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오버워치 2대 디렉터인 아론 켈러가 해외 유명 웹진인 게임스팟(GameSpo)과의 독점 인터뷰가 있었습니다. 해당 인터뷰에서 아론 켈러는 다양한 오버워치2에 미래의 비전과 추후 공개될 오버워치 새로운 시스템에 대한 내용을 언급했습니다.

 

현재 오버워치가 라이브 서버 형태의 게임이지만 여전히 패키지 게임 처럼 업데이트가 이루지며, 오버워치2에서는 다른 게임과 비슷하게 포트나이트, 콜 오브 듀티: 워존, APEX 레전드에서 사용하고 있는 비지니스 모델인 배틀패스(Battle pass)가 도입이 될 수 있는지 대해서 질문을 했습니다.

 

아론 켈러는 배틀패스 추가에 대한 부분은 정확히 말할 수 없지만, 유저들의 업데이트에 대한 불만은 잘 인지하고 있으며, 이를 먼저 해결하는 것이 우리들의 과제라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오버워치2에는 많은 업데이트가 준비가 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다음으로 게임스팟은 아론 켈러가 공식 홈페이지 취임사때 밝힌 오버워치에 곧 추가될 '신규 시스템'에 대해서 자세히 물어보았습니다.

 

아론 켈러는 이 시스템은 오버워치를 만든 것 처럼 큰 시스템이며, 여기에 쏟아 부은 인력도 엄청나다고 밝혔습니다. 정말 큰 시스템이 곧 오버워치에 출시 될 것이지만 확실한 출시 날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고 발표할 날짜만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렇듯 인터뷰에서도 강조를 하고 있지만 이 시스템이 어떠한 것인지에 대해서는 유저들끼리는 추측만 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제작이 복잡하다고 밝혔던 길드(클랜) 시스템, 맵 에디터, 토너먼트 시스템 중 하나일 것이라고 추측중입니다.


출처 https://bbs.ruliweb.com/pc/board/300007/read/2231272? 


---------------------------------------------------------


기사에서는 큰 기능과 시스템 업데이트라고 적혀있는걸로 봐선 신규 영웅이나 맵 같은 컨텐츠는 아닌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