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가들의 꿈 - 달빛조각사

안녕하세요. 달빛조각사입니다.


11월 12일(화) 업데이트 상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BOOK 1.3 업데이트를 통해 6가지 신규 콘텐츠 외에도 

그동안 많은 모험가님께서 말씀해주신 불편사항들에 대한

개선 작업 및 전반적인 게임 밸런스 부분에 대해서도 조정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모험가님들께서 더욱 편하고, 

흥미진진한 모험을 즐기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모험가님들께서 더욱 즐겁게 

달빛조각사를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럼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BOOK 1.3] 11월 12일(화) 업데이트 상세 안내


◆ 신규 콘텐츠


「1」 신규 레이드

- 폭군의 신전 레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2」 신규 조각상
- 새로운 조각상 3종(아누비스, 스핑크스, 태양의 신)이 제작 리스트에 추가되었습니다.



「3」 신규 필드보스
- 특정 조건에 따라 안전지대를 무시하고 공격하는 리치샤이어 필드 보스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많은 모험가들이 합심해서 라비아스 산의 망령들을 소탕하게 되면  리치샤이어가 필드에 등장합니다.
  리치샤이어는 안전지대를 무시하고 공격을 강행하며, 
  물리쳤거나 퇴각한 리치샤이어는 이후에 망령들을 소탕하더라도 긴 시간 동안 회복을 해야만 재등장을 하게 됩니다.


「4」 신규 NPC 
- 때때로 밤이되면 암시장 상인이 등장합니다.


「5 하우징 초대&방문 기능 추가
- 다른 모험가를 주택으로 초대하거나 방문할 수 있습니다.


「6」 신규 퀘스트 추가
- 신규 히든 및 서브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시스템 변경 및 개선사항


「1」 라비아스에 펫 용품 상인이 등장했습니다.

「2」 채팅창에서 최대 100명까지 특정 유저를 차단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3」 파티 소환시, 해당지역 탐험률이 0%인 파티원은 소환이 불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4」 전설, 영웅 아이템을 분해나 장비특화 할 때 확인창이 표시 됩니다.

「5」 강화 알림, 전설 장비 획득, 업적 달성창이 순간이동그림 사용과 겹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6」 이제 보물상자는 한 번에 10개씩 열어볼 수 있습니다.

「7」 요리 제작시 동일 재료를 등급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8」 길드 탈퇴시 재가입 제한 시간이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9」 버디, 용병의 고용 기간이 만료되면 해당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10」 토너먼트 예선의 20명 참여 조건의 인지가 용이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1」 관심 등록한 모험가를 삭제 할 때 확인창 표시됩니다.

「12」 전투시 스탯 분배할 때 초기화 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3」 동일한 종류의 조각상은 하나만 배치할 수 있습니다.

「14」 수량 분할시 +100을 누르면 단순히 100을 더하지 않고 자리수 맞춤이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예시: 50개에서 +100을 누르면 100개가 됩니다)

「15」 NPC 상점에서 화살 일회 최대 구매 수량이 증가되었습니다.

「16」 옵션 '초당 HP/MP 회복량’의 표기는 '자연 회복량'으로 표기가 변경 됩니다.

「17」 카메라가 캐릭터를 따라가는 값이 좀 더 빨리 따라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이는 이동시 조작감과 연관이 있으며, 이제 최대 Zoom-In 시 캐릭터가 화면 밖으로 나가지 않게 됩니다.

「18」 헬렌(잡화상인)의 대사가 변경되었습니다.

「19」 베넷의 아랍어 대사가 제거되었습니다.

「20」 가방에 없는 아이템도 상세보기가 가능해 집니다.

「21」 사물과의 상호작용 인식 방법이 좌표가 아닌 거리로 변경되었습니다.

「22」 요일 던전 입장 가능 레벨 표기가 이해하기 쉽게 개선되었습니다.

「23」 스텟창에서 공격력 계열의 표시 방법이 개선되었습니다.

「24」 최대 Zoom-In 상태에서 몬스터가 출몰하는 범위가 기본 Zoom 상태와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25」 시네마틱 진행 중 추천 장비 팝업이 보이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6」 목적지에 도착하면 지도에 자동 이동 경로가 남아있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7」 자동 플레이 시 다른 사람이 줍지 않은 아이템을 주우러 가는 범위가 좁혀졌습니다.

「28」 고블린의 보물창고에서도 우측에 시간과 목표를 보여주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9」 혼돈의 입구 완료 시 보상창으로 획득한 경험치량을 보여주도록 개선되었습니다.

「30」 일정 시간 동안 아무 행동도 없을 시 자동 접속 종료되는 기능이 제거되었습니다.

