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이 게시글에 의견은 모두 경험에 의한 아주 주관적인 의견임을 밝힙니다.



관통헤보

관통헤보는 가이라어썰트-원격, 황제금포통-물  이 2가지가 가장 많이 쓰입니다.

간단하게 원격/황제물 로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커스텀에 들어가기에 앞서 간단하게 2개 무기의 스펙을 비교 하겠습니다.
(원격/황제물  둘다 없으면 황제물 셋팅에 레이로제테스 넣으시면 됩니다)



                     가이라어썰트-원격                                       황제금 포통-물
공격력                     270                                                      285
회심                       20%                                                     15% 
슬롯                       3__                                                      1__

단순 스펙 비교
회심5% 3레벨 슬롯  vs  공15 1레벨 슬롯 

 
개인적으로 느끼는 원격과 황제물의 가장큰 차이

원격과 황제물의 가장큰 차이는 3레벨 슬롯과 1레벨 슬롯 차이입니다. 
이차이는 슬롯의 레벨차이로 느껴지실수 있지만, 커스텀을 생각하면 엄청난 차이가 납니다.
장비에서 3레벨 슬롯을 찾기는 어렵지만, 1레벨 슬롯을 찾기는 매우 쉽습니다.
즉, 원격에서는 3레벨 슬롯에 큰 부담이 없지만 황제물에서는 원격보다 3레벨 슬롯 1개가 더 필요하기에
장비의 제한 혹은 스킬에서 손해가 발생하게 됩니다.




관통헤보에 필요하다고 생각 되는 스킬

1. 관통주(관통탄/용화살 강화)-관통탄 자체가 쌔지는데 넣어야죠 

2. 회심관련 스킬-원격, 황제물 전부 회심이 낮은 편이 아니기에 약점특효 스킬넣고는 약점100%
                    약점특효 스킬을 안 넣을 경우 80%이상의 회심을 챙기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3. 심안주-탄의 사정거리가 길어지는 건 제노같이 긴애들에게나 조금 효과 볼 정도고 뒤로 갈수록 데미지도 1이 뜨기에
            사정거리가 길어지는거 보다는 다단히트의 간격이 줄어드는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몹이 앏거나 탄이 약점을 쏘더라도 약점을 다 관통하고 지나가게 되는데 심안주가 있으면
            약점부위의 틱댐이 1번이라도 더 뜰수 있게 해줍니다. 몬헌에서 약점과 비약점 데미지 차이는 꽤 크기에
            약점부위에서 1틱이라도 늘어나면 딜적으로 좋다고 판단 됩니다.

4. 강벽주-취향입니다. 몹에따라 빼고 넣고 하기 귀찮아서 넣었습니다. 밑의 몇몇 커스텀에서 강벽주 빼고 다른 스킬 
            넣으시면 됩니다





무기커스텀

2개 무기 공통입니다(+레이로제테스)
커스텀강화:회심 증가
보우건커스텀:반동/실드/원거리공격증가




1.명등해방커스텀

     1)원격(회심 90%)



아마 명등 해방 원격 커스텀은 대부분 이렇게 되는거 같내요. 다른분 커스텀 을 봐도 비슷하게 나오내요
특사주>달인주 바꾸시면 회심 95%가 됩니다. 솔플에선 거의 안쓰겠지만 파플에서는 특수탄도 쓸만하기에
특수탄2렙을 사용중입니다.


   2)황제물(회심 85%)



원격과 같은 셋팅으로는 3레벨 슬롯 1개 추가 확보가 힘들더군요 그래서 해방달리고 3레벨 슬롯이 있는 맘타허리베타를
채용했습니다. 3레벨 슬롯 하나 때문에 원격에 비해 스킬이 빠지는게 존재 합니다.



2.명등커스텀

     1)원격(회심 95%)




명등해방에서 해방을 빼고 완충을 넣어 1발당 딜을 더 올린 셋팅입니다.



   2)황제물(회심 90%)



해방이 없어지니 3레벨 슬롯 요구량이 1칸이 줄어서 원격셋팅과 비교하면 특사주1개가 없는 효과입니다.


3.명등생존?커스텀

     1)모든무기사용가능(회심 셋팅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셋팅 제외 명등 셋팅은 전부다 체력증강이 없는 셋팅이라서 체력3이 없으면 힘든 분들을 위한 커스텀입니다.
체력3도 호석으로 넣은거니 빈칸과 호석을 이용하시면 그래도 생존셋팅을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셋팅의 자유도를 올리기 위해 해방을 빼고, 약특을 넣어 회심부분에서 조금은 더 널널하게 만들었습니다.
비약점 부위에 대해서는 앞서 소개한 커스텀에 비해서는 딜이 덜 나올수는 있으나 약점부근에서는 같을거라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비약점시 관통탄의 대미지는 그리 높지 않은 수준이라 장비 다 있는 상태에서의 입문으로는
추천하는 커스텀입니다.



