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끼링기린을 사랑하는 퍼드 유저 알크티스입니다.
그냥 편하게 알크라고 말해도 되는 사람이지만요.

처음에 리세마라를 통해 기린의 화신 사쿠야 기린의 화신 사쿠야, 이 친구를 뽑았습니다.
덕분에 퍼드를 꽤나 쉽고 재미지게 하고 있고요.ㅎㅎ

최근에는 궁진성스러운 황천의 기린 사쿠야도 나왔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파티를 짜더라고요.

그래서 기린 파티를 개인적으로 연구했던 내용을 몇 자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잘 들어주세요 ㅎㅎ



기린? 끼링!
일단 기린에 대해서 설명을 좀 하겠습니다.

1. 진화

기린은
기린의 화신 사쿠야 기린의 화신 사쿠야 극광의 기린 사쿠야 극광의 기린 사쿠야 성스러운 황천의 기린 사쿠야성스러운 황천의 기린 사쿠야
의 순서대로 진화하는 사방신 캐릭터입니다.

처음의 두 녀석은 빛속성에 신타입 밖에 붙지 않는 귀여운 녀석이지만,
궁진한 기린 녀석은 무려 빛이 두 개가 붙는 듀얼 빛속성에 체력타입까지 붙는 아름다운 녀석입니다.
거기에 각성으로 스킬부스트주작조작시간연장도 붙기 때문에, 시간이 모자라다고 슬퍼하지 않아도 됩니다! 후후
물론 궁진에 필요한 황금의 파수꾼황금의 파수꾼 이 친구가 매우 얻기가 어려운 녀석이긴 합니다.
더욱이 웃긴 점은,
기린 궁진을 위해서는 황금병이 필요하고, 황금병 던전을 깨기 위해서는 궁진된 기린이 필요한 이 무서운 아이러니...
하지만 전 3컨으로 돈주고 샀습니다...


2. 대표적인 리더

기린은 많은 유저들이 리더로 사용하는 녀석입니다.

그 이유는 다들 아시겠지만, 불물풀빛 드랍으로 한 번에 공격할 경우 5배수를 자랑하는 리더스킬 사천의 춤.
그리고 강림 보스에게 쓰기 참 좋은 그라비티, 일명 '쁘띠그라'로도 불리는 사신난무. 

이 두 녀석 때문입니다.
사천의 춤 덕분에 친구까지 기린으로 무장하게 되면 무려 25배 아주 강력한 배수를 자랑합니다.
그리고 사신난무를 친구의 기린까지 두 번을 사용하게 되면 처음부터 보스 체력의 36%를 깎고 시작합니다.

물론 배수에는 아누비스의 10콤 100배나 히메x히메의 20콤 100배 배수도 있기도 합니다만, 어렵잖아요?
짱짱새 호루새의 경우는 지워지는 드롭에 따라서 16배, 25배가 되기도 하지만 이쁘지 않잖아요?
하지만 기린은 모든 드랍이 충분히 있을 때 이론상으로는 4콤이면 25배수가 걸립니다.
물론 물불풀빛을 모두 이용해 공격해야 한다는 어려운 점이 있긴 하지만요.

하지만 이 두 스킬 때문에 강림을 '찢어버리는 것'에 굉장한 이점이 있는 리더입니다.

게다가 기린은 일러도 굉장히 귀엽지 않습니까! <<퍽!


3. 불! 물! 풀! 빛! 드롭!

기린을 사용하는 데 있어서 가장 어려운 부분은 바로 드롭입니다.
드롭을 관리하는 것도 만만한 작업이 아닌데다가,
드롭이 모두 나온다고 하더라도 배수를 위해 드롭을 지우는 것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일부 초보 유저들, 또는 타입 및 속성별 배수 캐릭터를 사용했던 유저들은 기린을 사용하는데 애를 먹기도 합니다.

하지만 역으로 생각하면 오히려 편하게 25배를 먹일 수 있는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드롭만 충분히 있다면 단 4콤만으로도 25배수를 낼 수 있다고요!
물론 이론이지만 말입니다.

고수분들은 어떻게 드롭관리를 하시는지 잘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드롭관리 방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턴모으기를 해야할 때에 암속성과 회복드롭만을 잘 지워주는 겁니다.
다른 것들은 신경쓰지 않고 암속성과 회복드롭만 잘 지워주면 그 자리에 다른 색 드롭이 쌓이겠죠?
그렇게 드롭이 모두 모이면 콰광! 하고 박살을 내버리는 겁니다!
그렇다면 당신도 강림을 깰...


무슨 놈의 서브 넣기가 이렇게 까다로워!
이제 본격적인 내용을 시작해볼까 합니다.

기린팟을 굴리는 것에 있어서 가장 까다로운 부분은 바로 서브 구성입니다.
물론 소니아나 여러 다른 대표적인 리더 캐릭터들 역시도 까다로운 부분이 없지는 않습니다만,
기린은 리더스킬을 발동시키기 위해서 불, 물, 풀, 빛을 전부 넣어야 합니다.
때문에 초보자 때에는 있어도 제대로 사용하기 어렵죠.

