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17일

오버워치 패치 노트 - 2020년 11월 18일

시메트라의 복원 챌린지

크리스티 골든의 새로운 오버워치 단편 소설, "한 돌 힌 돌" 공개를 기념하여 시메트라의 복원 챌린지가 진행됩니다! 11월 30일까지 게임에서 승리하거나 트위치에서 오버워치를 시청하면 마람마트 시메트라 신규 스킨을 포함한 기간 한정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시메트라의 복원 챌린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오버워치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일반 업데이트

기능 업데이트: 최소 지연 시간 지원

경기는 공정할 때 가장 빛을 발합니다. 오래 전부터 저희는 팀끼리 승부를 겨룰 때 발생하는 지연 시간을 최소화하여 최적의 플레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각 지역 서버에서 오버워치 리그 및 오버워치 월드컵과 같은 토너먼트 이벤트를 개최해 왔습니다.

많은 이벤트와 토너먼트가 온라인에서 진행되고 팀들도 전 세계로 흩어진 지금, 토너먼트 서버와 팀들 사이의 물리적 거리와는 무관하게 최대한 공정한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메커니즘을 도입했습니다.

최소 지연 시간 옵션을 사용하면 사용자 지정 게임의 목표 지연 시간이 설정되고, 경기 상대가 있는 지역과 관계없이 전장의 지연 시간이 동일하게 조정됩니다. 최소 설정보다 지연 시간이 짧은 플레이어의 네트워크 트래픽은 최소 목표에 부합하도록 자동으로 지연되며, 지연 시간이 목표보다 긴 플레이어의 경우 추가적인 지연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이 기능은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되었으며, 모든 플레이어가 목표로부터 0.008초 내외의 지연 시간으로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 기능을 통해 커뮤니티에서 개최하는 대회가 더 쾌적하고 공정하게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사용자 지정 게임 업데이트

신규 사용자 지정 게임 전장
  • 워크샵 그린 스크린

경쟁전 업데이트

똑같은 영웅도 환영 경쟁전

처음으로(1시즌) 똑같은 영웅도 환영 경쟁전을 체험하세요. 배치 경기, 실력 평점, 순위표가 있으며 경쟁전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똑같은 영웅도 환영에서는 영웅 선택에 제한이 없습니다.

영웅 업데이트

바티스트
증폭 매트릭스
  • 폭이 5미터에서 9미터로 증가했습니다.
루시우

벽 타기

  • 이제 벽에서 떨어진 직후 다시 점프 키를 누르지 않아도, 점프 키에서 손을 떼어 벽에서 떨어지는 즉시 가속 벽 점프를 사용하도록 기본 설정이 변경됩니다.

    • 이 신규 설정은 루시우 설정 페이지의 "뗄 때 벽에서 점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설정을 사용하면 웅크리기를 눌러도 자동으로 점프하지 않으며, 웅크리기로 벽 타기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뗄 때 벽에서 점프" 설정 사용 시 웅크리기 이후 0.2초 내에 점프 키에서 손을 떼면 가속 점프가 발동됩니다(점프 키에서 손을 떼는 타이밍은 라이브 서버에서 점프 키를 다시 누르는 타이밍과 동일합니다).

워크샵 업데이트

일반
  • 워크샵 최대 요소 수가 32768로 증가했습니다.
  • Start Forcing Player Outlines에 Type 필드를 추가했습니다.
  • Communicate, Is Communicating, Is Communicating Any에 Spray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워크샵 설정 값에 Sort Order 필드가 추가되었고 최대 워크샵 설정 수가 128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Allow Button, Disallow Button, Press Button, Start Holding Button, Stop Holding Button, Is Holding Button이 버튼 값을 받습니다.
  • Create Beam Effect, Create Effect, Create HUD Text, Create Icon, Create In-World Text, Play Effect, Start Forcing Player Outlines가 색상 값을 받고, Color Value Reevaluation 옵션이 지원됩니다.
  • 색상 옵션에 Black, Gray, Rose, Violet이 추가됩니다.
  • 반대 방향의 동작을 취소할 때 수평 및 수직 속도를 각각 따로 고려하지 않고 동시에 수정할 수 있는 옵션을 Apply Impulse 액션에 추가했습니다.
새로운 워크샵 Action
  • Log to Inspector
  • Wait Until
  • Set Knockback Dealt
  • Set Knockback Received
  • Set Environment Credit Player
  • Start Assist
  • Stop Assist
  • Stop All Assists
  • Create Progress Bar HUD Text
  • Destroy Progress Bar HUD Text
  • Destroy All Progress Bar HUD Text
  • Create Progress Bar In-World Text
  • Destroy Progress Bar In-World Text
  • Destroy All Progress Bar In-World Text
새로운 워크샵 Value
  • Color
  • Custom Color
  • Workshop Setting Combo
  • Workshop Setting Hero
  • Evaluate Once
  • Update Every Frame
  • Magnitude Of
  • Number of Slots
  • Spawn Points
  • String Contains
  • String Length
  • Last Assist ID
  • Is Communicating Any Spray
  • Player Stat (현재 경기 통계치에만 적용)
  • Player Hero Stat (현재 경기 통계치에만 적용)