4.왕제노 커스텀

  왕제노가 나온지 꽤되서 필요가 없을거 같지만..... 정말 힘들어서 이거라도해야 하는분들? 위해서 짯습니다
  2개의 커스텀이 준비되어 있는데 2개의 커스텀 사이 갭이 좀 큽니다. 아래 커스텀으로 하진 않았지만,
  왕제노 잡을때 경험으로 아래 커스텀정도로는 잡을거라고 생각해서 짯습니다.

pc왕제노 첫출시때는 왕맘타없을 시절이었고, 저같은경우는 엠프2셋(스테증가) 가성5 체력증가3 가드강화 기준으로
커스텀을 해서 갔습니다. 느낀점은 엠프2셋은 필요없습니다. 가성5이다 보니 스테미너가 많이 달지는 않더군요
1자레이저 모든틱 막아도 스테다 안달더군요 기존 스테라도 버틸거 같았습니다.
1자레이저의 경우는 가성3이면 뒤로 밀리니 1~2틱 정도맞을거 같고, 180도 레이저도 1틱이면 충분할겁니다.
다만 바닥에서 터지는건 펑펑펑 계속맞는데 손검 가성3으로도 충분히 다 버틴것으로 보아 괜찮다고 판단 됩니다.

헤보의 가드의 경우 보통 쉴드파츠1개를 달기 때문에 전방기준 좌우 각 45%정도의 방향에서 오는것만 막아집니다
그 외의 각도에서는 안막아 지기 때문에 바닥 장판의 경우는 터지는 곳이 자기 앞에서 터지도록 시점(조준)을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1)키린감마/맘가 감마 이용 



헌랭이 3자리수 정도의 몬린이 분들에게 추천하는 왕제노 커스텀입니다. 글쓴 시점 기준 축제 기간이라서
키린 감마와 맘가 감마를 넣어서 했습니다.
(이 2개 몬스터는 그래도 셋팅이 좀 덜 된 상태에서도 잡을만 하다고 판단 되서 감마를 넣었습니다.)

무기는 원격/황제금 어느것을 쓰셔도 됩니다. 호석은 철벽을 넣었지만, 호석과 빈슬롯은 무엇을 넣어도 상관 없습니다.
지금 약특이 1레벨인데 3레벨까지 맞추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탄수 증가 때문에 키린감마와 해방주를 넣었는데, 없으시다면 가슴은 엠프 베타 넣으시면 됩니다.

다른거보다 가드성능은 3레벨이나 5레벨 이 2개중 하나 쓰시는 걸 권장합니다.

관통주가 없다면 리오소울 알파를 쓰셔도 됩니다.



   2)진정한 몬린이



진정한 몬린이를 위한 왕제노 전용 커스텀 입니다. 이셋팅은 강벽주도 없고, 관통주고 없고 하지만 왕제노는 잡고 싶을때
쓰면 될거 같은 커스텀입니다. 헌랭 50이면 그래도 통격주1개는 있을거라도 믿고 통격주1개로 약특3을 만들고
나머진 체력주같은 걸로 생존을 챙기시면 됩니다.

관통주가 있다면 리오 허리를 빼고 허리에 간킨을 넣고 모자를 오그헬름으로 끼시면 됩니다.





정리?

관통헤보가 그렇게 좋은 이미지는 아니여서 다양한 셋팅이 없는걸로 압니다.
제가짠것도 다양하진 않죠.
이것저것 해볼려고 명등해방을 기준으로 명등 빼고, 해방빼고 등등 해봣지만
명등을 빼고 햇을때 무언가 유의미할만한 커스텀이 나오질 않았습니다. 그냥 이거 쓸바엔 명등 쓰는게 낫다고 
판단 될정도요. 해방을 빼고 명등만 했을경우 완충을 넣어 그래도 괜찮게 나왔내요.



관통헤보로 고룡제외 일반몹은 전부다 잡을만 합니다.(얇은 조룡족은 고통 받......)
오도가론도 생각외로 할만 합니다.

고룡들 기준
키린-다른무기 들고 가세요

넬기-좋습니다 특히 하얀뼈가 양날개 돋았을때의 관통 틱댐이란 +_+

테오/나나-분진, 화염 두를시 정면에서 머리 쏘는거 말고는 효율을 보기가 힘들기게 추천하지 않습니다.
            옆에서 머리를 조준하고 쏴도 탄이 먹힙니다 흑흑 ㅠㅠ  
            산탄처럼 머리에 극딜을 넣어 경직/대경직 유도 하기가 힘듭니다.

크샬-괜찮습니다. 머리부터 꼬리든 꼬리부터 머리든 손맛이 좋습니다. 바람을 씨게 두를경우 몸샷은
       탄이 안 먹히기도 하나 머리로만 그냥 쏴도 좋습니다  역전왕도 잡을만 합니다

발하-배부분이 전부 약점이기에 좋습니다. 다만 역전왕의 경우 독기 둘럿을때 도저히 탄이 안뚫렸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래서 일반 역전은 좋으나, 역전왕은 흠.....




여기 까지 입니다. 관통헤보의 경우 패드할때 관통할때마다 진동이 와서 손맛이 좋습니다.
하지만 키마는 진동이 없어서 손맛이 없습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