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타로트가 각성으로 이렇게 되면서 너무 강해졌기에, 저는 사회에 소외받은 다른 불우 악마를 찾아나섰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제 눈에 띄인 악마가 바로
. 각성 호루스. 매운 간장맛 치킨이었습니다.
간장치킨이 제 생각에는 굉장히 강력하고, 단속으로 구성시 딜조절을 십만에서 몇천만은 우습게 뽑을수 있으며, 퍼즐력을 기르기에 적당한 우수한 리더라는 평을 하고 있었는데, 의외로 퍼벤이나, 다른 커뮤니티들에서 초심자들에게 언급되지가 않으며, 치킨 야캐요라는 이미지가 좀 있는 듯하여 이글을 쓰기 시작하였습니다.(팁게 이벤트하는지모르고 준비하던거임ㅇㄱㄹㅇ 딜도펜노리는거아님 ㅋ)
각설하고, 본격적인 소개글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스펙 및 서브 구성 특징
각성 :
체력 : 3375
공격 : 1324
회복 : 570
액티브 스킬 : 불속성 드랍의 공격력을 강화하고 1턴간 드롭 이동시간이 1초 증가한다.
리더스킬 : 4속성 이상 동시 공격시 공격력 4배, 5속성일 때 4.5배, 스킬 사용시 공격력과 회복력이 1.5배가 된다.
재료 입니다.
예전같으면 로 나를 얻어오는 방법에 대해 공략을 해야겠지만, 요새는 개꿀 강림 카니발이 생긴관계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챠를 굴려 나온 적당한 애들 조금 육성시켜서 서브로 넣고 굴리면 굴러가는게 호루스의 초반 지대한 장점이고, 강림카니발은 일반 강림보다 적이 약하게 나오므로 어렵지 않게 얻으실수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가끔 물욕센서가 걸려서 원하는 강림몹만 안떨어지는 경우가 간간히 있으므로, 드랍율2배일때 코인던전을 사세요 ㅎ 아니면 게릴라 카니발때 도시던가... ㅎㅎ... ㅠ
를 얻으셨으면, 이 각성 호루스의 기본 특색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더 스킬에 그 어떤 파티구성 제한이 붙어있지 않습니다. 이는 여러분이 가챠를 굴렸을때 튀어나오는 그 어떤 몬스터도 일단 서브로 고려를 할 수 있다는 점이죠.
드랍판을 2색, 3색으로 갈아없는 이런 류의 애들만 아니면,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새는 공략글에서조차 잊혀지고, 겅호들이 스작몹도 이제 내주지 않고 있는 이 라이더 5형제마저 꿀서브로 기용이 가능하죠.
그렇다면 더블공격태세인 얘들은 기용이 불가능할까요? 아닙니다. 호루스의 리더스킬의 최대배수인 4.5배를 만들지 못하고 4배를 고정시켜버린다고 해서 못쓰는애들이 아닙니다. 리더스킬 사용시의 배수가 1.5배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슬프게도 단점이 장점이 되버립니다.) 파티에 어떤 특정 속성의 몬스터들을 도배해 두었을 경우, 리더스킬 풀발동 보다 오히려 더블공격태세가 더 강력합니다.
단속 드랍변환 사인 들은 드랍판에 지우는 드롭의 수가 2개만 있는 경우에만 쓸수있지만, 발동이 안되는 드랍판을 발동이 되는 드랍판으로 바꿀수있게 해준다는 장점과 강한 공격력이 있어 하이엔드로서 기용은 무리여도 인벤에 굴러다니고 쓸게 없다면 기용해도 나쁘지 않습니다.
단일 공격태세의 경우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 회복드랍은 호루스에게는 공격에 아무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극딜이 필요할 경우, 리더스킬의 스킬 사용조건을 만족함과 동시에 잉여 드랍이 되버린느 회복드랍을 공격할 수 있는 드랍으로 바꿔주는 아주 소중한 서브입니다.
