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 2.4.04]
코드 : YRQ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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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내역

[Ver 2.4.04] - 23.04.03
◆ 오버워치2 대응
 - 캐릭 변경: 모이라 → 토르비욘
 - 캐릭 제거: 아나
◆ 맵 추가: 66번 국도
◆ 맵 제거: 샤토 기야르
◆ 맵 조정
 - 도라도 축소(확장 제거)
 - 하나무라 벽1개 추가
◆ 좀비폭탄 단축키 변경: Z → 마우스 좌+우클릭
◆ 토르비욘(기존 모이라) 점프강화 지속시간 증가: 6초 → 8초
◆ 메르시 궁 충전량 소폭 감소
◆ 윈스턴
 - 급속재생 단축키 변경: 우클릭 → Q + 앉기
 - 급속재생 회복량 증가: 500 → 1000
◆ 인간 추가: 소전
◆ 라인하르트
 - 체력 감소: 120%(5명 이하), 190~280%(6명 이상) → 120%(5명 이하), 170~240%(6명 이상)
 - 받는 피해 증가: 75% → 85%
 - 화염 강타 쿨타임 증가: 5초 → 7초
◆ 위도우메이커, 한조 대미지 증가
◆ 애쉬 장탄수 증가: 6발 → 8발

[Ver 2.3.13] - 22.03.11
◆ 맵 추가: 도라도, 샤토 기야르
◆ 벽 위치 조정: 하바나, 할리우드
◆ 모든 맵 파란벽 제거

[이전 패치 내역 → 클릭]
[Ver 2.3.12] - 22.03.09
◆ 아누비스 확장구역 제거
◆ 좀비 이펙트 색 변경: 빨강 → 초록
◆ 인간 근접공격 넉백력 소폭 증가
◆ 정크랫
- 충격지뢰 대미지 증가: 7 → 9
- 충격지뢰 쿨타임 감소: 14초 → 12초
◆ 겐지 아드레날린 최대보유량 감소: 150 → 100
◆ 라인하르트
- 돌진 쿨타임 증가: 12초 → 13초
- 화염 강타 쿨타임 감소: 6초 → 5초
◆ 애쉬 폭발 범위 증가: 3.25m → 3.5m

[Ver 2.3.11] - 22.03.02
◆ 배틀슈트 투하 시 파괴시간 문구 추가
◆ 라인하르트 돌진 쿨타임 증가: 10초 → 12초
◆ 트레이서 역행 쿨타임 증가: 9초 → 10초
◆ 솜브라 이동속도 증가: 130 → 135
◆ 아나
- 이동속도 증가: 120 → 125
- 생체 수류탄 쿨타임 감소: 10초 → 8초

[Ver 2.3.10] - 21.12.16
◆ 하바나, 할리우드 스폰 구역 재지정
◆ 이제 지정된맵이 아니면 대기실로 돌아갑니다.
◆ 숙주,영웅 좀비 분노게이지 획득량 소폭 감소
◆ 모이라 경직 저항 감소: 30% → 25%
◆ 로드호그 숨 돌리기 쿨타임 감소: 10초 → 8초
◆ 정크랫
- 받는피해 증가: 110% → 115%
- 넉백 저항 증가: 30% → 33%
◆ 겐지
- 받는피해 증가: 145% → 150%
- 넉백 저항 감소: 5% → 3%
◆ 메르시
- 받는피해 증가: 120% → 130%
- 넉백 저항 감소: 10% → 7%
- 치유 쿨타임 증가: 14초 → 15초
◆ 윈스턴 급속 재생 쿨타임 감소: 15초 → 14초

