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존 강림 공략순입니다.
◎ 가챠로 맴버가 이미 구성되있다면 몇단계는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 현실적인 팁입니다. 유튜브나 땅크[헤비 과금러]의 영상은 +297 몬스터가 많습니다. 이런팁은 제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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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 30개 이상 치고 밑줄 쫙!
- 배수 팟을 이해하기 전 본인이 선택한 팟의 데미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 PAD의 데미지 환산식은
[몬스터의 기본 공격력 X 드롭수 보정 X 콤보수 보정 X 리더스킬 보정] 입니다.
- 드롭수 보정은 3개에 데미지 100%를 기준으로 드롭 1개당 25%씩 증가합니다. [1.25배]
- 콤보 1회당 0.25배씩 추가됩니다.

ex) 드랍 3개 & 3콤보
1+ 0.25x3 x 2 = 1.5배 

★드랍은 3개이상 뭉쳐서 공격하는 것보다 따로 쪼개서 지우는 것이 훨신 효율적입니다.

본인의 몬스터 데미지와 강림류에 필요한 해당 턴 [ 턴밀기 요원의 사용 유&무를 따져서]
몇턴안에 몇배수 몇콤보를 해야하는지 계산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일괄적인 계산이 귀찮으시다면, 주로 사용하는 프랜분을 모셔서 무한회랑에 들어가 눈으로 확인하는 아날로그틱한 방법도 있긴 합니다...


덱 구상 예시 (강림을 접하지 않았을 때의 예시)
절대 고정의 예시가 아니며 지금까지 클리어 사례들의 데이터 베이스의 평균이며, 가장 원활하게 공략이 가능한 구성을 바탕으로 T.I.P를 작성했습니다.

이집트 3/4/6 배수팟

(이시스, 호루스, 라 범용)
         

- 모든속성을 갖춤과 동시에 2턴밀기, 방어태세요원, 그라비티 요원이 고루 갖춰져 있습니다.

10배수 (아누비스)
          
(천사, 특마검 - 목(미카엘,쿠홀린) 속성 교체 가능)
- 회복드랍 없는 던전 [사탄, 천공용] 활용 가능. 비너스로 10콤보 방향 만들기. 천사+특마검을 활용한 다속성드랍을 평균화

10콤보 드랍만들기 예시
○ ○ ○ ● ● 
● ● ● ○ ○ 
○ ○ ○ ● ● 
● ● ● ○ ○ 
○ ○ ○ ● ● ● 


회복 팟 (3배수)
          

벨런스 팟 (3배수) 
          

- 체력팟의 경우 회복이 너무 낮습니다. 배수팟의 특성상 회복 뻥튀기가 없기 때문에 순수 몬스터들의 합산 회복력으로 회복을 충당해야 하기 때문에 제외 시켰습니다. 체력팟의 진가는 뒤에 강림을 모두 성공적으로 완수한 뒤 구성할 수 있는 고에몬 파티가 대표적입니다.

신규 4방신 파티 <일본 PAD 팬사이트 출처> - 참고사항 (강림 이후에 꾸리기를 추천)

기린 팟 [5배수] - 호루스와 범용 가능
         

백호 팟 [3.5배수] - 목,광 드랍 제외
         

청룡 팟 [3.5배수] - 화,광 드랍 제외
         

주작 팟 [3.5배수] - 수,암 드랍 제외
         


필자의 호루스 팟.

   


강림을 접해야 하는 순서

     
[헤라 강림]       [여신 강림]        [제우스 강림]    [대도둑 강림]     [헤라 이스 강림][사탄 강림]


0. 고객의 요청으로 인한(?!) 용사 강림

과금러를 위한 팁이기에.
과금하다보면 해당 속성 패스 [수, 목] 에 갓페스가 겹치면 특마검 구경은 정말 자주하기에 빼놨지만!
유저가 원한다면 등재해야지요.

