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유럽의 최강팀을 가리는 대회, Atlantic Showdown!

 

 본선은 8월 20일-21일 이틀간 독일 쾰른에서 진행하는 Gamescom 무대에서 펼쳐지며

 

 현재는 북미, 유럽에서 각각 선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선발전의 경우 각 지역에서 4차까지 선발전을 진행해 총 16개 팀을 선발한 후 7월 28일 최종 결정전을 통해 본선에 진출할 북미 4팀 유럽 4팀을 선발하게 됩니다.

 

 

 현재까지 유럽은 2차 선발전을 마치고 3차 선발전을 준비중이며 북미는 어제, 오늘로 2차 선발전을 진행합니다. 오늘 2차 선발전은 한국 시간으로 새벽 4시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채널은 https://www.twitch.tv/esl_overwatch 입니다. 

 

 지금까지 선발된 팀은 아래와 같습니다.

 

 유럽

 

 1차 : Mistfits, SG-1, Anox, Reunited

 

 2차 : Rogue, Melty, Creation, Northern Gaming Blue

 

 북미

 

 1차 : EnVyUs, Northern Gaming Red, Luminosity, C9

 

 

 그리고 오늘 경기할 팀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로 한 때 자게를 뜨겁게 달궜던 Luminosity의 2한조 전략이 1차 선발전에서 '자주' 나왔습니다. Luminosity는 Nubris를 제외한 나머지 팀을 상대로 화물운송맵에서 공격진영으로 플레이시 2한조-2자리야 픽으로 압도적인 경기를 선보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한-일 초청전에서 디토네이터가 시도했던 2트레이서 2윈스턴, 2루시우픽의 원래 의도를 알 수 있는 경기가 Luminosity와 Nubris의 경기에서 나왔고, 뿐만 아니라 C9과 Team Liquid의 경기에서도 C9이 이 전략으로 승리하기도 하는 등 여러 모로 화제가 될 만한 픽들이 많이 나온 대회이기도 합니다.

 

 다만 이번 2차전은 중복픽 불가로 룰이 바뀐 탓에 그런 전략픽을 보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P.S : 이번 Overwatch Atlantic Showdown 선발전 간 꼭 보셔야 할 명경기로 저는

 

 Luminosity VS Nubris를 꼽겠습니다.

 

 Luminosity가 올라갔습니다만 그 누가 올라가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두 팀이 최종 라운드까지 치열한 혈전을 벌입니다.

 

 특히나 이번 한-일 초청전에서 디토네이션 팀이 시도했던 2트레이서-2윈스턴-2루시우 조합을 완벽히 소화해내는 Nubris의 플레이는 눈여겨볼만 합니다. IDDQD와 Coolmatt69의 화려한 2트레이서 무빙을 바탕으로 Luminosity에게 대항하는 Nubris의 네팔 제단 경기는 꼭 보셔야 할 경기 중 하나로 손꼽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ZamnoBs8Z4&list=PLyslOsjuHkxdJLxVlQ1PwOxMXrvSxznwH&index=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