[Ver 2.3.9] - 21.12.13
◆ 맵 확장
- 아누비스 신전
- 왕의 길
◆ 맵 조정
- 도라도, 블리자드 월드,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호라이즌 달 기지 제외
- 아이한발데: 노란벽 위치 조정, 노란벽 2개 추가 / 리스폰 구역 재지정
- 하바나: 노란벽 1개, 파란벽 2개 추가
- 할리우드: 노란벽 3개 추가
◆ 배경음 제거
◆ 보급 투하 시간 감소: 90초 → 80초
◆ 인간 위치 발각 시간 증가: 10초 → 15초
◆ 좀비 공용 스킬 추가: 좀비폭탄
◆ 숙주 좀비 패시브 효과 추가: 분노게이지 획득량 증가
◆ 로드호그 받는피해 감소: 85% → 80%
◆ 겐지 점프력 증가: 70 → 75
◆ 메르시 치유 궁극기 충전량 소폭 증가
◆ 윈스턴 받는피해 감소: 85% → 75%
◆ 인간 영웅
- 공격력 증가량 감소: 40% → 30%
- 받는피해 50% 감소
◆ 라인하르트
- 받는피해 증가: 70% → 75%
- 돌진 쿨타임 증가: 8초 → 10초
◆ 인간 공격력 감소
- 솔저, 캐서디, 리퍼, 위도우, 한조, 애쉬, 아나: 10% 감소
- 리퍼, 트레이서, 솜브라: 6% 감소
◆ 트레이서 시간 역행 쿨타임 증가: 8초 → 9초

[Ver 2.3.6] - 21.12.06
◆ 맵 조정
- 블리자드 월드: 노란벽 1개 제거
- 할리우드: 노란벽 1개 추가
◆ 인간 위치 발각 시간 10초 고정, 설정 제거
◆ 좀비 선택 창 눈에 잘 띄게 조정
◆ 좀비 좌클릭으로 근접공격 가능하게 수정
◆ 분노게이지 인간영웅 처치 시 증가량 증가: 40 → 50
◆ 숙주패시브 이동속도 증가량 감소: 10% → 8%
◆ 배틀슈트 파괴시간 조정: 남은시간 50초
◆ 좀비 폭주 스킬 조정
◆ 모이라 경직 저항 증가: 5% → 30%
◆ 로드호그
- 이동속도 증가: 109 → 113
- 받는피해 증가: 80% → 85%
- 경직 저항 증가: 0% → 12%
- 자폭 3m 이내 피해량 증가: 210 → 350
◆ 정크랫 경직 저항 증가: 0% → 23%
◆ 겐지
- 점프력 감소: 80 → 70
- 이동속도 감소: 125 → 121
- 받는피해 증가: 140% → 145%
- 경직 저항 증가: 15% → 45%
- 대쉬 거리 소폭 증가
◆ 메르시
- 경직 저항 증가: 15% → 30%
- 폭주 스킬 추가
- 치유 조정
- 범위 증가: 5.75m → 6m
- 6초에 걸쳐 1초마다 100씩 회복 → 6초에 걸쳐 0.5초마다 50씩 회복
◆ 윈스턴
- 일반좀비로 변경
- 스탯 조정
◆ 인간 공격력 감소
- 솔저, 캐서디, 위도우메이커, 한조, 애쉬, 아나: 6% 감소
- 리퍼, 트레이서, 솜브라: 3% 감소
◆ 인간 질주 지속시간 감소: 8초간 전력질주 후 3초간 걸어감 → 7초간 전력질주 후 2.5초간 걸어감
◆ 라인하르트
- 좀비들에게 위치 상시 노출
- 체력, 받는피해 조정
- 궁극기 충전률 소폭 감소
◆ 애쉬
- 장탄수 증가: 5발 → 6발
- 폭발 범위 감소: 3.5m → 3.25m
◆ 한조 투사체 속도 증가: 220% → 250%
◆ 버그 수정
- 정크랫 폭주 사용 후 숙주패시브 제대로 적용 안되던 현상 수정