「31」 기간 한정 출석판의 종료일 표기가 ‘별도 안내 시까지’로 변경되었습니다.




◆ 거래소 1차 개선 적용


「1」 일부 아이템의 거래소 기준가가 변경 되었습니다.

「2」 거래소에 등록된 물품이 일부만 노출되는 현상의 원인으로 의심되는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3」 일부 아이템의 거래소 등록시 '1회 등록 가능 수량’이 조정되었습니다.

「4」 거래소 거래가 불가능한 상태에서 아이템 판매 시도했을 때, 가방 내 아이템 수량이 다르게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 거래소 등록된 품목의 잔여시간이 표시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등록자 본인의 물품은 '판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거래소 1차 개선에 더 많은 내용을 담고 싶었으나 아쉽게도 

  BOOK 1.3 업데이트에서 모두 적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으며,

  많은 모험가님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해 죄송스러운 마음입니다.


  모험가님께서 거래소 이용 중 불편을 느끼시는 일 없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밸런스 조정


[아이템]

「1」 일반 가구(비기능성) 가격이 전반적으로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2」 일부 조각사용 단검(조각칼 제외)에 마법 명중률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3」 초코 우유, 딸기 우유가 물약 슬롯에 등록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4」 이제 캐시 상품의 장비와 코스튬은 우편함에서 잠금 상태로 수령됩니다.

「5」 MP, HP 흡수량이 비율에서 고정 수치로 변경되었습니다.


[지역,  몬스터]

「1」 4대 속성 지역의 난이도가 조정되었습니다.

 - 층수가 증가할 수록 몬스터의 체력, 물리 방어력, 속성 공격력 증가 가중치가 높아졌습니다.

 - 속성석 드랍률이 층수에 비례하게 높아졌습니다. (최고층 2배 증가)

「2」 4대 속성 지역의 재생성되는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월요일 00:00~00:30)

「3」 이제 네임드와 보스급 몬스터들은 레벨 차이에 의한 데미지 보정을 받지 않습니다.

「4」 몬스터들도 피격 모션을 무시할 확률을 갖게 되었습니다.

「5」 일반 몬스터 30%, 정예 50%, 보스급은 80% 확률로 피격 모션을 생략합니다.

「6」 몬스터들이 플레이어를 인지하는 거리에 레벨 차이가 반영되어 

      플레이어보다 너무 높은 레벨 지역의 몬스터들은 훨씬 멀리에서 모험가를 감지합니다.

「7」 몬스터가 플레이어보다 레벨이 높을수록 기절 시켜서 통행을 방해하게 됩니다.

「8」 개미귀신이 플레이어의 레벨과 상관없이 먼저 공격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9」 레이드 보스들의 스킬 시전 시간이 조정되었습니다.

  - 리치샤이어의 업보의 소용돌이: 2초 → 5초

  - 카모샤의 전격의 포효: 5초 → 4초

「10」  사막의 포식자가 상태 이상에 면역이 되었습니다.

「11」 '켈베로스'의 능력치와 경험치량이 변경 되었습니다.

  - 공격력 하향, 방어력 상향, 경험치량 상향


[직업 공통]
「1」 첫 유효 평타가 무시되는 현상(특히 한손 검,도끼,망치 계열)이 개선되었습니다.
「2」 공격 속도 적용 계산식이 변경 되었으며, 표시된 수치가 동일한 공격속도가 적용됩니다. 
      (공격 속도 증가량은 최대 150%를 넘지 못합니다)
「3」 이제 스텟 초기화 물약을 사용할 때 착용한 장비를 탈거해야 합니다.
「4」 가방이 너무 무거우면 아주 가끔 캐릭터가 힘들어 할지도 모릅니다.
「5」 맨손 공격 모션의 길이가 0.12초 단축되었습니다.
「6」 파티 경험치 계산 시 사망한 파티원은 포함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전사]
「1」 전사의 평타 공격 모션이 0.03초 단축되었습니다.

