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는 존나 애매하다

딜도 되고 탱도된다

근데 그 딜탱능력이 쌍으로 존나 애매하다

일단 딜링 능력은 데미지 75짜리 고드릅을 1초마다 수면총처럼 약간의 선딜과 함께 투사체로 날리는데 

자체 뎀지는 좋을지 언정 공속이 느리고 투사체주제에 거리별 데미지 감소치가 있어서 메인딜로는 죽어도 못써먹는다

물론 헤드딜이 150이나 되서 순간폭딜은 나쁘지 않다만 쏘는 족족 50퍼는 다 헤드로 박는 에임이면 

그냥 그 에임으로 맥크리하는게 더 도움되고 캐리력있다

그나마 피 150짜리 송하나나 트레이서 의문사 가능한게 장점아닌 장점이겠지만 트레는 점멸기동떄문에 뽀록이 

아닌이상 쉽게 맞추질 못하고(물론 몸샷 한대만 맞춰도 바로 점멸 다빼고 튀거나 역행을 강제하기 때문에 나쁜건 아니다만)

송하나는 헤드 안맞춰도 찌밥이라 별 상관없다 헤드 한방컷이 아니더라도

여하튼 데미지가 자체 화력은 애매하지만 순간폭딜은 괜찮다고 할 수 있겠지만 맥보다 공속도 느려터지고

투사체이기까지 한 녀석이 무슨 거리별 뎀지감소까지 있다

그래서 멀리서는 솔맥보다도 고자같은 딜을 자랑하며 중거리에서는 예측샷 실력에따라 물몸들에게 위협적인 포킹을 시도할 수 있겠지만

그 에임으로 맥한다면 원거리에서도 물몸들에게 위협적인 포킹을 시도할 수 있다

유일한 희망은 근거리인데 좌클릭으로 적팀 뚜벅이 메인탱들을 얼려주거나 압박해오면 부담된다

근데 그런 뚜벅이 탱커들이라 한다면 라인, 자리야, 호그, 오리사 이정도인데 라자는 고인이라 왕의길 빼면 잘 안보이고

호그나 오리사는 원거리에서 견재가 가능해서 좌클릭 닿기전에 갈고리에 납치당해 다굴박혀 뒤진다

탱킹능력?

쿨 10초짜리 빙벽으로는 지속적인 탱킹에는 어림도 없다

자리야 주는방벽도 쿨 8초인데다가 방벽피통도 200밖에 안되는데 창렬 아니냐 하겠지만

빙벽보다 쿨이 2초 근소하게 더 빨리돌고 빙벽과 다르게 방벽같은경우 때리면 자리야의 화력을 증가시켜주니 섣불리 떄리기도 힘들게 만들어준다

거기에 여차하면 자기방벽 키고 앞으로 나가줘서 잠깐 대신 맞아주는것도 가능하다

심지어 자리야는 피통도 400으로 탱커중에서는 낮은축이지만 영웅 전체중에서는 상위권의 체력인지라 잠깐 맞아주는것정도야 충분히 가능하다

근데 메이는? 피도 250이라 어쩌다 스치는 공격들이 꽤나 아프게 들어오고

빙벽은 쿨이 말이 10초지 실제로 키자마자 부수면 쿨이 13초인가 15초인가 암튼 길다

거기다가 방벽이 아니라 그냥 벽이라서 이걸로 아군 가려주면 아군도 같이 못때린다

각 잘못잡으면 되려 트롤링이 될 수 있음

방벽같은 경우 아군을 지켜주면서 방벽너머 적팀을 뚜들기는게 가능한데 빙벽은 그딴거 없다

가리면 그냥 적팀이나 우리나 못때리는거다

그렇기때문에 각 잘못잡으면 우리팀 딜러들 프리딜 방해할 수 도 있다는 단점이 있다

거기에다가 겐지랑 한조는 벽을 넘어오는것도 가능하다

괜히 잘못했다가 아군은 도우러 못가고 벽넘어온 겐뚜기새끼한테 우리 애꿋은 힐러 살수도 있는거 따일수도 있음

방벽과 달리 정직하게 딱 정면만 방어 가능해서 공중에서 넘어오는 공격이나 후방쪽 공격은 어찌하지 못한다

구석탱이를 등지고 벽쓰면 윗층빼고 방어가 되지만 반대로 완전히 고립되버린다는 단점이 있다

차라리 아군 케어는 적팀이 포커싱 하러 올때 그거 길목 차단하거나 돌아서가게 만들어서 적팀을 훼방하고 방해하는 쪽으로 케어하는게 낫다

무슨 자리야마냥 피해 흡수하고 이렇게 케어하는게 아니라 호그처럼 적팀 진형 붕괴시키고 퇴로나 길목 차단하면서 신경 돋구게 만드는용으로 있는게 빙벽이다

그외에 피해흡수나 윗층 고지대 올라가는건 부가적인 용도일 뿐이고

이렇게 딜도 메인딜러들에 비하면 딸리고 서브딜러에 비하면 기동성도 딸리는데다가

탱킹도 빙벽의 부가적인 용도일 뿐이다

그나마 궁킬떄 잠깐 땅따먹어주면서 어느정도 메인탱마냥 우리쪽이 들어가기 쉽게 만들어줄 수 있겠지만 딱 5초다

5초동안만 가능하고 심지어 그마저도 튕겨내기나 매트릭스 앞에 씹히거나 역관광도 가능하다

급속빙결은 케어용으로 쓰기에는 빙벽보다도 훨씬 힘들고 사실상 모이라나 리퍼 쉬프트처럼 생존기라고 보는게 적절하고

아까부터 말햇지만

메이는 픽하면 조합 진짜 애매해진다

탱킹이 좋은것도 아닌데 딜도 애매하다

조합 망치기 딱 좋다

간혹가다 섭탱이라면서 그냥 라인이나 오리사 하나 넣고 2딜러 가자는놈들도 있는데

얘네 빙벽이 쿨 6초라면 섭탱이라고 해주는거 믿어주겠는데 그런거 아니면 메이는 섭탱보다는 구지 따지자면 유틸기있는 섭딜러에 가깝다고 보는데

사실 겐트나 솜브라처럼 상당한 기동성을 가진것도 아닌데 원거리에서는 딜고자라 근접해야한다

리퍼처럼 떄릴떄마다 피차고 근접에서 가공할 화력을 보이는것도 아니고

하다못해 찐퍼는 쉬프트 쓰고 3초동안 기도라도 하면서 꽁무니 빼는게 가능한데

메이쉬프트는 그딴거 없고 그자리에서 4초 뒤에 뒤지는거밖에 더 없다

블리자드는 메이의 정체성을 확실하게 잡아줘야한다

딜량을 그냥 과감하게 늘려서 공속을 늘리던가 해가지고 섭딜러로써의 성격을 강화하던지

아니면 빙벽쿨을 줄여서 뭐랄까 적팀 훼방하는 느낌의 돌격영웅 비슷하게라도 바꿀껀지

지금 메이 진짜 애매하다

픽나올떄마다 던지지는 않지만 보통 한숨나온다 나는

메이 잘하는 애들 봐도 만약 그에임이랑 센스로 다른 딜탱하면 얼마나 더 캐리력있을까 라는 생각만들음

일단은 섭딜러에 그나마 더 가깝다고는 보는데 그냥 탱킹도 애매 딜도 애매 이딴식으로 할꺼면 둘중 하나를 크게 상승시켜줘라

메이도 좀 정체성 잡아주자

둘다 애매한건 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