[Ver 2.3.2] - 21.11.28
◆ 맵 조정
- 블리자드 월드: 노란벽 2개 추가
- 아이헨발데: 노란벽 1개 추가
- 하바나: 노란벽 1개 추가
- 할리우드: 파란벽 1개 추가
◆ 보급(배틀슈트) 추가
◆ 윈스턴 점프팩 쿨타임 감소: 10초 → 8초
◆ 로드호그 자폭 범위 감소: 12.5m → 12m
◆ 정크랫 충격 지뢰 쿨타임 감소: 15초 → 14초
◆ 겐지
- 대쉬 쿨타임 증가: 1.5초 → 2초
- 벽타기 이동속도 감소량 증가: 20% → 25%
◆ 인간 영웅 공격력 증가량 증가: 35% → 40%
◆ 인간 2단 점프 쿨타임 감소: 7초 → 5초
◆ 인간
- 리퍼, 트레이서, 솜브라: 공격력 5% 감소
- 솔저, 캐서디, 위도우메이커, 한조, 애쉬, 아나: 공격력 10% 감소
◆ 애쉬 폭발탄 범위 감소: 4m → 3.5m
◆ 솜브라 장탄수 증가: 65발 → 70발
◆ 버그 수정
- 아나가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었던 현상 수정

[Ver 2.2.1] - 21.11.20
◆ 인간 아나 추가
◆ 인간 위치 발각 조건 조정: 4명 → 3명
◆ 인간 은신 감지 범위 감소: 11m → 10m
◆ 윈스턴 이동속도 감소: 130 → 126
◆ 모이라
- 이동속도 감소: 130 → 125
- 은신 이펙트 주기: 1초 → 0.75초
- 은신 이펙트 크기 소폭 감소
◆ 로드호그 이동속도 감소: 110 → 109
◆ 정크랫
- 이동속도 감소: 120 → 117
- 충격 지뢰 밀쳐내기 수준 증가: 46% → 47%
◆ 겐지
- 이동속도 감소: 130 → 125
- 대쉬 쿨타임 증가: 1초 → 1.5초
◆ 메르시 이동속도 감소: 125 → 121
◆ 솔저 경직력 소폭 증가
◆ 캐서디 경직력 조정
◆ 리퍼 대미지 증가: 142.8 → 150
◆ 위도우 메이커
- 경직력 소폭 감소
- 맹독 지뢰 쿨 감소: 12초 → 10초
◆ 트레이서
- 경직력 감소
- 장탄수 증가: 50발 → 60발
◆ 한조
- 이동속도 증가: 120 → 125
- 경직력 증가
◆ 솜브라 경직력 감소
◆ 버그 수정
- 인간이 충격 지뢰에 안밀리던 현상 수정

[Ver 2.1.1] - 21.11.14
◆ 아군끼리는 안밀리도록 수정
◆ 숙주 좀비 받는 피해 감소량 감소: 30% → 25%
◆ 모이라
- 점프력 감소: 135 → 130
- 넉백 저항 증가: 0% → 10%
- 경직 저항 감소: 15% → 5%
- 점프 강화 점프력 소폭 감소
◆ 로드호그
- 점프력 증가: 120 → 125
- 받는피해 증가: 75% → 80%
- 넉백 저항 증가: 60% → 65%
- 경직 저항 감소: 20% → 0%
- 자폭 사거리 증가: 12m → 12.5m
◆ 겐지
- 받는피해 증가: 130% → 140%
- 경직 저항 감소: 20% → 15%
- 아드레날린 최대 보유량 증가: 100 → 150
- 아드레날린 충전량 16% 증가
- 벽타기 아드레날린 소모량 증가: 최대61 → 최대91
◆ 메르시
- 점프력 증가: 130 → 135
- 이동속도 증가: 120 → 125
- 경직 저항 감소: 20% → 15%
- 치유 궁 게이지 충전량 소폭 증가
- 치유 쿨타임 증가: 12초 → 14초
◆ 인간
- 질주 페널티 소폭 완화
- 2단 점프 쿨타임 감소: 8초 → 7초
◆ 리퍼 이동속도 증가: 120 → 125
◆ 트레이서 이동속도 증가: 120 → 130
◆ 한조 투사체 속도 증가: 150% → 220%
◆ 애쉬 폭발탄 기본사격에도 적용
◆ 솜브라
- 이동속도 증가: 120 → 130
- 장탄수 증가: 60발 → 65발
- 대미지 증가: 10.08 → 10.4
◆ 버그 수정
- 숙주 좀비 패시브 제대로 적용 안되던 현상 수정
- 간혹 인간 근접공격 넉백이 제대로 적용 안되던 현상 수정

