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버워치 유저 여러분, APEX로 가는 등용문!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주 토요일과 일요일 양 일간 지역 예선을 진행하게 됩니다. 32개 팀이 나올 때까지 예선이 진행되며, 이 외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주최 측 이메일 OverwatchOD@inven.co.kr 주소로 문의해주세요.

참가 자격

본 대회는 만 15세 이상만 참가할 수 있으며, 예선 당일 본인 명의의 아시아 서버 블리자드 대한민국 계정을 보유해야 합니다. 그 어떤 경우라도 해당 조건을 만족하지 못할 경우 참가할 수 없습니다.

- 만 15세 이상(2002년생으로 예선 시작일 기준 해당 날짜 이전 출생자)

- 본인 명의의 아시아 서버 블리자드 대한민국 계정 보유

- 예선 당일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지참 (여권,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자격증, 학생증 등 사진이 포함된 증명서)
※ 다음 신분증은 인정되지 않는다. (스크린샷 및 사진을 포함한 온라인 신분증, 주민등록본, 가족관계증명서, 재학증명서, 졸업 앨범, 졸업장, 생활기록부) 

- 위 사항 중 하나라도 미충족 시 실격

본 대회는 예비 멤버를 허용하지 않으므로 팀원 중 1명이라도 위 자격을 총족하지 못할 경우 팀이 실격될 수 있습니다. 사전에 팀원 정보를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라며, 팀원 변경이 필요한 경우 아래 사항을 참조해주세요.



팀원 변경

팀원 변경은 예선이 시작하기 전, 그리고 결승전이 시작하기 전에 주최측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팀원 변경이 필요한 경우 아래 사항을 참고해주세요.

- 예선이 시작되기 48시간 전까지 1회에 한해 1명만 교체할 수 있다. (~7월 6일 오전 11시)
- 대회 기간 중 팀원 교체는 1회에 한해 1명만 교체할 수있다.
  (당일 48시간 전까지 주최측에 전달하여야 한다.)
- 단, 팀원 변경은 해당 대회에 출전하지 않은 선수여야 가능하다.
- 주최측 이메일 OverwatchOD@inven.co.kr 주소로 해당 내용 전송
- 주최측 최종 확인 답장을 받아야 처리 완료(본인 실수로 잘못된 이메일로 보낼 경우 불허)



참가 팀 및 지역별 시드

대회 참가 팀은 총 184팀입니다. 서울, 인천, 원주, 대전, 대구, 광주, 부산 7개 도시별 참가 팀 수에 따라 32강 시드가 차등 분배됩니다. 분배된 시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울: 13개
- 인천: 5개
- 부산: 5개
- 대구: 4개
- 대전: 3개
- 광주: 1개
- 원주: 1개

1차 지역 예선에서는 해당 시드를 놓고 지역별 예선이 진행됩니다. 무작위로 배치된 대진표에 따라 경기를 준비해주세요. 대진표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7월 8일(토)

▶ 서울지역 대진표 / 경기 시간 확인하기
▶ 인천지역 대진표 / 경기 시간 확인하기
▶ 원주지역 대진표 / 경기 시간 확인하기

7월 9일(일)

▶ 대전지역 대진표 / 경기 시간 확인하기
▶ 대구지역 대진표 / 경기 시간 확인하기
▶ 광주지역 대진표 / 경기 시간 확인하기
▶ 부산지역 대진표 / 경기 시간 확인하기



경기 방식

본 대회는 예선부터 결승까지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즉, 한 번 패배하면 탈락하는 구조입니다. 지역 예선에서는 지역별로 시드를 놓고 대결해 전국 32팀을 가리게 됩니다. 경기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울, 인천, 원주, 대전, 대구, 광주, 부산 7개 지역별 시드를 놓고 지역별 예선 진행
-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
- 모든 경기는 사전에 고지된 전장에서 3전 2선승제 경기 진행

여기서 사전에 고지된 전장이란 다음과 같습니다.

- 1세트: 쟁탈전 ‘리장타워’
- 2세트: 점령호위 ‘왕의 길’
- 3세트: 화물호위 ‘도라도’



지역 예선 일정

지역 예선 일정의 경우 오전/오후/저녁조로 나뉘며, 대진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대회 시작 시각까지 팀원 1명이라도 도착하지 않은 경우 경고 1회가 주어지며 10분의 추가 시간이 주어집니다. (오전조 10:40 / 오후조 13:40 / 저녁조 16:40) 이후에도 도착하지 않은 경우 해당 팀은 실격됩니다. 그 어떤 경우라도 예외는 없습니다.



상세 규정

좀 더 상세한 규정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규정 확인]
이 외의 궁금한 점이 있다면 주최측 이메일 OverwatchOD@inven.co.kr 주소로 문의해주세요.


자주 묻는 질문(FAQ)

1. 예선에서 개인 장비를 사용할 수 있나요?

예선 경기는 모니터, 본체를 제외한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은 개인 장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장비를 포함한 세팅 시간은 심판의 세팅 지시 이후 15분으로 규정하며, 5분 지체할 때마다 경고 1회를 부여합니다. 특히 개인 장비를 사용하여 문제가 발생할 경우 그에 대한 페널티는 본인이 감수해야 합니다.


2. 본선에서 개인 장비를 사용할 수 있나요?

본선 경기 또한 모니터, 본체를 제외한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은 개인 장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최측에서는 144hz 모니터를 제공합니다.


3. 오버워치를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대회에 참가할 수 있나요? PC방 비용도 내야 하나요?

모든 예선 경기는 주최측에서 제공하는 PC방에서 진행되며, 본선 경기는 대회 계정으로 진행합니다. 따라서 만 15세 이상의 본인 명의 대한민국 계정이 있다면, 구매하지 않았더라도 대회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PC방 비용은 주최측에서 전부 부담합니다.


4. 예선 당일 부득이하게 늦을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주최측이 안내한 시각에 팀원 1명이라도 도착하지 않을 경우 경고 1회가 주어지며 10분의 추가 시간이 주어집니다. 10분의 추가 시간 이후에도 도착하지 않을 경우 해당 팀은 실격 처리됩니다. 어떤 경우라도 예외는 없습니다. 따라서 팀원이 늦지 않도록 주의 부탁드립니다.


5. 대회장에 지인 혹은 게임단 관계자가 관전할 수 있나요?

대회장에는 오로지 경기에 참가하는 선수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지인이 관전할 수 없습니다.


6. 기타 문의는 어디로 해야 하나요?

대회 주최측 이메일 OverwatchOD@inven.co.kr 주소로 보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