단일 방어태세인들도 호루스의 리더스킬을 모두 꺼버리지는 않아서 서브로 기용을 할수 있습니다. 위의 단일 공태와 연계할시, 더블 공태의 효과도 낼수 있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속성이니까, 이 분들이 있으면 아주아주아주아주아중자ㅜ아주아ㅜ자우 좋겠지만, 이들은 신께서 점지하는거니까 패스. 인벤에 추가가 안되었지만, 라그나로크가 추가된관계로 돈많으신분들은 라그나로크 쓰시면 되겠습니닷.
지금까지 언급된 서브들은 칼리를 제외하고는 다른 다속성 파티에서는 힘을 쓸수없는, 나오면 몬스터 포인트 행이되는 불쌍한 애들이 많죠. 하지만, 호루스는 그런 모든 몬스터를 서브로 기용이 가능하기에, 초심자들 혹은 과금력이 후달리신분들, 황금용이 스뎅용이거나, 물욕센서에 걸리신 분들이 쓰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런 액티브들을 쓸 타이밍들을 적당히 재야하기 때문에, 퍼즐판을 보는 법을 스스로 익히게 되는, 아주 좋은 마치 이니셜D의 86과 같이 퍼즐러를 키우는 리더인 셈이죠 (ㅎㅎ)...
절지옥급 이상의 강림을 위한 서브세팅
초지옥급을 위한 서브 세팅은 정말로 아무거나 때려넣고 던전에 맞춰서 자신의 인벤에 있는걸로 굴려도 굴러갑니다. 초지옥급던전들은 각호루 이전 빛호루스가 지강치킨이던 때 털고 다닐수있던 던전이니까말이죠.
따라서 이 공략글에서는 절지옥급 이상의 강림, 챌린지 던전등을 기준으로 작성을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각성 호루스의 단점으로 꼽는것이 바로 딜입니다.
요즘처럼 보스의 체력이 천만가까이 나오는 시기에, 다속성으로 6.75 x 6.75 = 45.5625배의 딜이라는 것은 그렇게 매력적이지 못합니다. 게다가 다속성으로 구성할 경우 호루스가 가지고 있는 각성과 스킬인 의 이득을 많이 챙길 수가 없죠.
따라서 저는 절지옥급 이상, 챌린지를 공략하기 위해 호루스의 액티브, 각성스킬 모두 최대한 살릴 수 있는 불 단속 파티를 제안합니다.
제 1안.
선제가 강하게 들어오거나 오래 버텨야하는 절지옥급, 상대방의 버프지우기(공허의 파동)을 유도해야할 때 구성할 수 있는 파티입니다. 각성 이시스는 바인드와 짧은 스킬턴의 매력으로 대체할 몬스터를 불속에서는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상향좀...) 바인드가 없거나 바인드 맞고 버틸만한 던전은 각시스를 각 프로이로 대체합니다.
제 2안.
딜이 모자라는 경우를 넘기기 위한 파티입니다. 대표적으로 딜이 모자랄수 있는 곳이라면 역시 칼리죠. 그라비티를 넣는것도 좋지만, 그라비티를 넣을 경우 칼리 까지 올라가는 길에서 쓸 스킬이 모자라기 때문에 저는 이 구성을 선호합니다.
안타레스의 경우 아레스로 바꾸어서 와 같이 굴릴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는 가 없는 관계로 이놈 대신 을 쓰고있습니다. 스콜이 손가락이 하나 달려서 좀더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긴하지만 안타레스가 를 가지고 있어서 좀 더 지속딜과 지속 회복력에 도움이 된다는 장점이 있어서 가지고 싶은 몬스터중하나입니다.