[Ver 2.0.0] - 21.11.08
◆ 감염 직후 또는 좀비 변경 시 발묶임 시간 감소: 1초 → 0.7초
◆ 감염 직후 공격 불가 시간 감소: 2.5초 → 1.5초
◆ 은신 감지범위 증가: 10.2m → 11m
◆ 좀비 토르비욘 제거
◆ 분노게이지 피격 시 증가량 소폭 증가
◆ 윈스턴
- 점프팩 가속 증가: 50% → 55%
- 급속 재생 쿨타임 감소: 20초 → 16초
◆ 모이라
- 점프력 증가: 130 → 135
- 이동속도 감소: 135 → 130
- 넉백 저항 감소: 10% → 0%
- 은신 앉은상태로 움직일 시 안풀리게 조정
- 은신 중인 동안 바닥 이펙트 생성
- 점프 강화 점프력 소폭 증가
- 점프 강화 지속시간 증가: 5초 → 6초
- 점프 강화 쿨타임 감소: 30초 → 20초
◆ 겐지
- 넉백 저항 감소: 10% → 5%
- 경직 저항 증가: 10% → 20%
- 스킬 게이지 명칭 변경: 아드레날린
- 벽타기 아드레날린 소모량 10% 감소
◆ 메르시
- 경직 저항 증가: 10% → 20%
- 치유 범위 증가: 5.5m → 5.75m
- 치유 궁극기 충전량 소폭 증가
- 치유 쿨타임 감소: 16초 → 12초
◆ 영웅 적용 방식 변경
◆ 인간 한조 재추가
◆ 인간 2단 점프 쿨타임 감소: 10초 → 8초
◆ 인간 점프력 통일: 120
◆ 애쉬, 솜브라
- 일반캐릭으로 변경
- 스탯 조정
◆ 솔저
- 대미지 감소: 17.4 → 16
- 나선 로켓 쿨타임 감소: 6초 → 5초
◆ 캐서디
- 장탄수 감소: 8발 → 7발
- 대미지 감소: 80.5 → 76.3
- 섬광탄 쿨타임 감소: 10초 → 8초
◆ 리퍼
- 장탄수 감소: 10발 → 8발
- 대미지 감소: 145.2 → 142.8
◆ 위도우 메이커 대미지 감소: 좌 18.2 → 15.47 / 우 168 → 142.8
◆ 버그 수정
- 로드호그가 죽은 상태에서 갈고리를 사용할 경우 쿨이 돌던 현상 수정
- 정크랫 폭주 사용 후 넉백 저항이 낮아지던 현상 수정

[Ver 1.9.6] - 21.01.04
◆ 도움말 수정
◆ 게이지HUD 변경
◆ 밸패로 인한 바뀐 능력치들 수정
◆ 애쉬 리메이크
◆ 솔저 대미지 감소: 17 → 16.53
◆ 맥크리 대미지 증가: 73.5 → 80.5
◆ 위도우메이커
- 장탄수 증가: 18발 → 25발
- 대미지 감소: 좌 19.76 → 18.2/ 우 182.4 → 168

