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워가 오픈한지 어느새 2주가 되어가네요. 아직도 룬에 대해서 무조건 높은별일수록 좋다는 분들을 위해 이 글을 씁니다.

 

이미 알고계신 분들은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1. 고정옵션 룬 (1,3,5번)

 

    1번룬 : +공격력 고정수치  ex) 공격력+3

    3번룬 : +방어력 고정수치  ex) 방어력+3

    5번룬 : +체력 고정수치    ex) 체력+200

 

    자 고정룬은 무조건 별 갯수 높은것을 사용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2. 유동옵션 룬 (2,4,6번)

 

    2번룬 :  체력, 체력(%),공격력, 공격력(%),방어력, 방어력(%), 공격속도

   4번룬 : 체력, 체력(%),공격력, 공격력(%),방어력, 방어력(%), 치명확률(%), 치명피해(%)

   6번룬 : 체력, 체력(%),공격력, 공격력(%),방어력, 방어력(%), 효과저항(%), 효과적중(%)

 

   여기서 하늘색 표시는 그 위치에만 붙을수 있는 옵션이지만 실제로 빨간색 표시에 비해 효율은 좋지않습니다.

 

   턴제 게임은 무조건 높은 공격력으로 상대의 턴이 돌아오기전에 죽여버리면 이기는 게임이기에

 

   가장 효율이 높은 공격력+% 옵션으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1.png

                                                                                                          표 : 각 룬의 옵션 초기값

 

    일단 표는 공식카페 운영자님께서 올려주신 글에서 발췌하였습니다.

 

    그림에서 보시기와 같이 공격력+% 옵션의 초기값은 별갯수마다 1~3정도의 차이가 나므로
별갯수가 높을수록 좋아보입니다

 

2.png

                                                                                                          표 : 각 룬의 옵션 증가값

 

    자 이제 강화시마다 올라가는 별의 갯수당 수치를 살펴보겠습니다.

 

    아까 표에서는 별 갯수마다 초기값의 차이때문에 별 갯수가 높은룬이 더 좋았지만 지금 표에서는

 

                                                 1성=2성     3성=4성=5성

 

   보이십니까? 비록 3,4,5성간의 초기값의 차이는 있지만 강화할때마다 증가하는 수치가 같습니다.

 

   그러므로 돈에 여유가 있지 않은상태에서 상점에 5성룬이 올라왔다 해서 무조건 사기보다는

 

   수치를 비교하고 사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결론 : 별갯수가 높을수록 초기값은 높지만 강화시 증가하는 수치가 무조건 높은것은 아니므로

            비교해보고 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