Evaluate Once를 사용하면 재평가 매개변수의 일부를 분리하여 초기 값으로 '고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예컨대 (효과 위치 등의) 재평가 매개변수가 For 루프의 통제 변수를 사용하는 경우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와 함께 이동하는 효과들을 수직으로 중첩하고 싶다면, Global.Y를 통제 변수로 두고 재연산 활성화 상태에서 "Position Of(Event Player) + Vector(0, Evaluate Once(Global.Y), 0)"를 위치로 하여 Create Effect 액션을 루프로 반복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각 효과의 위치는 플레이어와 함께 움직이지만, Evaluate Once의 효과 덕분에 수직 오프셋은 루프가 끝날 때의 Global.Y 최종 값이 아닌 특정 효과가 발생하는 시점의 Global.Y 값으로 고정됩니다.

Update Every Frame을 사용하면 특정 값이 갱신되는 속도가 증가합니다. 예를 들어 "Position Of(...)"의 경우 초당 12.5회 갱신되지만, "Update Every Frame(Position Of(...))"는 조건 및 기타 논리 검사를 위해 초당 62.5회, 그리고 효과나 카메라 등의 시각적 출력의 프레임률과 동일한 속도로 값을 재평가합니다. 이를 통해 고감도 위치 트리거, 효과나 카메라의 부드러운 움직임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식에 따라 서버 부하나 프레임률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할 때만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그래도 Update Every Frame을 포함하는 조건이나 액션을 하나 실행하는 것만으로도, 같은 결과를 얻기 위해 루프 액션을 반복 실행하는 것보다 훨씬 나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일반
  • 깃발 뺏기에서 영웅이 갑자기 사망하면 머리 위에 깃발이 정상적으로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결투 및 섬멸전 게임 모드에서 색각 보정이 적용된 아군의 이름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개봉할 수 있는 전설 전리품 상자가 없는데도 전설 전리품 상자 화면이 기본으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영웅

둠피스트

  • 원 펀치 하이라이트 연출에서 시각 효과가 정상적으로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D.Va

  • 여우 신령 스킨을 장착했을 때 발소리와 관련해서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한조

  • 영웅 선택 애니메이션의 애니메이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파라

  • 해상 구조대 스킨 장착 시 HUD 초상화에서 파라의 눈이 엉뚱한 곳을 향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솜브라

  • 솜브라의 위치변환기가 사용과 동시에 던져지면, 사용 후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솜브라가 발각되었을 때 감지 알림을 받지 못하거나, 발각되지 않았을 때 감지 알림을 받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솜브라가 위치변환기 발동 중에 죽더라도 위치 변환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리플레이에서 간혹 위치 변환이 정상적으로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레킹볼

  • 메달 승리 포즈를 취할 때 레킹볼의 총이 로봇과 겹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워크샵
  • Attach Players 액션으로 두 플레이어 간의 종속 관계를 변경할 때 게임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Disable Messages 사용 시 워크샵에서 보낸 메시지(예: Small Message 및 Big Message)까지 비활성화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동일한 프레임에서 Ability Cooldown을 다중으로 설정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타 원인(예: 감정 표현 카메라)에 의해 Start Camera의 카메라가 무효화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1번 기술 및 기본 발사 버튼이 비활성화되었을 때도 레킹볼이 공에서 나올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에디터의 Array Value와 상호작용 시 사용자가 초점을 잃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Set Move Speed 및 Set Jump Vertical Speed에서 속도를 0으로 설정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섬멸전에서 Declare Team Victory가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프레임률이 높을 때나 슬로 모션 도중 Start Camera와 Chase Variable 액션이 매끄럽게 갱신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D.Va와 에코가 비행 기술을 사용하면 Attach Players 액션에서 이탈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불필요한 괄호를 포함하는 값을 정상적으로 붙여넣을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치하지 않는 단위를 포함하는 값(예: 위치 벡터가 아닌 방향 벡터)을 정상적으로 붙여넣을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텍스트를 붙여넣을 때 요소 수가 예상치보다 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같은 플레이어(또는 전역 개체)에게 여러 개의 0.016초 Wait을 적용하면 일부 Wait이 완료되는 데 추가로 0.016초가 걸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Phased Out 상태가 사망한 플레이어에게 적용되었을 때 일관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Phased Out과 Dead가 상호 배타적이기 때문에 발생)를 수정했습니다.
  • 기존에 Chase가 적용된 변수가 좌측과 우측 모두에 존재한 경우 (Modify가 아닌) Set 변수 액션이 비정상적으로 작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예: Global.A = 1 - Global.A).
  • Set Max Health 액션을 여러 번 실행할 때 플레이어의 현재 생명력이 원래의 최대 생명력을 넘을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비 쟁탈 전장에서 Team Score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2배 이상으로 확대했을 때 솜브라가 정상적으로 감지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요약


신맵


신규 챌린지


신규 경쟁전


취소된줄 알았던 바티 궁 버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