[Ver 1.9.3] - 20.08.09
◆ 블리자드 월드 파란벽 추가 배치
◆ 버그 수정
- 숙주 모이라 폭주HUD 안뜨던 현상 수정

[Ver 1.9.2] - 20.08.06
◆ 워크샵 설정 업데이트
◆ 대미지 표시 치명타 색상 변경: 빨강 → 노랑
◆ 체력 표시 색상 변경: 노랑 → 초록
◆좀비 최대체력이 증가할때 증가량의 50%만큼 회복 되도록 변경
◆ 모이라 도약 명칭 변경: 도약 → 점프 강화
◆ 겐지
- 스킬 게이지 충전량 증가, 자연 회복 제거
- 스킬 게이지 기본 보유량 감소: 25 → 0
- 대쉬 스킬 추가
◆ 메르시
- 아군 체력 볼 수 있도록 변경
- 치유 궁극기 충전량 소폭 증가
- 치유 1초마다 100씩 회복으로 변경
◆ 은신 감지 범위 소폭 감소
◆ 인간 공격력 10% 감소
◆ 솜브라 장탄수 감소: 120발 → 100발
◆ 솔저 궁극기 폭발 대미지 감소: 23.5 → 14.1
◆ 리퍼 장탄수 감소: 12발 → 10발
◆ 트레이서 장탄수 감소: 60발 → 50발
◆ 한조 폭풍화살 갯수 감소: 8발 → 6발
◆ 버그 수정
- 좀비 공격력이 1.4배로 적용되던 현상 수정
- 플레이어가 캐릭 선택을 안하고 있을 경우 인게임 인원수에 포함 안되도록 수정
- 하바나에서 트레이서가 게임 시작 후 바로 역행을 쓸 경우 건물 안으로 들어가지던 현상 수정
- 분노게이지 100% 이상이었던 좀비 다음라운드에서 좀비될 시 진화 문구 나오던 현상 수정
- 좀비가 솜브라를 잡아도 분노게이지가 20밖에 안차던 현상 수정

[Ver 1.8.7] - 20.07.27
◆ 인간 대미지 표시 기능 추가 (다른 설정처럼 켜기/끄기 가능합니다.)(테스트)
◆ 영웅으로 선정된 인간은 무조건 영웅좀비로 변하도록 수정
◆ 로드호그 숨돌리기 조정
- 5초 동안 받는피해 50% 감소 효과 제거
- 쿨타임 감소: 20초 → 10초
◆ 메르시
- 넉백 저항 감소: 20% → 10%
- 경직 저항 감소: 15% → 10%
- 궁극기 보유 상태로 시작 비활성화
- 궁극기 페널티 제거
- 궁극기 게이지 자동 충전율 0%
- 궁극기 게이지 자신 및 아군 치유 시 충전되도록 변경
- 치유 범위 증가: 4.5m → 5.5m
- 치유 총 힐량 증가: 400 → 600
- 치유 쿨타임 감소: 20초 → 16초
◆ 겐지 받는피해 감소: 150% → 130%
◆ 버그 수정
- 영웅이 확인사살 사용 중 죽을 경우 베테랑HUD가 제거 안되던 현상 수정

[Ver 1.8.6] - 20.07.22
◆ 이제 좀비는 리스폰 후 다시 좀비 선택이 가능합니다. (영웅좀비 제외)
◆ 좀비 체력 통일: 1500
◆ 좀비 체력 재생량 감소: 초당 0.07% → 초당 0.045%
◆ 영웅 파라 삭제, 솜브라 추가
◆ 토르비욘 과부화 쿨타임 증가: 5초 → 9초
◆ 모이라 이동속도 감소: 140 → 135
◆ 로드호그
- 숙주패시브 변경: 받는피해 30% 감소
- 자폭 사용 중 공격 불가 페널티 제거
- 갈고리 대미지 감소: 25 → 20
◆ 정크랫
- 넉백 저항 증가: 20% → 30%
- 충격지뢰 밀쳐내기 수준 감소: 48% → 46%
- 충격지뢰 대미지 감소: 10 → 7
◆ 메르시
- 받는피해 증가: 100% → 120%
- 넉백 저항 감소: 30% → 20%
- 경직 저항 감소: 30% → 15%
- 궁극기 쿨 감소: 45초 → 30초
- 궁극기 내구도 생성 내구도가 0이면 비행 불가
- 날개가 파괴됐을때 바닥으로 빠르게 추락하도록 수정
- 날개 파괴 시 스턴 지속시간 감소: 3초 → 2초
◆ 인간 주는피해 1.4배 증가 (리퍼 제외)
◆ 솜브라 대미지 감소: 16 → 14.8
◆ 솔저 궁극기 폭발 대미지 감소: 28.2 → 23.5
◆ 리퍼 주는피해 증가: 90% → 135%
◆ 버그 수정
- 자살해서 윈스턴으로 변할경우 체력이 비정상적으로 적용 되던 현상 수정