[성기사]
「1」 평타 모션이 0.07초 단축되었습니다.
「2」 스킬 모션이 짧아지고, 타격 판정 시점이 앞으로 당겨졌습니다.
「3」 모든 스킬의 시작 피해량이 10%가량 상향되었습니다.
 - 심판의 철퇴 170%  180%
 - 징벌의 망치 160%  170%
 - 응징의 섬광 130%  140%
 - 프레야의 빛 400%  410%
 - 단죄의 오라 틱당 15% -> 17%
「4」 심판의 철퇴가 1.5미터 범위형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5」 징벌의 망치 기절 시간이 증가되었습니다.
 - 초~중급: 2초  3초
「6」 인내심의 피해 반격 계산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고정 반사량 * (피해 증가율% + 체질의 %)
  · 초급~중급: 피해 증가율 30~50%
  · 초급~중급: 고정 반사량 10~68
  · 체질 10당 피해 증가율 1% 증가
    (예시: 체질이 56이면 피해 증가율 5% 추가)
 - 단, 적의 HP가 1일 때는 더 이상 피해를 줄 수 없으며, 레이드 보스들은 피해 반사에 대한 저항력이 있습니다.
「7」 여신의 가호 회복량이 변경되었습니다.
 - 초급~중급: 300~870  400 -> 1620

[마법사]
「1」 모든 스킬의 공격력이 15% 가량 상향되었습니다.
 - 마법 화살  70%  85%
 - 마법구 해방 180%  195%
 - 파이어볼 120%  135%
 - 서리 우박 120%  135%
 - 라이트닝 샤워 110%  125%
 - 유성 소환 500%  515%
「2」 서리 우박의 위축효과 지속 시간이 증가되었습니다.
 - 초~중급: 4초  6초
「3」 마나 보호막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초급~중급: 50~170  110~406
「4」 천 방어구 전문가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초급~중급: 100~205  100~382
「5」 라이트닝 샤워의 스킬 범위가 축소되었습니다.
 - 초급, 중급: 4, 5미터  3미터
「6」 라이트닝 샤워의 기절 확률이 5% 증가되었습니다.

[조각사]
「1」 ‘자연 조각술: 화산’과 ‘자연 조각술: 낙뢰’의 쿨타임이 조정되었습니다.
 - 30초  15초
「2」 ‘조각 파괴술: 늑대’의 치명타 확률이 3% 증가되었습니다.
「3」 일순검격의 범위 판정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 사거리 끝부분에 위치한 적들도 공격을 받습니다.
「4」 ‘자하브의 염원’의 가격과 무게가 변경되었습니다.
 - 무게: 0.1  0.03
 - 가격: 150  70
「5」 ‘조각 소환술 - 바위 골렘’이 변경되었습니다.
 - 골렘의 충돌처리 영역이 대폭 축소되었습니다.
 - 골렘의 사거리가 2 2.5미터로 변경되었습니다.
 - 골렘의 이동 속도가 3.8m/s  5m/s로 변경되었습니다.
 - 골렘의 기절 효과가 1.5미터 범위에 영향을 주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스킬 레벨에 따른 골렘의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 초급~중급: 15~106레벨  20~150레벨
 - 골렘의 공격이 레벨 차이와 상관없이 대부분 명중합니다. 

[궁수]
「1」 궁수의 공격 사거리가 9미터에서 8미터로 짧아졌습니다.
「2」 일부 화살의 능력치가 상향되었습니다. 




