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몬붕이 여러분들 이번에도 속성쌍검 공략으로 돌아온 Xecy입니다 ㅎㅎ
저번 공략이 추천수 49개와 조회 18500회로 꽤나 성공적으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된 듯하여 기분이 좋았습니다 ㅠㅠ
3월 20일자로 무페토 지바 장비들을 세팅할 수 있게 됨으로써 깔끔한 세팅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만들어본 여러가지 종결 세팅들이 있는데 각각 특징을 자세하게 적어서 참고하실 수 있게 올려봅니다!

모바일 분들도 편하게 보실 수 있게 공략을 수정했습니다!!

공략에 앞서 이 세팅을 맞추실 수 있는 수준의 유저분들에 한하여 플레이가 중요하지 세팅차이는 미미합니다.

1. 이 세팅에서는 런너를 2만 챙기고 강주약을 도핑합니다. 자세한 이유는 아래 설명하겠습니다.
(원래 저는 런너를 3레벨 챙기고 강주약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런너 3레벨에서는 귀인화 지속시간만 보면 강주약을 도핑하나 안하나 60초로 똑같았기 때문인데요. 실제 수렵에서 스태미너를 주로 소모하는 요인은 귀인화가 아닌 대쉬 또는 구르기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고정 스태미너 소모이며, 런너로는 소모량을 감소시킬 수 없기 때문에 강주약 도핑으로 소모량을 감소시킵니다. 그리고 런너2+강주약 도핑은 귀인화 지속시간이 57초로 거의 미세한 차이입니다.)
+스태미너가 없을 때는 ctrl키로 귀인화를 풀고 귀인강화 상태를 적절히 사용합시다.
2. 종결이라고 생각하는 만큼 장식주 난이도가 높습니다. 런너, 간파, 슈퍼회심, 약점특효, 체력과 관련된 장식주들을 잘 섞어서 사용합시다.
3. 무기의 각성은 예리도6, 나머지4개는 속성-상태이상5로 처리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유튜버 무한루프님의 설명을 참고했기 때문에 쌍검 유저분들은 아래 영상을 꼭 봐주시기 바랍니다.
4. 필수 스킬이 아닌 유틸 스킬은 나열한 것들 중 또는 이외에도 본인이 사용하고싶은 스킬을 넣으시면 됩니다.
5. 이 세팅은 칼날연마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각성능력을 모두 속성 강화로 띄우고 칼날연마를 사용하는 세팅도 있긴 하지만 저는 그런 괴물의 손가락이 아닙니다.
6. 속성별로 무기, 호석, 속성 강화 장식주 한 개만 바꿔주시면 됩니다.
추가로 좋은 세팅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짜응 하악핡 추천도 박아줘잉

1. 실버솔 4셋 진-회심격
캐릭터 엉덩이 ㅗㅜㅑ
(원래는 실버솔α에 달린 불속성 강화를 사용했으나, 스킬 낭비가 심해져 속성별 모두 같은 세팅을 사용.)

필수 스킬(런너2 기본) = 간파7, 속성 강화6, 약점 특효3, 체력 증강3, 슈퍼 회심3
유틸 스킬(최대 3칸) = 회피 성능3 or 풍압 무효2 +α or 파괴왕3 (무페토) or 도전자3
필수가 아닌 기본 스킬(보너스) = 슬링어 장탄수 UP3, 풍압 내성3

속성무기인 쌍검의 영원한 친구, 진-회심격입니다. 회심을 발생시키기 위해 상처 부위와 약점을 골라서 집중적으로 때려주시면 됩니다. 극딜을 주로 내기 위해 용문각인을 버리고 사용하는데, 장점은 역시 강하다는 것이겠죠. 단점은 장비 자체의 속성 내성이 낮기 때문에 몬스터의 속성 데미지가 높게 들어옵니다. 또한 육질이 더러운 몬스터에게 회심을 발생시키지 못하면 dps가 낮아진다... 이정도입니다.
스펙은 기본 회심 55퍼에 속성치 570, 공격력 399이구요. 커스텀 강화는 회복, 회심, 속성을 사용했습니다.
노식사, 무도핑 기준 훈련장 기둥에 난무 첫, 막타 각각 102, 114가 들어갔고 최대 1145의 데미지를 뽑았습니다.
(훈련장 기둥은 모든 속성에 대해 동일한 데미지입니다.)

+ 풍압 내성을 좀 빼고 슬장UP을 사용하실 분들은 이런 세팅으로도 가능하더군요.
도전자나 회성 4개정도 챙길 수 있는 유틸 슬롯이 생깁니다. 이게 더 나아보여요!