 S   or
   

FL

1층 [데빌] : 데빌들의 평균 데미지는 약 3500이며 HP는 19500 정도로 제우스든 호루스든 발동하면 녹아버립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프랜 제우스의 리더스킬을 활용해 위 예시의 팟이라면 목속성 & 물속성으로만 콤보를 만들어 1마리만 남기고 정리하는 정교함이 요구됩니다. 턴을 모아줍니다.

2층 [가면]: 2층에서 여유롭게 턴을 벌어 왔다면 총 35턴을 모아야 하기때문에 2층에서 최대한 턴을 벌어줍니다. 가면은 무작위로 4마리가 출현합니다.

3층 [나이트] : 1층과 2층에서 성공적으로 35턴을 모아왔다면 폭풍딜을 해서 다음층으로 넘어가 줍니다.
나이트의 평균 HP는 약 25500 입니다.

4층 [뱀파이어로드] : 에키드나로 턴을 밀고 투쾅투쾅이야. 뱀파이어로드 총 3마리가 출현하며 HP는 602.100입니다. 올만렙 호루스 팟 기준 [노쁠알작] 4속성 4콤보면 약 25만의 딜이므로 [6~8콤보 이상 + 빛속성 포함] 이라면 1턴당 한마리씩 뱀파이어로드를 증발시켜버릴 수 있습니다.

5층 [베르세르크] [하이랜더] : 베르세르크 공격은 14,085 , 하이랜더의 공격은 5,710 입니다. 본인의 팟이 HP가 14,085 이상이라면 1그라비티+1신의 분노 + 오로치의 턴밀기를 사용한 후 하이랜더를 먼저 점사하시고, 14,085 이하라면 베르세르크를 먼저 점사하셔야 합니다. 
베르세르크 : 1,117,076 - 제우스 스킬[390,976] = 726100 - 하데스 스킬[217,830] = 508369
하이랜더 : 372,633 (방어16500) - 제우스 스킬[130.421] = 242212 - 하데스 스킬[72,663] = 169549

하이랜더의 방어를 뚫는 방법은 호루스 리더일 때 불드랍 3 + 불드랍 3 + 4속성 4콤보 + 호루X제우 12배 면 불타올라 잿더미로 변해있을 (알은 뱉어야지?!) 겁니다.

최초의 강림인 만큼 3배수로도 손쉽게 공략이 가능합니다. 위에 환산식에서도 보시다 싶이 턴밀기 요원이 없더라도 3턴안에 50만의 딜을 뽑는건 잘 육성된 배수팟에서는 손쉬운 일입니다.

[수] 속성의 보스가 있는 강림에서는 호루/호루 보다는 호루/제우스가 더 효율이 좋습니다. 
호루/호루 로 하는 순간 불속성의 딜량은 6배로 감소해 버립니다.

1. 헤라 강림 [암흑의 여신]

1~4층까지는 데몬류, 마검사가 등장하며 평균 데미지가 4천 정도입니다.

공략 가능 파티
1. 이시스, 호루스, 제우스를 이용한 배수팟 (드롭력이 중요)
2. 어둠반감 + 오딘의 반감팟 (하데스 데미지 8213)
3. 아마 + 오딘의 깡패팟 (하데스 데미지를 견딜 최소 HP 16427 필요)
4. 오거, 오로치 (근성) + 자동회복을 이용한 근성팟 (1~4층이 보스전보다 어렵습니다.)

저는 배수팟 공략을 작성중이기 때문에 1번만 다루겠습니다.
 S   or
   

FL

2그라비티 1턴밀기[에키드나 필수] 만 있다면 배수팟의 공략은 어렵지 않습니다. 프랜은 동일신이 아닌 딜 컨트롤 + 그라비티(35%)가 포함된 제우스를 강력 추천합니다.
1~4층까지 HP를 지속적으로 줄인 상태에서 호루스의 4배수 만을 이용해 1~2마리만 유지한채 제우스와 하데스의 턴을 모아가야 합니다.

