할것은 아래에서 튀어나오는 패턴인데.

 쥬라토도스와 마찬가지로 이동경로를 보여줍니다.

 바로 앞까지 왔을때 굴러서 피해줍니다.


 아종은 패턴이 지랄맞은만큼 경험이 필요하니 성급한 언급은 삼가겠습니다.

 섬광은 어느정도 필요하니 들고갈것.



 7-17 키린


 2차지 강사로 머리만 피해줄것

 아래쪽이 파랗게 빛나기 시작하면 옆으로 구르면 됩니다.

 손가락이 매우 힘드니 라이트보우건을 제작하고 잡는것을 추천.


 
 7-18 조라-마그다라오스

 호구




 7-19 도도가마루

 도스기오르스가 형이라면 이놈은 도스쟈그라스의 아버지쯤 되는 놈입니다.

 돌진을 하거나 땅을 파먹기 시작하면 턱이 빨갛게 부풀어 오르는데 그때가 딜링 타임입니다.

 그때를 노려 2차지 강사로 쏴주십시오.


 불덩이를 내뱉고는 하는데, 이는 측면에서 위치해도 그쪽 위로 떨어집니다. 불덩이가 땅에 떨어져 터지는 타이밍에 구르십시오.






 7-20 바젤기우스

 프로참견러




 사실 패턴만 보면 매우 쉬우며, 마찬가지로 섬광의 노예입니다. 조심해야할건 하늘에서 똥을 떨어트리는 패턴인데
약 2번정도 왔다갔다가 목표물을 향해 날라갑니다.

 하늘에 날라다니기 시작한다면 섬광을 써서 떨어트리던지, 활을 접고 뛰어다니다가 캐릭터에게 오는걸 목격하면 눈앞에 당도했을때 옆으로 무적 점프.

 (무적 점프는 캐릭터의 뒤쪽에 몬스터가 있을경우 X버튼을 누르면 팔을 활짝피고 땅에 몸을 내던지는 스킬입니다.)







 7-21 볼가노스


 쥬라토도스의 아빠쯤 되는 놈입니다.


 기본패턴은 쥬라토도스와 똑같으며 주의해야할 패턴은

 고개를 위로 처들고 뭔가 기를모아서 토할거같은 모션이 있습니다. 

 존나 아픈 커다란 불덩이를 내뱉으니 못피할꺼같으면 활을 접고 뛰어다니세요.

 
 7-22 우라간킨

 라도발킨의 형제 쯤 되는놈

 라도발킨과 똑같이 상대해줍니다.



 7-23 네르기간테

 현 원거리딜러들을 학살하는 범죄자.

 2차지 강사로 머리, 날개를 계속 쏴주다가 날개를 활짝펴고 큰 포효를 할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크게 날아올라 날개로 플레이어를 갈아버리러 날라오는데 이걸 파멸패턴이라 합니다.

 파멸패턴인데 못피할꺼같으면 미리 귀환옥을 준비하고 날아다닐때 무기를 접고 뛰어다니다가 찍기 시작하면 귀환옥을 쓰시면 완벽하게 피해집니다.

 처음으로 파멸패턴이 나오면 1 페이즈가 끝난것이며

 2페이즈는 기본 스킬의 범위가 크게 늘어납니다. 주의 요망.

 2페이즈의 끝은 파멸을 씀으로써 끝납니다.

 보통 자러가기 직전에 파멸을 쓰는데 

 자러가기 이전에 파멸을 쓰지 않았다? 

 그렇다면
 
 얘가 깨어났을때 파멸을 쓰게 됩니다.

 문제는 얘가 2차 파멸을 쓰고 잠을 자게 되면, 잠에서 깨어난후에 벽에 파멸을 쓰고 벽을 부숩니다. 플레이어를 향해서 쓰진 않습니다. 그리고 더 이상 파멸을 쓰진 않습니다.

 근데 2차 파멸을 안쓰고 잠이 들면 잠이 깻을때 얘가 총 2번의 파멸을 쓰는데 벽을 향해서 쓰는건지 플레이어를 향해서 쓰는건지 구분하기 매우 헷갈리니 여차하면 귀환옥을 준비하세요


 섬광으로 캔슬할수 있다고도 했는데, 

 잘못하면 눈뽕 풀리자마자 한번 더쓴다고도 합니다.

 그냥 피하세요
 

 

 7-24 테오 테스카토르


 그렇게 어렵진 않습니다.

 분진폭발은 스탭으로 충분히 피할수있습니다.

 조심해야할건 돌진인데 유도력이 달려있으니 주의.

 원기옥은 기를 모을시간에 충분히 납도하고 뛰어다닐수있으니 터질때 즈음에 무적 회피를 쓰세요.

 섬광으로 원기옥 패턴을 캔슬할수있으니 맞출수있다면 얼마든지 써도 좋습니다.







 7-25 쿠샬 다오라




 섬광의 노예 - 고룡편


 날개를 크게 피면 날아오른다는 징조인데

 그때 납도하고 발아래 섬광쓰시면 90%는 맞습니다.

 떨어지면 용화살로 쏴주시고 평소에는

 2차지 강사로 머리, 항문부터 꼬리까지를 집중적으로 쏴줄것.






 7-26 발하자크


 느려터진 호구.

 
 브레스만 조심하면 위 3고룡에 비해 아주 아주 아주 아주 아주 쉽습니다.

 용화살 타이밍이 가장 많이 나오는 고룡이며, 일자브레스, 방산브레스만 조심해줄것.


 되도록 측면에 위치하세요.





 7-27 제노 - 지바


 호구.


 머리를 못맞추겠다면 심장 부근을 쏴줄껏

 용화살로 가장 큰 쾌감을 얻을수 있는 몬스터입니다.










 일단 기본적인 설명은 마쳤습니다.

 이 문서는 활에 대한 궁금증에 없어질때까지 계속해서 수정될겁니다.

 아 더럽게 힘드네

  약 3~4시간동안 이것만 썼당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