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적으로 말해서

오버워치 플레이 기간이 짧아서


<영웅 여러개를 어중간하게 다룰줄앎 vs 하나만 장인>


이런 상황이라면 후자가 티어올리기 좋음 ㅇㅇ

게임이 고여가면서 영웅폭 넓은 사람이 많아졌기때문에

원챔 1명이 바꾸지 않아도 4명이 바꿔주면 수월하게 흘러감


문제는 한 팀에 원챔이 2~3명 겹쳤을 때인데

이때는 상대편이 카운터 제대로 짜오면 그냥 게임 끝날때까지 숨도 못쉬고 털림

그래도 저런 판 버리고 게임하면 결국은 숙련도이슈로 판수박기로 이득볼수있음


물론 상기한 케이스는 여러 영웅을 숙달할 시간이 없었던 사람이 효율이 나온다는 거지

여러 영웅을 숙달할 시간이 있었음에도 그시간을 다 한영웅에 꼴박한 사람은 해당 안 됨

카운터픽이 가능한 게임 특성상 그사람은 자기 숙련도로 상성을 커버할 수 없는 지점으로 진입하면 게임 답없게됨

팀원도 같이 꽁패먹는거고


하지만 여기서 뭐가있다?

매칭이 어떻게 되먹은건지

이 원챔들도 점수 한번 박아놓으면 드럽게 안내려감

연패하면 갑자기 팀에 버스기사 우르르 들어오거든

이건 좀 문제있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