◆ 버그 및 오류 수정


[접속, 네트워크]
「1」 iOS 기기에서 재접속 시 카카오 인증이 초기화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2」 WI-FI, LTE 전환 시 던전 밖으로 튕기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캐릭터, 파티]
「1」 이제 1인 인던에서 파티가 불가능합니다.
「2」 이제 레이드 지역에서 파티원을 소환 할 수 없습니다.
「3」 길드 초대 기한(3일)이 지나면 해당 캐릭터를 초대 목록에서 사라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4」 투기장에서 드물게 부활이 불가능하던 문제의 현재까지 파악된 원인이 수정되었습니다.
「5」 파티장이 소환했을 때 갈 수 없는 이상한 장소로 소환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6」 자동 사냥시 캐릭터가 타겟 설정후에도 제자리에서 왔다갔다 하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7」 자동 플레이 중 여러 몬스터와 싸울 때 타겟이 바뀌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8」 변신중일 때 시네마틱이 끝나면 이후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이 재생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9」 캐릭터가 침대에서 자고 있을때 무기를 교체할 경우 무기가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NPC, 몬스터, 펫]
「1」 음소거 해도 특정 오브젝트(모닥불)이 소리는 들리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몬스터, NPC가 생성되지 않게 되는 주요 원인이 수정되었습니다.
「3」 펫 스킬 중 일부, 경직 수준의 짧은 스턴 효과가 발동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4」 펫 스킬 중 추가 효과의 기절이 발동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5」 개미굴의 NPC 둘이 겹쳐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 이제 엘레크가 ‘로얀의 전리품’을 드랍하지 않습니다.
「7」 리자드맨 계곡의 NPC 유스리가 다른 모습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8」 특정 상황에서 펫이 소환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9」 스펙터의 랜덤 아이들 동작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지역, 지도]
「1」 특정 조건에서 탐험률 0%인 마을로 순간 이동 가능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남부평원->라비아스,라비아스->바란)
「2」 잊혀진 모래협곡 특정 지역에 캐릭터 끼게 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3」 바란 내 이동 불가능한 지역이 수정되었습니다.
「4」 미르칸의 탑 디버프가 ‘자애로운 치유의 성수’ 아이템으로 해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 공중 정원에서 클리어 조건과 상관없이 포탈 이펙트가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6」 납골당에서 ‘Blocked by flooding spawn’ 이라는 텍스트가 출력되면서 몬스터가 스폰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보관함이 열린 상태로 금요일 요일 던전 '거대한 보물 상자 몬스터'를 열려고 하면 캐릭터가 여는 동작을 반복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8」 가구 편집 도중 캐릭터가 다른 맵으로 이동할 경우 아무런 조작이 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9」 남부 평원 '윌파이어 여관' 앞 위드가 있었던 곳의 투명 벽이 제거되었습니다.
「10」 고블린의 동굴이 무너지기 직전 인터랙션 시도 시 'Can't pick up not exist char' 라는 텍스트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1」 멤피스 홀 지하 3층에 통과할 수 있는 벽이 수정되었습니다.
「12」 납골당 지하 1층에 통과할 수 있는 지형물과 벽이 수정되었습니다.
「13」 캐릭터가 공격할수 없는 일부 지역에 몬스터가 생성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14」 라비아스의 ‘프레스토’ 옆 텐트에 상자가 있을 경우 부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5」 잊혀진 모래협곡, 잊혀진 왕국의 땅의 미니맵에서 NPC의 이름이 보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퀘스트]
「1」 NPC 로이드의 '반짝이는 가루 전달' 퀘스트가 완료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2」 `어딘가의 비밀지도` 퀘스트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3」 퀘스트 완료시 퀘스트 아이템이 가방에 남아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4」 훈련소 도르크의 튜토리얼이 시작되기전에 메뉴를 열어놓으면 퀵 슬롯에 등록된 베르사의 가호를 가리게 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5」 퀘스트 목적지가 여러곳일 때 순간이동할 경우 한 곳으로만 이동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6」 세라보그의 ‘검오공오치’가 강타 스킬을 알려줄 때의 대사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7」 '세상 배우기' 완료 후의 대사가 수정되었습니다.
「8」 '되돌릴 수 없는 시간' 퀘스트에 npc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9」 잊혀진 왕국의 땅 지역 퀘스트 완료 후에 노출되는 나레이션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조각상]
「1」 연마 상태가 다른, 동일 조각상을 배치할 때 원하는 조각상으로 배치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2」 간이 조각대에서 연마할 경우, 보관함의 재료를 사용하지 못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3」 1단계 연마 후, 다른 연마 1단계 조각상 선택 시 연마 단계와 재료 수량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면서 연마 시도 시 접속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4」 가구 편집시 Zoom-Out 하면 집 주변 오브젝트가 사라지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5」 풍요의 두루마리 중 일부 수행 지역이 설명과 다른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6」 매일 혜택 패키지 3종이 월간 초기화 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7」 ‘매일 골드 꾸러미’ 상품으로 매일 골드를 수령할 때 마다 청약 철회 안내창이 나타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8」 ‘숨결이 담긴 병’ 상세보기의 획득처에서 관련없는 지역이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UI]
「1」 인벤토리 슬롯 칸수가 1000칸 이상으로 너무 많이 사용할 경우 접속 불가능이 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이제 전체 화면 UI에서 스크롤해도 백그라운드의 줌 상태가 변경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 절전모드 해제시, 퀵슬롯이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인 추가 옵션들이, 장착시 캐릭터 옆에 보여주는 표시에선 ‘%’가 생략되어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 관심대상, 길드창에서 유저 닉네임 앞글자가 영문 소문자로 표시되던 부분을 대문자로 표시되도록 수정했습니다. 
