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조각사는 타 모바일RPG와 마찬가지로 유저들의 편의를 위해 자동사냥기능을 지원한다. 그런데 자동사냥을 할 때는 스킬과 공격 뿐만 아니라 물약의 사용 또한 자동으로 이루어지게 된다. 따라서 효과적인 사냥을 위해서는 물약의 설정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 기본적인 물약과 소모품의 셋팅

기본적으로 주 물약칸의 경우 HP와 MP물약들을 설정할 수 있다. 그런데 캐릭터는 성장하면서 자연스럽게 더 높은 회복량을 필요로 하게 되고, 내가 어떤 사냥터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필요한 물약의 종류가 달라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캐릭터와 사냥터에 맞게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물약을 고르는 것이 좋다. 주 물약을 변경하는 방법은 해당 칸을 누른채로 위로 드래그하는 것이다.


▲ 물약 칸을 누른채로 위로 드래그하여 주 물약을 변경할 수 있다.

한편 주 물약 칸 옆에는 버프류 물약, 음식, 기타 소모품들을 올려놓을 수 있는 보조 칸이 있다. 내 캐릭터에 맞는 적정 사냥터에서 원활하게 사냥을 하려면 버프를 꾸준히 관리해주어야 하는데, 이때 버프류 물약을 매번 수동으로 사용해 주게 되면 이만저만 불편한 것이 아니다. 따라서 달빛조각사에서는 이러한 버프류 물약 또한 자동설정을 지원해 주고 있다. 자동설정 방법은 위의 주 물약을 바꾼 방법과 마찬가지로 칸을 누른채로 위로 드래그하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그 버프 물약은 'Auto'모드가 되어 효과가 끝나는 시간마다 자동으로 사용된다.


▲ 이렇게 버프류 물약을 Auto 설정해두면 편리하다.

▲ 버프류 물약에는 '베르사의 가호'와 같은 아이템들이 있다.

또한 주 회복 물약은 그 사용량을 플레이어가 직접 지정해줄 수도 있다. 메뉴-설정의 '자동 플레이'탭으로 가면, HP와 MP의 비율에 따른 물약 사용 설정을 할 수 있다. 이 탭을 적절히 활용하면 캐릭터가 사망하지 않으면서 물약도 상당수 아낄 수 있으므로, 효율적인 자동사냥을 위해서는 꼭 한번쯤 살펴봐야 할 기능이다.


▲ 자동플레이 탭에서 회복 물약 사용 설정을 해주면 더 효과적인 물약 세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