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픽을 맞추는거에 지금 엄청 스트레스 받으며 경쟁전 돌리고있잖아요?

근데 내가 보기에 마스터도 2/2/2 억지로 끼워맞춰놓고 5딜한테 지는 경우를 꽤 본단말이에요.

심지어 유명 스트리머들 방송보면 그마, 랭커 구간에서도 이런일이 있습니다. https://youtu.be/5S8fqhDGQ_c

물론 여기에 기본적인 실력차이나 피지컬차이가 있다고 생각할 수 도 있는데... 이 영상 양팀평점이 4400후반대에요...
양팀다 랭커들 다수 포함된 게임이구요...

프로씬에서는 팀게임이니깐 이상적인 조합이 2/2/2라고 판단하고 연습해서 저런 결과물들을 만들어낸거고

경쟁전에서는 처음보는 사람들끼리 그거 맞춰서 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굳이 꼭 필수적으로 맞춰야만 하는걸까요?
오히려 픽창에서부터 우린 안맞췄으니깐 졌다. 대강 즐겜하자. 하고 정말로 즐겜. 이렇게 되면서 픽안맞춘팀 패배확률이 올라가는건 아닐까요?

솔직히 물마스터긴 하지만 (현점3575) 마스터면 상위 5퍼안에드는 사람들이거든요? 근데 저 포함해서 마스터들도 게임 이해도가 씹망이라 그런지 2/2/2의 효율을 제대로 활용하는판이 절반도 안되는것같아요.

오늘 휴면때문에 네판 돌리고왔는데 두판지고 두판이겼거든요.
근데 진 두판은 2/2/2맞추고 지고. 이긴 두판 3딜한번 4딜한번 하고 이겼어요.

그러고 스스로 생각한게 "아 내가 탱커유저라고해서 남들도 탱커 시키려고 스트레스 받을필요가 있나?" 그냥 나는 나 잘하는거 하고 남들도 자신있는거 시키는게 좋은건가? 순간 이런생각이 들더라구요.

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추가로 오버워치 분명히 고칠점은 있다고 봅니다.
일단 모스트는 안곂쳐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