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점


긴 칼날로 꼬리 자르기가 편해서 잘린 꼬리에서 갈무리 소재를 추가로 얻을 수가 있고,


꼬리를 잘라서 꼬리 공격이 잦은 몬스터의 공격범위를 크게 줄일 수가 있어서


몬스터 공략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무기입니다. ( 대표적으로 리오레이아 )


소형 몬스터들이 잔뜩 몰려들 때도 가로로 넓게 휘둘러


단체로 떼죽음을 만들 수 있어서 대형 몬스터 사냥 방해에 대한 견제가 용이합니다.


공격속도와 기동력이 좋아서 빈틈이 적고,


간파베기라는 기술로 공격을 여유로운 무적시간을 이용해 흘릴 수가 있어서


구르기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피하면서 반격을 할 수 있습니다.


빨간 연기게이지를 소모해서 기인베기라는 일반공격보다 강하고


무기가 튕기지 않는 연계검술을 쓸 수가 있고,


끝에서 연계되는 기인대회전베기라는 마무리 공격을 통해


연기게이지의 칼날을 강화해 최고 3단계까지 공격력 버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칼날이 강화되면 투구깨기라는 강력한 공중내려베기를 이용해서


몬스터의 약점에 대량의 피해를 입힐 수가 있습니다.






@단점


물 흐르는 듯한 연계를 이용해서 여러 번 공격하는 무기임에도 불구하고


태도 무기 자체가 예리도가 넉넉하게 설계되어있지 않아서 숫돌질의 압박이 심합니다.


그리고 무기가 튕겨서 생기는 빈틈이 커서 생각없이 휘두르다가 몬스터의 반격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무기의 범위가 넓다는 것은 약점 때리려다가 다른 부위에 맞아서 공격효율이 떨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투구깨기의 공중에서의 빈틈과 난해한 적중도 때문에 때로는 사냥에서 불리하게 작용될 수 있습니다.


기술연계가 공격버프 및 피해량의 핵심이다보니 더 때리려다가 몬스터에게 더 맞게 되는 무기입니다.


칼날 강화를 위한 기인대회전베기 사용 후의 강제적인 납도동작이 기동과 회피에 어려움을 줍니다.






@소감


마구잡이로 휘두르며 쓰기에는 쉽지만 세밀한 약점공격은 어려운 무기인 것 같습니다.


몬스터의 패턴과 약점에 대한 이해와 함께 차분한 연계를 이어나가며 칼날을 강화하고,


큰 빈틈이 생기면 연기게이지 버프를 이용해서 강력한 기술연계를 넣는 플레이 스타일을 익혀야 합니다.


태도가 멋있어서 선택이 많이 되는데 익숙해지면 조작하는 플레이어가 더 멋있어지는 무기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