2. 용문각인 5셋 진-용맥각성


필수 스킬(런너2 기본) = 속성 강화6, 체력 증강3, 슈퍼 회심3, 약점 특효3
유틸 스킬(최대 11칸) = 도전자5+앙심4+장인1+내속1 or 공격6(공격주II 필요)+도전자5
필수가 아닌 기본 스킬(보너스) = 속성 피해 내성(내속)2, 회피 성능3

새로 나온 용문각인세트입니다. 발도시 빨간체력 자동 회복이 작동하지 않고 쌍검은 20대를 맞춰야 회복이 발생합니다. 납도하면 초기화입니다. 장점은 역시 간파를 올리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기초 공격력을 올릴 수 있는 스킬들을 여럿 챙길 수 있다는 점이겠죠. 거기다 발도시 속성치가 150이나 오르기 때문에 진 회심격에 비빌 수 있는 데미지를 뽑아냅니다. 단점은 뭐니뭐니해도 공격시 체력이 빠진다는 점, 난무가 다 맞춰야 16방인데 비해 20대를 때려야 채워진다는 점. 역시 체력 관리가 단점입니다. 이게 생각보다 빡셉니다.... 그리고 단점일지는 모르겠지만 속성치를 더 올릴 수 없어 기초 공격력을 올렸다는 점. 쌍검은 효율이 별로거든요.
스펙은 발도 회심 55퍼에 속성치 720, 공격력 406(앙심 발동시 434)이구요. 커스텀 강화는 앙심에 방해가 되는 회복을 빼고 공격력, 회심, 속성을 사용했습니다.
노식사, 무도핑 기준 훈련장 기둥에 앙심을 켜고 난무 첫, 막타 각각 103, 117이 들어갔고 최대 1140의 데미지를 뽑았습니다. (실제 도전자를 띄우면 더 쌔질겁니다.)

3. 용문3 라비나2 회심격 용맥각성

당분간 저는 이 세팅을 위주로 사용, 연구해볼 예정입니다. 인도하는 땅에서는 강주-회피주를 강주-달인주로 교체하고 달인주 1개를 지학주로 바꿔 끼웁니다.

위 세팅을 사용한 저의 TA영상입니다. 뎀지 한 번 보쉴?

필수 스킬(런너2 기본) = 속성 강화6, 간파3, 체력 증강3, 슈퍼 회심3, 약점 특효3
유틸 스킬(최대 7칸) = 도전자5+회피 성능2 or 앙심5+회피 성능2 etc
필수가 아닌 기본 스킬(보너스) = 회피 성능1, 납도술2, 내충1, 내속1

둘의 장점을 모두 사용한 세팅입니다. 라비나를 사용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스킬 로스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입니다. 때문에 회피성능을 챙길 수 없었지만 꽤나 괜찮은 성능입니다. 장점은 용문 5셋과 다르게 회복커강으로 체력 손실을 줄인다는 점.(도전자에 한해) 용맥각성으로 속성치를 올리면서 동시에 회심격도 활용할 수 있다는 시너지, 간파를 덜 올림으로 인해 기초 공격력을 올려주는 유틸 스킬을 챙길 수 있다는 점. 반면에 단점은 역시 체력이죠. 그리고 장식주 난이도 미쳤다는거..?
스펙은 발도 회심 50퍼에 속성치 650, 공격력 399이구요. 커스텀 강화는 앙심을 올리면 공격력, 회심, 속성. 도전자를 올리면 회복, 회심, 속성을 사용합니다. 노식사, 무도핑 기준 훈련장 기둥에 앙심 없이 난무 첫, 막타 각각 102, 114가 들어갔고 최대 1145의 데미지를 뽑았습니다. (실제 도전자또는 앙심을 띄우면 더 쌔질겁니다.)

4. 카이저3 라비나2 염왕룡의 무예 회심격

필수 스킬(런너2 기본) = 간파7, 속성 강화6, 체력 증강3, 슈퍼 회심3, 약점 특효3
유틸 스킬(없음)
필수가 아닌 기본 스킬(보너스) = 폭파속성 강화2, 발도술2, 납도술2, 열 데미지 무효1, 장인1, 힘의 해방1

회심에 따라 예리도 보험, 속성 데미지 증폭을 받을 수 있는 세팅입니다. 예전 쌍성검 길드나이트에 주로 사용했던 세팅이죠. 이론상 약점만 때리면 무한예리도입니다. 안그래도 긴 예리도인데 미쳤군요. 장점은 역시나 예리도겠죠. 단점은 리바이베기 사용시 보장 못해드리고 데미지가 다른 세팅에 비해 미미하게나 낮습니다. 또한 생존형 유틸 스킬을 챙길 수 없었다는 점. 파이팅입니다 ㅋㅋ
스펙은 기본 회심 55퍼에 속성치 570, 공격력 399이구요. 커스텀 강화는 회복, 회심, 속성을 사용합니다.
노식사, 무도핑 기준 훈련장 기둥에 난무 첫, 막타 각각 99, 111이 들어갔고 최대 1097의 데미지를 뽑았습니다.


사용할 수 있을만한 스킬들을 위주로 띄웠고, 인땅을 도실 때는 유틸 스킬을 하나 빼시고 지학주를 하나 끼우시면 됩니다.
명적룡의 무조가 무조건 예전 쌍검보다 강한건 아니지만 각성능력으로 인해 유틸을 여럿 챙길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룩도 괜찮구요 ㅎㅎ... 업데이트 되면 돌아오겠습니다! 쌍검 많이 사랑해주세요ㅎㅎ

+새로운 룩 어때요? 예전이랑 다른 느낌으로 바꿔봤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