5층부터 [리더와 서브 전부 레벨 MAX 기준]
- 비너스 - 4속성 내지는 5속성 8콤보 이상 = 1턴 킬 , 제우스 서브이기 때문에 아무리 적은 데미지 5,647일 지라도 되도록 1턴에 보내거나 에키드나 스킬을 활요하셔야 합니다.
- 미네르바 - 3턴 몹입니다 4속성 4콤보 3번만 해도 보물상자로 변하십니다.
- 세레스 - 2턴 몹입니다. 4속성 4~5 콤보 2번만 성공하시면 보물상자로 변하십니다.
- 넵튠 - 방어 7만2천의 방어덕후형 몬스터입니다. 파르바티 공격력 레벨 MAX 기준 1356 곱합산 공식을 적용
           목드랍 3 + 목드랍 3 + 5콤보 [호루스 스킬발동] 이시면 역시 보물상자로 변하십니다.
- 헤라 - HP 2,569,319 제우스 스킬, 하데스 스킬, 오로치 스킬을 사용해 줍니다.
           2,567,319 - 899,2619 (하데스) = 1,668,058  - 583,820 (제우스) = 1,084,238
이미 그녀의 HP는 걸레짝이 되어있습니다. 오로치로 밀어버린 6 턴간 딜을 하다보면 금빛의 알을 낳으실겁니다.

배수 팟으로 갔을때 변수가 가장 적은 강림이 헤라강림입니다. [테크니컬처럼 스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헤라를 드셧고, 육성이 끝났다면 청룡팟의 경우 바로 파티구성이 가능해집니다.

         
[헤라이스를 헤라로 교체]

헤라 강림이 본인의 파티로 손에 익었다면 하데스 스작을 노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여신강림 [성여신]

1층은 데몬류 평균 데미지 3500
2층은 가면방
3층은 다크골렘
4층은 화, 수, 목 데빌중 2마리가 랜덤 등장
5층은 발키리의 등장입니다.

파티 구성은 헤라공략때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S   or
   

FL

1층에서 제우스만을 사용한 데빌정리 [3배수] 여기서 최대한 턴을 모아가시는게 좋습니다.
2층 가면방에서는 바인딩이 여간 귀찮습니다. 1층에서 10턴 이상 모으셧다면 그냥 올라가셔도 무방합니다.
단 2층 가면방에서 호루스와 제우스를 함께 발동했을 때 자칫 6~7콤보 이상 달성되어 버리면 가면이 녹아버리니 주의합시다.
3층 3턴 100만 가량의 딜을 뽑아내야 합니다. 호루/제우스 팟의 12배수라면 퍼즐력을 동원해 어떻게든 때려잡아 봅니다. 에키드나는 무조건 4층에서 사용해야 하므로 절대 사용하지 않습니다. 실수로 3턴안에 못죽이겠다면 컨티뉴를 하시는 방법뿐입니다. 보통 4속성 내지는 5속성 7콤보이상 3번하면 피떡이 됩니다.
4층 에키로 턴밀고 썰어재낍니다. 2042490
5층 발키리 HP : 3,747,689    제우스,하데스 그라비티(65%) - 1311691 + 730799 = 1,705,199
     오로치로 턴밀고 6턴안에 170만가량 빼주시면 되겠습니다. 3층의 딜량을 비슷하게 뽑아내시면 됩니다.

P.S -  나는 퍼즐력이 쩐다! 하시는 분은  라 성님 모셔가면 되겠습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콤보어플과, IOS 오토 PAD는 유저로 취급하지 않습니다.]


3. 제우스 강림 [전능하신 하느님]

대망의 제우스, 이후의 강림을 원활하게 풀어가기 위한 법석 후레이크의 시작입니다.
부디 본인의 덱의 데미지공격 합산 [T.I.P 위에 기제] 수치를 확실하게 숙지 하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대강출발하는 것과 확실히 계산 후 출발하는건 법석 소비 자체를 기하 급수적으로 줄여줍니다.

 S   or
   

FL

이 팟으로도 최소 3~5컨 이상을 봐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구성이 가능하다면 백호팟을 추천합니다.
         

