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승률은 65%-70%를 왔다갔다하다가 최종 65% 마무리

장점과 단점이 명확했는데 나는 일단 장점이 너무 나랑 잘 맞아서 계속 팔 것 같음




[장점 1] 스킬 콤보를 활용한 진영 붕괴/살상력

둠피랑 많이 비교하는데 내가 플레이할 때는 리퍼랑 비슷하다고 생각했음 특정 스킬로 진입 후 적 스킬도 빠지게 하고 시선 돌려서 우리팀 딜각 잡아주는… 그러다가 궁극기로 큰 변수를 보는.

메인딜이랑 탱커가 호응만 잘해주면 서로 편하고 이만큼 좋은 게 없음 탱 입장에선 자리 먹기 벤처가 도와주고 멘딜입장에선 벤처가 흔들어놓은 거 적 정신없을 때 킬 주워먹으면 되니까

근데 리퍼와는 다르게 딜레이없이 y축 이동도 가능한 드릴돌진이라는 스킬 때문에 상위호환으로 느껴짐




[장점 2] 의외로 맵과 조합 상성도 안타는 것 같음

난 얘가 원거리 공격이 전혀 안되는 특성때문에
서킷로얄 하바나 같은 곳에서는 쓰레기인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할만했음 오히려 하바나 수비할 때 힐팩방을 끼고 플레이하니 입구막기도 되더라
왜 그럴까 생각해보니?? 이 새끼 스킬을 맞추면 보호막이
생기는 거 때문에….사실상 투탱으로 운영하는 구도가 되어버리더라고
근데 얜 힐자원을 잘 먹지도 않음 (거의 못 먹는 게 맞지만)
땅에 있어도 힐팩을 먹을 수가 있거든

포킹 조합엔 안 좋지 않냐고 생각할 수 있는데
조합이 문제는 아니었음 벤처의 존재 자체가 포커싱을 흐려놔서
내가 땅 밑에서 애들 어그로 끄는 거에 적 시선이 팔려있을 때 탱이 들어와서 같이 난전을 벌이거나 멘딜의 킬변수/딜치감 유도하는 게 굉장히 맛도리임 그러면서 나도 콤보로 1-2킬 확정킬 내고 궁있으면 양각잡혀있기 때문에 3-4킬
“벤처 개사기” “발굴 개ㅅㅂ ㅈ같은거” 같은 극찬을 들을 수 있음




—————————————




[단점 1] 땅에 들어가있는 시간동안 딜로스/치감을 못함

이게 꽤 큼… 땅에 들어가있는 시간 동안은 계속 딜로스 스킬을 써서 때려야 치감이 들어가는거임
어그로를 끌고 힐러쪽까지 진입하려면 지속시간 4초를 다 쓰는 경우가 많은데 그 4초안에 우리팀 뒷라인이 다 쓰러질 수도 있음/혹은 뒤로 많이 물러남
그러면 튀어나와도 바로 포커싱 당해 죽음



[단점 2] 적에게 붙기 위해 드는 시간과 비용

벤처는 무조건 붙어야 치감이니 평딜이니 넣을 수 있음
때문에 거리가 벌어져있을 땐 캐릭 구조상
할 수 있는 게 없고 스킬 쓰면서 다가가야 하는데
그 시간동안 적 딜러가 너무 잘해서 우리팀 1-2명이 일단 잘리고 시작하면 벤처의 진입은 무소용 오히려 함께 황천길 따라가게 됨
근데 써놓고 보니 단점 1번이랑 같은 내용같네

어쨌든 벤처를 향한 최고의 대응법은
“어떻게든 다가오려는 벤처와 최대한 거리를 벌린 후 에임으로 쏴죽이기” 이게 기본인듯 즉 티어가 어느정도 높은 딜러들은 상대하기에 무리없을듯 힐러도 걍 도망가면 그만
그래서 너프당할 정도는 아님 얘도 딱 광물용임




지금까지 느낀 카운터

탱: 자리야 / 오리사 / 마우가

공격 한턴을 막을 수 있는 스킬이 있고 기본 공격이 센 탱커들
웬만하면 탱과 직접 싸울 일이 없지만 싸우게 된다면 매우 피곤


딜: 캐서디 / 애쉬 / 위도우 / 소전 / 한조 / 파라 / 에코

카운터가 왜이리 많냐 생각할 수도 있지만
걍 얘 구조상 한계가 명확해서 그럼
다가가도 거리를 벌릴 수 있는 스킬이 있거나 점착수류탄처럼 오히려 저지를 하는 경우

의외로 솜브라 상대하기는 괜찮은 게 얘도 붙어서 딜하니까
해캉 시전시간 좀만 참으면 바로 역관광 가능


힐 : 키리코 / 모이라 / 메르시

어렵게 진입했음에도 걍 도망가버리면 벤처가 바보가 됨
아나 젠야타의 경우 역시 에임이 좋으면 역관광 가능
힐러로 상대했을 때 딜둠만큼의 사기성은 느껴지지 않았음

잘하는 딜둠은 내 시야에서 보이지도 않았는데 날 죽였지만
적어도 벤처는 땅에서 오니까 오는 게 잘 보여서…







글 길어서 세줄 요약하자면

1. 벤처 좋음 아직 대응 못하는 사람들도 많아서 지금 꿀
2. 장점이 확실하지만 단점도 확실해서 너프는 글쎄?
3. 에임실력 좋으면 걍 카운터됨 사기 OP까진 아님

아닌데? 근접딜 개사긴데? 라고 생각하는 당신
그냥 벤처는 접근을 막고 뒤로 호다닥 물러나기만 해도 살 수 있음
젠야타 모아쏘기로도 잡을 수 있다 튀어나오는 타이밍도 정해져있어서
벤처는 스킬 다써서 진입하는데 어떻게 나올지 다 보여서 사기가 아님 딜둠 정도의 미친 성능이 안나옴

그러니 10시즌의 귀요미 벤처를 더욱 사랑해보시는건 어떨까요?


+ 그리고 얘랑 듀오할거면 힐러를 구하지 말고 딜러랑 하거나 탱커랑 하는게 좋은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