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바 메트릭스가 엄청길지? 그동안 힐링(아나 폭힐량) 전부차단해버리고.
도트힐(루시우 젠야타)같은 힐량은 역으로 도트딜(윈스턴, 겐지, 트레)등으로 다넣어버림.

근데 이거알아?
디바가 패치되어도 돌진메타아니라고 난리치는분들있잖아.
잘봐봐.
디바한텐 E스킬이 새로 생겼다?
이번에 APAC경기보면서 느끼는데
짜누가 디바들고 상대 맥크리(리브)한테 뛰는거보면 소름돋더라.
쉬프트로 날아가면서 마이크로 미사일....하다가 메트릭스로 좀막고 근접공격 푱 하고나니까 맥크리 2초컷나더라.
이런느낌? (날아간다) 슈우우웅 (퍼퍼퍼퍼펑) 메트릭...(뾰뾰뾰뾲) 근접공격!

4초 아나힐량을 상쇄(맞딜을 상쇄)하는 사기때문에 윈디 돌진조합이있었던거야.
근데 2초로 메트릭스 낮춘대신에 200짜리 디바 마이크로 콤보로 쉽게 녹일수있어.
거기에 트레, 윈스턴, 겐지중 하나라도 도트딜들어가면 루시우, 야타 힐량으로는 절대로 못살리지.

그런데 이번에 APAC경기보면서 또 느낀게 있다?
윈스턴디바로하는 돌진조합이, 화물조합에서는 거의 나오지않았어.
APAC이 본섭 패치를 따르는거 알잖아.
APEX와 다른점이 뭘까?
그렇지 메르시지.
돌진조합으로 메르시를 짜를려고 들어가면 화물맵같은경우는 메르시의 수호천사+스페이스(뭐라하더라 폼핑이라하던가?이 활용을?) 활용으로 어느정도 쉽게 빠져나가며 아주 뒤~ 아주앞으로 무빙칠수있지.
메르시를 못짜르겠다고 다른애를 짤라버리면 메르시가 부활시켜버리고.
이렇게되면 돌진메타의 의의자체가 사라지는거야.
이젠 메트릭스가 2초밖에없는데 2초 동안 짜를순 있어. 그래 디바의 DPS가 늘어났으니까 아~주.
다만 2초동안 딴애가 다시 살아나면 돌진메타는 거의 반드시진다는거지. 적진한가운데서 디바메트릭스가 다떨어졌으니까.
그래서 라자, or 라인 넣은 3탱조합이 꽤 나오는거야.
알겠어?

물론 디바메트릭스 변경+메르시 스킬 부활로인해서 지루한 메르시 메타가 생기긴할텐데, 또 리장타워같은데서는 메르시대신 다른 힐러 루시우+야타가 기용이 되는것도 꽤 볼수있어. 거기에 돌진 윈디바는 물론이고.
그렇다고 화물맵에서는 윈디바가 나오는게아니라 라자가 꽤 많이 나오는것을 볼수있어.

화제글보고 어이없다고 생각했는지 필력이 개쓰레기인건 알아. 그럼 요약해볼게.

1. 디바 메트릭스 2초로 감소된대신 순간 DPS가 특정 영웅과 힘을합치면 '반드시' 200짜리 원콤이될수있어서 아직 윈/디 바조합이 유지되는것이다. APAC 짜누의 디바플레이 (66번국도 2정류장에서 리브 맥크리를 짜르는장면을 보시길! 혼자서 따고 혼자서 돌아온다!)
2. 게다가 메르시 부활메타로인해 화물맵같은경우는 라자 조합이 훨씬 더많이 나옴.(본섭패치된 APAC 준결승전같은경우.)
->돌진조합의 의의는 한명짜르고 빠른템포로 가져가는것. 다만 메르시가 부활시켜버리면 돌진조합의 짧은 메트릭스로 파훼됨. (메르시물땐 메르시의 쉬프트 점프로 인하여 생존력상승. 잡기 까다로워짐.<--시간이 걸림. 메르시잡기전에 멤트릭스 다쓸수있음.)
3. 돌진조합이 안쓰이는것도 아님 그리고 무조~건 메르시만 쓰는것도아님. 특정 거점 점령맵같은경우는 루시우, 야타로 하는경우도 꽤 보임. (물론 메르시 일반부활스킬은 게임을 루즈하게한다는건 사실.)

이건 내 의견인데
겐지가 사기인건 아님.
겐지는 카운터가 꽤나있음.
솔직히 솔저랑 겐지랑 싸운다해도 겐지의 도트딜은 솔저 E와 루시우 힐량만으로도 충분히 버텨낼수있음.
헤드+질풍같은 [포텐(뽀록)터지는 플레이가 아닌이상.]
겐지 vs 맥크리
이거야 뭐... 겐지해봤으면 알거야. 맥크리한테 어중간하게 붙으면 솔직히 손떨림.
-> 딜러 vs 겐지하면 겐지가 승률이 6-70%이상 나온다고 생각이안듦. 솔직히 사기라고 말하긴그럼.

이런것만보고 사기라하지말고... 제발... 솔직히 대리나 부계겐지보고 사기라하는거잖아...



트레는... 꽤 사기인게 분명함.
트레 특유의 기동성이 너무 드러나있음.
점멸 쿨타임을 늘리면 트레가 게임템포를 쉽게 바꿔버리는 상황빈도수는 줄어들것임.
게다가 정크렛같은 소프트 카운터도 이번 본섭패치된 APAC대회에서 정말 정말 자주나왔고.
-> 왕의길에서 MY팀이 투저격조합을 든이유가 정크렛으로인하여 트레가 활약하기가힘들어서그럼. 그렇다고 어느정도 대치만하자니 정크렛의 폭딜에 방벽이 빠지니까, 저격으로 한명씩따고 시작하자고한 조합임.
(물론 메르시로 인하여 모두 무산되었지만.)

겐/트에대한 의견 요약
1. 겐지는 사기가 아니다.
2. 트레는 점멸 쿨타임을 늘림으로써 혼자서 게임템포를 장악할수있는 빈도수를 늦춰야한다. 덤으로 기동력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