발동만 된다면 12.5 x 2 = 25배 즉 기린팟의 뎀딜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라비티가 2개입니다. 60%
기린팟보다는 효율이 좋을 것 같습니다.

1층과 2층에서 목숨걸고 턴을 모읍니다.
1층은 평균 데미지가 7400 입니다. 무조건 두마리는 녹여 놓고 봅니다.
2층은 가면방입니다. 점사 1순위 = 신비의 가면, 이후 본인 덱의 바인딩에 맞춰 해당 속성이 있다면 점사 후 턴을 모으도록 합니다.
3층의 데몬들은 배수팟 앞에서는 똥덩어리입니다. 똥.덩.어.리  가볍게 뭉게고(?!) 다음 층으로 전진합니다.
4층의 키메라 화,수,목 속성중 2마리가 랜덤출현입니다.

에키드나 발동 이후
호루스 팟이라면 목키메라가 나왔을 때 점사를 하고, 남은 키메라를 녹이시면 되겠습니다.
5층 제우스 대면!
HP : 3,853,937  [2그라(하데스)]  - 2,312,362  = 1,541,575
                     [2그라(하데스+제우스)] - 2,505,059  = 1,348,878
오로치로 밀고 총 6턴안에 해당수치만큼 딜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단편 적인 예로 호루/호루 팟의 경우 4속성 6콤보 이상이면 약 25만정도의 딜량이 산출됩니다.

모두가 가진 파티의 육성상태와 딜량을 필자는 체크가 불가능하니 위에 기제된 공식대로 본인의 화력을 점검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논외 : 모든 것을 파괴하는 고에몬 팟. [현존 최강의 폭딜 팟]
      

5x5x7.25x3x1.75 = 기간테스+고에몬2마리의 데미지 합 4000이 넘었다면 단 한방에 680만에 가까운 데미지를 뽑을 수 있습니다.


제우스 강림 이후의 강림

     
 [대도둑 강림]    [사탄 강림]        [헤라 이스강림]  [냉장고 강림?!]  [헤라 우르즈 강림]

고에몬

사탄

헤라 이스

냉장고(?!)

헤라 우르즈

모든 강림의 패턴은 같습니다.
아래층에서 최대한 턴을 모으고 윗층에서 턴밀고 그라비팉 쏟아붓고 극딜
제우스 이후의 강림은 파티의 육성이 문제가 아닌 쁠알작과 컨트롤에 따라 컨티뉴의 횟수가 가중되느냐 노컨으로 클리어하느냐의 차이입니다.

공쁠알이 많이 작업되있을 수록 배수팟에서의 효율을 몇곱이 되기 때문에, 육성에 힘을 많이 쏟을 수록 가치는 높아집니다.
솔직히 말씀드립니다. 구성만이 T.I.P 이 진짜 팁이며 진정한 T.I.P은 본인의 덱을 기점으로 본인이 만드셔야 합니다. 유튜브나, 기타 팬사이트에서 돌아다니는 팁은 참고사항일 뿐이지 본인에게 100% 적용 될 수는 절대 없습니다. (몬스터의 구성과 육성 쁠알이 같더라도 퍼즐력이 분명 차이가 있습니다.)

파티 구성과, 육성이 마지노선 [99렙과 약간의 쁠알작] 을 넘었다면

1. 강림마다 들어오는 데미지 & 본인의 회복력의 곱합산을 통해 어느정도가 회복이 가능한가를 숙지
2. 턴을 모아야 하는 구간에 대해 정확한 숙지
3. 본인의 덱의 공격력의 곱합산을 통해 1턴에 어느정도 딜이 가능한지, 미니멈 & 멕시멈
4. 위에서 떨어지는 드랍이 지금 상황에 딱 필요하기를 기도하는 경건한 마음 (?!)

P.S 보조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강림을 돌파하는건 말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법석을 몇개 씹었건간에 본인이 계산하고 노력해서 얻은 몬스터와, 편법을 사용해서 얻은 몬스터와의 애정은 분명히 다를거라고 단언합니다. 
Inven의 퍼즐러 여러분. PAD의 꽃 강림던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