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즉
2016-01-09 16:43
조회: 4,729
추천: 57
헷갈릴수 있는거 정리해Dream사실 별로 알필요 없고 알아서 이득볼것도 별로 없어서 딱히 팁이라고 하기도 뭣하지만 일단 시작헙니다. 리ㅡ더 스킬 첫번째로 설명할건 리더스킬입니다. 퍼드는 눈보라사의 구석기게임처럼 텍스트가 친절하게 써있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각 리더스킬에 적용받는 대상을 설명드리려 합니다. 이러한 파티가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먼저 프레이야의 리더스킬은 '나무속성 몬스터의 공격력이 2배가 된다' 입니다. 그리고 해당 파티로 7콤보를 했을 경우에는 프레이야(2배수) X 바스테트(4배수) = 8배수가 됩니다. 스킬을 쓰고 7콤보를 했을 경우에는 프레이야(2배수) X 바스테트(4배수) X 바스테트(1.5배수) = 12배수가 됩니다. 이때 약간의 헷갈릴수 있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프레이야의 스킬을 쓰고 7콤보를 하면 프레이야스킬(1.5) X 프레이야(2) X 바스테트(4) X 바스테트(1.5) = 18배가 됩니다. 그리고 또 많은 분들이 헷갈려하시는 리더스킬이 이는 AA(속성or타입)의 공격력이 X배, BB(속성or타입)의 공격력이 YY배 라는것이므로 불속성 공격력2배, 신타입 공격력2.5배의 각각의 리더스킬이 같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 불속성의 신타입 몬스터이면 불(2) X 신(2.5) = 5배수 입니다. 이는 AA&BB(속성or타입)의 공격력이 XX배 라는것이므로 불속성과 어둠속성의 공격력이 2배가 된다 라는것은 하나의 리더스킬으로 적용됩니다. 즉, 불/어둠 듀얼속성의 몬스터여도 2배수만 적용받게 됩니다. 스킬 그나마 좀 쓸모있는 스킬 부분입니다. 이말은 정말로 '나무속성'의 공격력만 1.5배가 된다는 것 입니다. 리더스킬을 적용받은의 물속성 데미지는 2배를 적용받았습니다. 그리고 아까 공격에 도움을 주는 스킬이라고 분류한 이유는, 각 계열 별로 스킬이 감소하는 턴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첫번째로, 공격계열의 스킬인 속성강화나 전체공격은 '플레이어가 드랍을 조작한 턴' 에 감소됩니다. 프레쉬 계열의 스킬로 콤보가 발생되거나 이 조건은 '적 몬스터의 공격빈도' 에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두번째로, 방어계열의 스킬인 피격데미지감소나 반격은 '적의 턴수가 줄어들었을 때' 에 감소됩니다. 하지만 다음층의 몬스터가 선제공격으로 행동을 했다면 지속턴이 한턴 줄어들게 됩니다. 반격도 이와 마찬가지 입니다. '적의 턴수가 줄어들었을 때'에 감소하기 때문에, 단순한 대사같은 행동에도 턴이 감소하게 됩니다. 그리고 별개로 스킬의 대기턴이 줄어드는 경우인데, 이는 '콤보가 발생한 턴' 에 감소됩니다. 그외 잡팁 드랍을 이어붙이는 개수에 따라 해당속성의 데미지가 다르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드랍을 세개 연결하면 100%가 발현되고 드랍이 하나씩 더붙으면 25%씩 추가됩니다. 불드랍 여섯개를 이렇게 연결할경우 100%+ 100%로 공격력의 200%의 공격력이 되지만 이렇게 연결할경우 100%+75%로 공격력의 175%의 공격력이 됩니다. 이는 회복력에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독드랍은 3개당 최대체력의 20% 데미지를 입히고 하나가 더붙을때마다 5%의 추가피해가 발생합니다. 즉 독드랍이 6개 있을경우에 이렇게 연결할경우 최대체력의 40%만큼 데미지를 입지만, 이렇게 연결할경우 최대체력의 35%만큼 데미지를 입습니다. 다음은 드랍출현확률 증가 스킬의 알고리즘 입니다. 이 스킬의 판정을 쉽게 설명하면 모든드랍을 방해드랍으로 변환한뒤 지우는 판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킬으로 새로 나오는 드랍판에 3개이상 연결된 드랍이 있으면 콤보가 발생되고 어둠상태도 풀어주고 예상외로 잠긴드랍도 없애줍니다. 여러가지 써보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쓸게 없네요 ㅠㅠ 한줄요약 갓스터링 쓰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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