「6」 채팅 입력시 개행, 공백에 대한 규칙이 수정되고, ’ <>’를 입력했을때 암호문같은게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7」 수량을 체크하는 업적에서 동시에 여러개를 한 번에 처리할 때 1회로 체크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8」 iOS 기기에서 길드전 신청 시 팝업창에 의해 터치가 인식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9」 잊혀진 왕국의 땅에 출현하는 정예 몬스터가 보스 몬스터처럼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0」 특정 상황에서 보관함 내 아이템이 복사된 것 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1」 레이드 오픈 시간에 절전 모드에서 복귀하면 알림이 켜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2」 자동 사냥 중 전투 관련 업적창의 스크롤 위치가 초기화 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3」 모서리가 둥근 디스플레이 기기에서 가방의 x버튼 옆을 눌러도 잘 눌리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4」 동일한 식재료가 가방과 보관함에 각각 존재할 경우, 요리 연구에서 해당 재료를 모두 사용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15」 강화 결과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16」 설정에서 물약 사용 옵션을 0%로 했을 때, MP가 0이 되면 물약을 마시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7」 이제 '행운의 골드 상자' 구매 시 달빛 나비가 부족하면 상점 내 해당 카테고리로 정상적으로 이동됩니다.
「18」 특정 상황에서 NPC 상점에 아이템 판매 시 재구매 탭에 2배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9」 상단 중앙 소지금 패널을 열어 둔 상태에서 시네마씬이 재생되는 동안 해당 패널을 연타할 경우 소지금 수량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퀵 슬롯, 보상창 수량 표시 문제 포함)
「20」 몬스터를 사냥할 때  PK 기록창이 자동으로 닫히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1」 특정 디바이스에서 UI의 어두운 뒷 배경 효과가 노치 부분에서 잘린 것 처럼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2」 옵션석 합성 결과, 가방에 동일한 옵션석이 있을 경우 중첩된 수량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3」 가구의 제작 대성공시 가방에서 중첩된 수량으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4」 캐릭터의 체력 게이지가 비정상적으로 오르락 내리락 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5」 길드전 신청/수락시 길드전 상태 실시간으로 갱신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26」 로그 아웃 했을 때 타이틀 화면에서 이전 지역의 BGM이 재생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27」 관심/차단 대상 등록시 입력란에 제한 글자수보다 더 입력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28」 하우징 귀환했을 때 편집버튼이 나타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29」 NPC 상점 재구매 탭에서 슬롯이 1칸 더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0」 자동 사냥중에 사망했을 때 보스가 처치되면 ‘다른 사람의 아이템을 집을 수 없습니다.’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1」 조각상 연마시 ‘장비’가 아닌 ‘조각상’에 해당하는 표현으로 텍스트가 수정되었습니다.
「32」 차단/귓속말에서 특정 닉네임이 번역되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3」 일부 아이템의 무게가 소수점 두 자리 이상 노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34」 절전모드 해제시 퀘스트 인디케이터의 글자가 겹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5」 제작대에서 X 버튼이 아닌 필드를 터치해서 창을 닫으면 화면 확대, 축소가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36」 NPC 상점을 이용 후 인벤토리에 장착중인 장비가 가방에 한 벌 더 보이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37」 레이드 중 퀵 슬롯에 있는 재사용 대기중인 스킬을 터치시 스킬 해제 안내 메시지가 나오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8」 '피해 반사 저항'의 텍스트가 흰색으로만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9」 상점에서 '고블린의 보물 상자'의 아이템 수량 표시가 무게 표시와 겹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40」 용병/버디가 없을 경우 "길들인 펫이 없습니다." 표시가 용병/버디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41」 우편함 목록이 많을 때 빠르게 수령해도 순서가 변경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42」 과제의 보상 정보 창에 실제 보상 받을 때의 이펙트가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43」 4:3 비율 기기에서 토너먼트중 사망했을 때 표시되는 ‘다른 캐릭터’ 보기 버튼이 중앙에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44」 자동 전투 상태에서 토너먼트 경기가 종료되면, 스킬 ‘대상 선택’ 팝업이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45」 단위 표시가 규격화 되지 않은 골드량 표기가 통일화 되었습니다.
「46」 도감창을 닫았다 열면 2개 탭이 활성화된 것 처럼 보이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47」 아이템 및 퀘스트, 무게 튜토리얼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48」 현재 착용 중인 아이템보다 성능이 낮은 아이템을 획득했을 때 추천 장비 팝업이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49」 나를 차단한 사용자를 관심등록하면 나타나는 에러 메시지가 수정되었습니다.
50」 강화시 가방내 아이콘에 표시되는 강화 수치가 다르게 표기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신규 상품 출시 안내


「1」 <접속 보상 PLUS> 상품 정보


1. 위치 및 가격

- 위치: [상점] ▶ [패키지] ▶ [매일 혜택]

- 가격: KRW 5,900


2. 구성품

- 구매 즉시 달빛 나비 100마리

14일간 접속 시간 별 추가 보상 획득 가능

 매일 골드 10,000개 

 매일 중급 가속의 비약 6개

 매일 중급 신속의 비약 6개

 매일 빨간 나비 20마리


※ 참고사항

- 접속 보상은 접속 후 '이벤트 탭'에서 직접 수령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 계정당 월간 최대 3회까지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중복 구매 시 수령 일수 연장)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