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버워치 오픈디비전 참가자 여러분! 전국 32강 대진표가 공개되었습니다. 미처 방송을 보지 못한 팀은 아래 대진표를 확인해주세요. 대회에 대한 추가 문의사항은 주최측 이메일OverwatchOD@inven.co.kr 주소로 문의해주세요.

전국 32강 대진표

경기는 7월 16일(일) 오전조/오후조로 나뉘어 진행합니다. 32강 및 16강까지 진행되며, 16강에서 승리한 팀은 본선 8강에 진출합니다. 즉, 각 조에서 1개 팀만 본선에 진출합니다. 대진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오전조: A, B, C, D조
■ 오후조: E, F, G, H조





준비물

번거롭지만 신분 확인을 위한 신분증을 다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현장에서 다시 한 번 확인할 예정입니다. 예외가 없기 때문에 사전에 준비해주시고, 애매한 경우 대회 이메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본인 명의의 아시아 서버 블리자드 대한민국 계정 보유
- 예선 당일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지참 (여권,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자격증, 학생증 등 사진이 포함된 증명서)
※ 다음 신분증은 인정되지 않는다. (스크린샷 및 사진을 포함한 온라인 신분증, 주민등록본, 가족관계증명서, 재학증명서, 졸업 앨범, 졸업장, 생활기록부) 
- 위 사항 중 하나라도 미충족 시 실격


32강 및 16강 경기 일정

경기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번 주는 7월 16일(일) 오전조 / 오후조로 진행됩니다.

만약 대회 시작 시각인 10:30<오전조>, 13:30<오후조> 까지 팀원 1명이라도 도착하지 않은 경우 경고 1회가 주어지며 10분의 추가 시간이 주어집니다. 이후에도 도착하지 않은 경우 해당 팀은 실격됩니다. 그 어떤 경우라도 예외는 없습니다.


경기 방식

경기 방식은 1차 지역 예선과 동일합니다. 한 번 패배하면 탈락하는 싱글 엘리미네이션 구조입니다. 4개 팀씩 1개조로 구성하며, 총 8개조로 나뉩니다. 경기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
- 4개 팀 1개조 구성, 총 8개조
- 모든 경기는 사전에 고지된 전장에서 3전 2선승제 경기 진행


여기서 사전에 고지된 전장이란 다음과 같습니다.

- 1세트: 쟁탈전 ‘리장타워’
- 2세트: 점령호위 ‘왕의 길’
- 3세트: 화물호위 ‘도라도’


PC방 주소

- 서울 '세븐' PC방: 서울 성북구 동소문로 106, 성신여대역 부근



자주 묻는 질문(FAQ)

1. 신규 영웅 '둠피스트'를 사용할 수 있나요?

둠피스트를 비롯한 대회 패치는 최신 버전으로 적용해 경기합니다. 즉, 본섭에 적용된다면 둠피스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대회 전까지 치명적인 버그가 발견될 경우 주최측인 블리자드와 협의해 사용이 금지될수 있습니다.


2. 개인 장비를 사용할 수 있나요?

모든 경기는 주최측이 지정한 PC방에서 진행됩니다. 컴퓨터 본체와 모니터를 제외한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은 개인 장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 장비를 포함한 세팅 시간은 심판의 세팅 지시 이후 15분으로 규정하며, 5분 지체할 때마다 경고 1회를 부여합니다. 특히 개인 장비를 사용하여 문제가 발생할 경우 그에 대한 페널티는 본인이 감수해야 합니다.


3. PC방 모니터의 사양은 어떤가요?

이번 주 진행하는 32강의 경우 모든 선수의 컴퓨터 사양은 동일합니다. (GTX 1060 / 32inch / 144hz) 본선에서는 더 높은 사양으로 플레이하게 됩니다.


4. 예선 당일 부득이하게 늦을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주최측이 안내한 시각에 팀원 1명이라도 도착하지 않을 경우 경고 1회가 주어지며 10분의 추가 시간이 주어집니다. 10분의 추가 시간 이후에도 도착하지 않을 경우 해당 팀은 실격 처리됩니다. 어떤 경우라도 예외는 없습니다. 따라서 팀원이 늦지 않도록 주의 부탁드립니다.


5. 이번 주 경기 전에 부득이하게 팀원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대회 기간 중에는 대회가 있는 당일의 48시간 전, 즉 7월 14일(금) 오전 11시까지 1회에 한해 1명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OverwatchOD@inven.co.kr 주소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주최측이 해당 메일을 확인하고, 처리한 후 공식 답변을 한 경우에만 최종 인정됩니다. 실수로 잘못된 이메일 주소로 보내거나 주최측의 공식 답변을 받지 못한 경우 인정되지 않습니다. 단, 본 대회에 참가하지 않은 선수여야 참가 가능합니다. (실격당했어도 명단에 있다면 불가능합니다)


6. 대회장에 지인 혹은 게임단 관계자가 관전할 수 있나요?

대회장에는 오로지 경기에 참가하는 선수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예선 때는 게임단 관계자(감독, 코치)도 관전이 불가능합니다.


7. 32강 당일 신분증을 가지고 오지 않았습니다. 인터넷으로 인증 가능한가요?

32강 당일에는 본인을 확인할수 있는 신분증(여권,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자격증, 학생증 등 사진이 포함된 증명서)을 꼭 지참해야 합니다. 사진을 부착하는 형태의 증명서는 사진과 증명서를 겹쳐 직인이 필요하며, 온라인 학생증의 경우 사이트 내에 본인 사진과 생년월일이 포함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전에 주최측에 문의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8. 참가팀 대상 이벤트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이벤트 관련 소식은 대회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OverwatchOD)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는 @OverwatchOD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9. 기타 문의는 어디로 해야 하나요?

대회 주최측 이메일 OverwatchOD@inven.co.kr 주소로 보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