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사 공략


1) 필자 소개 및 요즘 경쟁전

필자는 최고점 4189점 젠야타 모스트로 33메타 때 겜을 했었음. 그리고 군대에 있어서 겜을 못해도 브리기테로 2일만에 그마딱 찍은 경험이 있음. (현재 전역)

매타가 아직 222고정이 되지 않았고 시그마(+패치)가 본섭에 넘어오지 않았어서 현재 경쟁전에서 33이 가능하지만 거의 222아니면 3딜/4딜이 보이고 33도 안보이는 건 아님.



2) 오리사 영웅 소개

눔바니에서 방산비리로 만든 깡통 로봇이다. 그래서 그런지 체력이 400이다. 오버워치 세계관을 보면 눔바니가 엄청 기술적으로 발전했음에도 역시 군용은 믿고 걸러야 한다는 걸 증명하듯이

오리사의 기동성과 스킬/평타는 형편없다. 하지만 왜 오리사를 쓰느냐! 바로 오리사와 호그의 시너지 + 33 주요 영웅 너프 + 다딜에 강함 때문이다. 딜러가 못해도 오호합이 맞으면

스킬 쿨 돌 때마다 1킬씩 하게 되면서 한타를 시작하기도 전에 겜이 터진다. 


3) 오리사 스킬 꼼짝마 공략

쿨타임 8초 : 쏜 순간부터 쿨이 도는게 아니라 쏘고나서 사용해야 쿨이 돈다.

날라가는 거리 : 무한은 아니지만 거의 모든 맵에서 끝까지 날라감

데미지 : 없음

끌리는 거리 : 약 7.5m

-1 벽에 맞춰서 끈 거리가 허공에 날렸을 때보다 약간 짧음


특징

-1 끌리는 중일 때는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지만 끝나는 순간 스킬 사용 가능 하지만 그랩 연계라면 스킬 사용 x

-2 벽에 맞으면 자동으로 사용 됨 

-3 하지만 아군/적군 방벽에는 통과 함

-4 사용하고 죽어도 유지됨 하지만 끌어지는 건 안됨.

-5 미니자탄 날리는 순간 다른 스킬이 사용이 안됨. but 이 텀이 매우 짧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음. 반면 방벽 쓰면서 평타는 가능

-6 호그 꺽고리처럼 지형지물이 있어도 끌림. but 매우 애매한 판정 (의미 x)

-7 호그 그랩은 맞추면 캔슬이 되지만 오리사는 캔슬이 안된다.


잘 끄는 법

1. 팀원이 호응할 수 있는 위치에 던지고 이 미니자탄이 날라가는 동안 끌릴 수 있는 적이 생기면 선이 생기는 데 이 거리 또한 계산해서 던져야 한다.

2. 낙사각을 노리는 것보다 호그와 합을 맞추는게 훨씬 확률이 높다.

3. 날라가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상대 무빙을 예상해서 쏘자 

4. 사실 잘 끄는 특별한 법은 없다 던졌을 때 팀원들이 호응할 만한 위치(보통 방벽 위)에 던지고 끌릴 만한 위치(선이 생기면)에서 끌면된다. 

5. 오호보다는 상대 딜러/힐러를 끄는게 best이다.

6. 일부러 그랩 던져서 끌리는데 안끌어서 스킬유도 하다가 끌기

7. 한조/겐지/브리 끌어봤자 연계 안됨(2단점프/반사/방벽-- 이 없다면 끌자) 아나/젠야타(궁 없을 때)/정크렛/호그 


끌렸을 때

뒤 돌면서 방벽설치/방어모드/죽고 나서도 호응할 수 있게 그랩 벽에다 던지기


4) 오리사 스킬 방벽 공략

쿨타임 8초 : 그랩과 다르게 쏘자마자 쿨이 돈다. 방벽체력은 900. 본체보다 더 성능좋은 방벽생성기를 가지고 있다.

날라가는 거리 : 솜브라 e와 비슷함. 거리는 의미 없음.

데미지 : 없음


-1 방벽이 설치되려면 투사체기 때문에 방벽 투사체 쏘자마자 설치 되지 않아서 순간 폭딜에 사망할 수 있다. 그래서 설치된 걸 보고 방벽으로 이동하면 된다.

-2 오호 연계로 끌었을 때 보통 오호 앞에 떨어지게 되는데 이때 방벽을 호그 앞에 설치하자. 보통 끌렸을 때 머리 안맞을려고 뒤를 도는데 힐이 차단되서 죽는다.

-3 마찬가지로 우리팀이 끌렸을 때 방벽을 잘 설치하면 상대 딜/스킬을 방벽이 대신 맞아주면서 살게 된다. (거리계산이 힘들어서 솔직히 운빨)

-4 방벽을 항상 먼저 쓰지말자. 오리사끼리 방벽싸움에서 가장 중요한 건 다른 영웅들의 방벽 포커싱도 있지만 없을 때 지형지물로 이동하고 쿨이 돌 때 다시 방벽깔고 들어가는 것.

-5 특정 지형지물 (상자/통)위에 깔면 방벽이 커버할 수 있는 높이가 아주 조금 올라간다.

-6 방벽을 깐다는 건 그곳에서 포지션을 잡는다는 것인데 가장 좋은 곳은 바로위에 벽이 있어서 상대의 그랩이 의미가 없는 곳이다. (ex 할리우드 A거점 2층)

-7 호그 그랩 방벽으로 막기

-8 방벽관리 및 지형지물 활용


5) 방어모드

쿨타임 : 10초

사용시간 : 4초 

-1 상대 그랩 끌렸을 때 쓰면 슈퍼점프함 이 때 그랩 던져서 낙사각

-2 끌렸을 때 사용

-3 타이밍 맞춰서 쓰기 힘듬; 그냥 운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