[Ver 1.8.1] - 20.07.10
◆ 방장은 워크샵을 열어 몇 가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인원 수가 6명 이하면 대기, 이상이면 자동으로 게임이 시작됩니다.
(인원 미달이어도 방장이 즉시 시작 가능)
◆ HUD 최적화
◆ 목표 라운드가 끝나면 게임이 끝나도록 변경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구역 감소
◆ 오아시스 정원 벽 제거
◆ 좀비 메르시 추가
◆ 영웅좀비 급속 재생 스킬 추가
◆ 윈스턴 받는피해 감소: 85% → 80%
◆ 토르비욘 받는피해 감소: 120% → 110%
◆ 로드호그
- 갈고리: 쿨 90초 스킬로 변경
- 갈고리 대미지 증가: 10 → 25
◆ 정크랫
- 넉백 저항 감소: 30% → 20%
- 폭주 스킬 추가
- 충격지뢰 쿨 감소: 20초 → 15초
- 충격지뢰 대미지 증가: 5 → 10
◆ 겐지
- 벽 타기 사용 중엔 게이지가 안차도록 수정
- 이동속도 증가: 120 → 130
- 폭주 스킬 삭제
- 벽타기 페널티 추가 (이동속도 20% 감소)
- 벽타기 게이지 보유량 증가: 15 → 25
◆ 인간 궁극기(확인사살) 사용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보이도록 수정
◆ 애쉬 폭발탄 대미지 하향: 88.2 → 69.3

[Ver 1.7.7] - 20.07.01
◆ 블리자드 월드 리스폰 위치 수정
◆ 아이헨발데 파란벽 제거
◆ 하바나 파란벽 추가
◆ 좀비 겐지 추가
◆ 좀비 생성 카운트때 자신이 숙주일 경우 알림 추가
◆ 좀비 생성 카운트때 주변에 감염자가 있을 경우 알림 추가
◆ 분노게이지 체력 증가량 조정
변경 전: 100%이상일때 최대체력 35%증가, 200%일때 최대체력 65% 추가로 증가합니다.
변경 후: 100%이상일때 최대체력 40%증가, 200%일때 최대체력 60% 추가로 증가합니다.
◆ 분노게이지 킬할 시 증가량 증가: 15% → 20%
◆ 영웅 좀비 패시브 추가 (헤드 대미지 40% 감소)
◆ 좀비 폭주 효과 통일 (이동속도 30% 증가, 넉백 저항 37.5% 증가, 받는피해 50% 증가)
◆ 사기충전 조정
- 갱신 시간 감소
- 아군 인식 범위 감소: 8m → 7m
◆ 인간 질주 조정
- 횟수 증가: 1회 → 2회
- 지속시간 감소: 10초 → 8초
- 페널티 지속시간 감소: 5초 → 4초
◆ 남은시간 30초 이후 인간 위치 좀비만 볼수 있게 수정
◆ 2단 점프 단축키 변경: 앉기 → 점프
◆ 토르비욘 과부화 조정
- 쿨타임 증가: 3초 → 5초
- 지속시간 감소: 7초 → 5초
◆ 모이라
- 점프력 감소: 140 → 130
- 이동속도 증가: 130 → 140
- 은신 조정
변경 전: 4초 동안 은신이 지속되지만 이동 이펙트가 생기며, 지직거리는 소리가 들리게 됩니다.
변경 후: 앉아있으면 은신 지속, 조금이라도 움직이면 은신 풀림
- 도약 스킬 추가 (5초 동안 점프력 증가)
◆ 로드호그
- 자폭 이펙트 색상 변경: 오렌지색 → 빨간색
- 자폭으로 킬할 시 분노게이지 안차도록 수정
- 자폭에 맞을경우 밀려나도록 수정
- 자폭 범위 증가: 10m → 12m
- 자폭 이동속도 증가량 감소: 50% → 30%
- 자폭 받는피해 증가 효과 제거
- 갈고리 대미지 부여: 10
- 숨 돌리기 효과 추가: 5초 동안 받는피해가 50% 감소합니다.
◆ 정크랫
- 점프력 증가: 130 → 140
- 받는피해 감소: 115% → 110%
- 충격 지뢰 쿨타임 감소: 24초 → 20초
- 충격 지뢰 대미지 부여: 5
- 충격 지뢰 밀쳐내기 수준 감소: 54% → 48%
◆ 애쉬
- 확인사살 지속시간 감소: 13초 → 9초
- 다이너마이트 비활성화
- 폭발탄 스킬 추가
◆ 파라
- 호버 추진기 비활성화
- 주는피해 감소: 115% → 110%
- 투사체 속도 감소: 200% → 130%
◆ 리퍼
- 망령화 비활성화
- 질주 단축키 변경: E → Shift
- 장탄수 증가: 8발 → 12발
◆ 트레이서 확인사살 지속시간 감소: 9초 → 8초
◆ 한조
- 평타 롤백
- 폭발화살 제거
- 주는피해 증가: 67% → 112%
- 확인사살 지속시간 증가: 9초 → 11초
◆ 버그 수정
- 바이러스 해독전에 라운드가 끝날 시 다음 라운드에서 바이러스 해독 hud가 안뜨던 현상 수정
- 파라를 잡으면 분노게이지가 15%만 차던 현상 수정
- 자폭 사용중 라운드가 끝나면 다음라운드에서 인간일때 근접공격이 안되던 현상 수정
- 자폭이 1초 남기고 인간이 가까이 있을 경우 2번 터지던 현상 수정