일단 퍼즐링이나 잠재각성인 측은 을 라 생각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래는 추천 잠재각성 세팅입니다. 여기 제가 적어둔 잠재각성 세팅은 투기장 세팅도 어느 특정 던전을 위한 세팅도 아니며, 핵과금이 불가능한 저와 비슷한 유저들을 위한 가장 제너럴하게 쓸수있는 이득보는 방향으로 적었음을 미리 밝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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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까지 100% 그라비티 몹은 빛, 어둠, 물, 밖에 없습니다. 특히 의 경우 호루스가 역속을 받아 원턴킬에 실패하고 100% 그라비티를 맞을일이 많기에 하나정도 파티에 두는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딱히 이 경감을 넣을 곳이 없더군요. 다른 서브의 경우 담당하는 스탯 영역이 있는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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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이 4천이 넘는 체력타입이므로 체력으로 올빵해줍니다. 호루스가 체력을 확보할 수있는 가장 큰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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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강한 공격력을 가진 공격타입의 캐릭터입니다. 잠재각성을 모두 박으면 2천이 넘는 공격력을 가지고 2개의 투웨이를 가져서 고방어를 가진 몬스터들을 뚫기에 적합합니다. 또한, 물속 역속 고방어 몹의 경우 드레이크의 부속인 목속으로 투웨이를 박고 잡아야하는 경우도 종종있기에 특히나 추천을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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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시스는 사실 호루스 이외에도 다른 파티에 다양히 기용되기때문에 때문에, 특히나 암속성경감을 자주 쓰이기에 암경감을 대표로 올려드렸습니다. 하지만 만약에 아쿠아 카니발에서 이시스를 여러마리 뽑으셨다면(저처럼) 각시스 하나는 암경감 도배, 하나는 을 넣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현재 언급된 서브들이 대부분 체력, 공격타입, 그리고 악마타입이다보니 공격력과 체력에 비해서 회복력이 낮은 편이기 때문에, 호루스의 리더스킬에 달린 1.5배 회복력이 없으면 굴릴수 없을 정도로 회복력이 끔찍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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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3의 우월한 (ㅡㅡ) 회복력을 담당하는 발렌입니다. 사실, 회복력이 가장 높은 것은 호루스입니다. 사실 제가 원한것은 발렌에게 경감을 박고, 호루스에게 회복각성을 박아주는것이 좋다고 생각을 했지만, 발렌은 스킬이 4턴 경감이라는 특성상, 각시스의 짧은 액티브를 방해하는 성격을 지녔고, 오히려 30%의 4턴 경감보다 15%의 각시스의 경감과 바인드 2턴회복이 훨씬더 자주 쓰여 울며 겨자먹기로 발렌에게 회복 경감을 다 때려박은 경우입니다. 353에게 회복 경감을 달아줘봐야 회복력이 얼마나 오르겠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그 조금이 이시스가 없는 호루스에게는 아주아주 소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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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에 스킬 턴밀 방지 각성 아이콘이 없네요 ㅠ 저 스부 두개는 스킬 턴밀 방지입니다. 이 파티에서 가장 짧은 턴은 와 이지만, 그 다음으로 짧은것이 바로 이 이죠. 의 스킬에는 스킬 턴감 1턴이 있기때문에, 2턴밀을 해버리는 나쁜아이들은 한턴을 버티고, 로 감아주면, 모두 액티브가 원래대로 돌아오게 됩니다. 2턴 감아주는 스킬이 매우 드물기 때문에 이 1턴밀을 어떻게 활용하느냐도 매우 중요한 요소로 쓰이게 되더라고요.
이 파티들로 절지옥급을 깨는 영상을 예제로 올려드리겠습니다.
퍼즐링
많은 분들이 가장 기다리셨을 파트라고 생각되는데요.
사실 이 부분은 호루스뿐아니라 제가 전반적으로 퍼즐을 연습한 방향과 퍼즐을 맞춰나가는 방식, 맞추는 마인드를 기록하기 위해서 만들어놓은 부분이라 이미 핵고수이신 분들에게는 아무런 도움이 안될겁니다 ㅎㅎ
는 이 생각보다 적습니다. 단속 구성시 가장 많이 쓸수있는 구성은 가 없다면 4개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모자란 조작시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똑똑한 머리를 이용해서 퍼즐길을 완벽하게, 다른 드롭이 움직일것까지 생각해서 한꺼번에 해결을 해버리는 방법, 그리고 낙차를 최대한 활용해서 동선을 줄이는 방법, 그리고 판을 보는 눈을 키워서 드랍을 맞추면서 순간순간 보이는 드랍을 맞추어나가는 방법으로 3가지를 들수가 있을 겁니다.
그 중에서 제가 택한 방법은 마지막 방법으로 현재 판에서 보이는 드랍만 맞춰나가는 방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