[Ver 1.6.7] - 20.06.17
◆ 맵 확장
- 적용 맵: 블리자드 월드,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아이헨발데, 하바나, 할리우드
◆ 감염 직후 발묶임 시간 소폭 증가
◆ 모이라 은신 이동 이펙트 주기를 더 짧게 변경
◆ 애쉬넉백 상향

[Ver 1.6.3] - 20.06.14
◆ 배경음 추가
◆ 벽 조정
- 검은 숲 노란벽 제거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블리자드 월드 파란벽 추가
◆ 바이러스 해독, 분노게이지, 사기충전, 정크랫 숙주 보너스, 재생 아이콘 변경
◆ 캐릭 결정 단축키 변경: 우클릭 → R
◆ 영웅 선정 시간 변경: 2분50초 → 2분40초
◆ 영웅 파라 추가
◆ 영웅 좀비 토르비욘 추가
◆ 영웅, 영웅 좀비 선택 기능 추가
◆ 숙주 전용 스킬 점프패드 삭제
◆ 모이라 폭주 조정
- 점프력 증가 효과 추가
- 지속시간 감소: 6초 → 5초
◆ 모이라, 윈스턴 폭주 효과 조정
- 넉백 저항 감소: 40% → 37.5%
◆ 윈스턴
- 받는피해 감소: 90% → 85%
- 넉백 저항 증가: 40% → 50%
- 경직 저항 증가: 30% → 40%
- 폭주 지속시간 증가: 6초 → 7초
◆ 솔저, 맥크리, 리퍼 궁극기 도움말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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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목표
 - 인간 : 제한 시간 동안 좀비의 공격에서 살아남거나 모든 좀비를 사살한다.
 - 좀비 : 좀비로 변한 자는 모든 인간을 감염시켜 좀비로 만들어야 한다.

방장은 워크샵 설정에서 몇 가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TIP.
 - 토르비욘 은신은 완전한 은신이 아니랍니다.
 - 생존자가 4명 이하일 경우 남은시간 15초에 위치가 드러납니다.
 - 인간 근접공격 넉백은 상당하답니다.
 - 앉기+상호작용으로 아군에게 본인위치를 알려보세요. (5초 동안 표시)
 - 보급은 상호작용으로 획득 가능합니다.
 - 이동속도가 제일 빠른 인간은 솜브라라고 합니다.

좀비
 공용 스킬
 - 좀비 폭탄(마우스 좌+우클릭): 바닥에 설치되며, 2초 후 폭발해 주변 모든 플레이어를 위로 띄웁니다.

[토르비욘]
 - 숙주 패시브: 이동속도 8% 증가, 분노게이지 획득량 증가
 - 은신(앉기): 앉아있는 동안은 은신이 지속됩니다.
 - 폭주(Shift): 8초 동안 이동속도 25%, 넉백저항이 증가하지만 받는피해가 40% 증가합니다.
 - 점프 강화(E): 8초 동안 점프력이 증가합니다.

 [로드호그]
 - 숙주 패시브: 받는피해 25% 감소, 분노게이지 획득량 증가
 - 자폭(Q): 5초 후, 인간과 충돌, 죽을 경우 즉시 자폭을 하며 반경 12m 이내 적들에게 30~350의 피해를 주며 밀쳐냅니다. 이동속도가 30% 증가합니다.         
 - 갈고리(Shift): 대상에게 갈고리를 던져 20의 피해를 주며 자신쪽으로 확 잡아당깁니다.
 - 숨 돌리기(E): 체력을 350 회복합니다.

 [정크랫]
 - 숙주 패시브: 받는피해 25% 감소, 분노게이지 획득량 증가
 - 충격 지뢰(Shift): 지뢰를 격발시켜 적에게 1~9의 피해를 주고 날려 버리거나, 직접 공중으로 날아 오를 수 있습니다.
 - 폭주(E): 8초 동안 이동속도 25%, 넉백저항이 증가하지만 받는피해가 40% 증가합니다.

 [겐지]
 - 숙주 패시브: 이동속도 8% 증가, 분노게이지 획득량 증가
 - 벽 타기: 최대91의 아드레날린을 소모하며 이동속도가 25% 감소합니다.
 - 대쉬(Shift): 아드레날린을 30 소모하며 전방으로 대쉬합니다.

 [메르시]
 - 숙주 패시브: 받는피해 25% 감소, 분노게이지 획득량 증가
 - 발키리(Q): 치유로 충전해서 사용가능
 - 폭주(Shift): 8초 동안 이동속도 25%, 넉백저항이 증가하지만 받는피해가 40% 증가합니다.
 - 치유(E): 주변 아군들과 자신의 체력을 6초에 걸쳐 0.5초마다 50씩 회복합니다. 치유량에 따라 궁 게이지가 충전됩니다.

 [윈스턴]
 - 숙주 패시브: 이동속도 8% 증가, 분노게이지 획득량 증가
 - 급속 재생(Q + 앉기): 체력을 1000 회복합니다.
 - 점프팩(Shift): 사용 시 공중으로 떠오릅니다. 지면에 착지할 때 주위 적들을 넉백시키고 3~150의 피해를 줍니다.
 - 폭주(E): 8초 동안 이동속도 25%, 넉백저항이 증가하지만 받는피해가 40% 증가합니다.

◆ 영웅 좀비 (인간 영웅 감염)
 - 영웅 패시브: 헤드 대미지 40% 감소, 분노게이지 획득량 증가

◆ 분노게이지: 피해를 받거나 킬을 할경우 증가하며, 최대 200%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 100%이상일때 최대체력 40%증가, 200%일때 최대체력 60% 추가로 증가합니다.


감염 직후 또는 죽고 리스폰 됐을때 10초 동안 좀비 선택 가능 (인간한테 죽었을 경우에만, 자살x)


◆ 인간
 - 질주(Shift): 2회 사용 가능하며, 7초 동안 이동속도가 192%로 증가합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2.5초 동안 매우 느린 속도로 걸어갑니다.
 - 2단 점프: 공중에서 한번 더 점프합니다.

◆ 영웅 (랜덤 선정)
 - 좀비 체력 표시, 공격력 30% 증가, 받는피해 50% 감소(라인 적용x)

◆ 사기충전 (최대 160% + 40%)
 - 인간은 좀비를 사살할 때 마다 공격력이 10%씩 최대 160%까지 상승합니다.
 - 인간은 모여 있을 경우 공격력이 최대 40% 추가로 상승합니다.
 

◆ 궁극기(확인 사살)
 - 1회용이며, 주는 피해가 지속시간 동안 50% 증가합니다.
 - 지속시간 안에 또는 궁극기로 좀비 처치 시 그 좀비는 부활이 불가능합니다.

◆ 보급(배틀슈트) - 라인하르트
 - 남은시간 80초에 투하되며(시간 변경 가능), 획득 시 라인하르트로 변합니다.
 - 라인하르트는 좀비 영구 사살이 불가능합니다.
 - 보급 획득을 못할 시 30초 후에 파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