그렇기 때문에 있는 거 없는 거 다 넣어서 기린팟을 운영하기도 합니다만,
그렇게 되면 스탯이 문제고...

그런고로 정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 대충 아무렇게나 넣어보자!

일단 첫 번째 방법은 정말 아무렇게나 불, 물, 풀을 모두 넣어서 서브로 데리고 가는 겁니다.
대충 붉은 여제 에키드나, 바다의 요정 세이렌, 나무의 정령 아르라우네 같이
왠지 이쁘고 어디선가 많이 보이는 녀석들을 데리고 가도 됩니다.
정 없다면 골렘이라던가 고블린 같은 녀석들이라도 데리고 가야겠죠.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이런 걸로 만족하지 못할 것입니다.
왜냐면 딜도 나오지 않고, 드롭 관리도 안되고, 그렇다고 체력이 많은 것도 아닐테니까요.
아무거나 마구 집어 넣어서 만든 기린팟은 그냥 25배의 맛만 보겠다는 얕은 술수일 뿐입니다!


2. 초반에 노려봤다!

초반에 많이 유행했었다고 많이들 말하는 팟을 소개할까합니다.
초반에 많이 썼던 만큼 생각보다 그렇게 어려운 팟은 아니죠.
매우 다수의 녀석들이 드랍이나 강림 등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녀석들입니다.

일단 스킬별로 서브요원들을 분류해 보자면 다섯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1) 턴밀기

턴밀 요원은 강림에 있어서 가장 고전적인 녀석들 중에 하나입니다.
대표적인 턴밀 요원으로는 붉은 여제 에키드나홍련의 여걸 에키드나야마타노오로치팔계사신 야마타노오로치
에키드나는 궁진으로 더욱 이뻐지고, 불속도 하나 더 붙고 해서 정말 좋아진 턴밀 요원입니다. 역시 궁진!
야마타노오로치는 에키보다는 체력에 있어서 플러스 입니다. 하지만 이쁘지 않죠.
그리고 역시 궁진하면서 듀얼속성이 되기 때문에 딜을 넣는 면에 있어서도 괜찮은 서브요원입니다.

물론 BAO 배트맨 + S 글로브BAO 배트맨 + S 글로브 ActBAO 배트맨 + 배트랑BAO 배트맨 + 원격 클로와 같은 배트맨 턴밀요원 시리즈도 있지만,
일단 암속성은 기린의 콤보에 들어가지 않잖아요...
호루새짱짱새에 쓰도록 합시다.

  2) 그라비티

역시 강림을 깨는 데 있어서 그라비티를 빼 놓을 수는 없죠.
물론 기린 자체에 처음부터 36%를 깎아 버리는 그라비티가 있어서 쓰지 않아도 됩니다만,
그래도 있다면 넣어보는 것도...

대표적으로 각성 제우스초 각성 제우스헤라 이스각성 헤라 이스와 같은 그리스신 그라비티 시리즈가 있습니다.
제우스는 35%를 깎아주는데다가 빛속이라 쓰기도 매우 좋습니다.
헤라이스는 30%를 깍아주고 물속을 채워주니 좋은 그라비티 요원입니다.
...모두 기린의 20%보다는 많아요...

물론 헤라각성 헤라신왕비 헤라죽음의 신 아크 하데스죽음의 신 인페르노 하데스 이 녀석들도 강력한 그라비티 요원이지만,
다들 아시다시피 암속성은 기린에게 좋은 녀석이 아닙니다.

  3) 드랍변환 - 공격태세

드랍이 마르는 것을 우려하는 유저들은 공격태세 서브요원들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파룡황제 그랜드 지크프리트휘룡황제 버스터 지크프리트전쟁의 장미공주 그레이스 발키리푸른 날개의 공주 그레이스 발키리하늘의 기사 바체궁극 하늘의 기사 바체그리고 아직 국내 미적용인 붉은 날개의 공주 그레이스 발키리까지.
(물론 빛궁진 지크나 물발키리, 불발키리는...)
다양한 종류의 드랍변환 요원들이 있으니까 잘 찾아서 쓰시면 됩니다.
물론 이 때에 주의할 점은, 드롭 변환 때문에 기린의 배수가 방해받아서는 안된다는 겁니다.
가령 풀드랍을 물드랍으로 바꾼다던가 하는 녀석들이 있다면 기린의 배수를 망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때문에 회복 드랍이나 암드랍을 바꿔주는 녀석들을 사용해야 합니다.

  4) 드랍변환 - 방어태세

방어태세 요원은 두 가지 경우입니다.
말 그대로 회복을 위해서 서브요원으로 데리고 가거나,
아니면 공격태세 요원과 연계해서 해당 드롭을 많이 늘리기 위해 사용하는 경우죠.
대표적으로 성수용 엔젤 라이온같은 녀석이 있겠네요.
포링의 탑 열릴 때 쉽게 스작도 할 수 있으니 좋은 녀석입니다.


3. 난 비신/환신 같은 거 있는데!

부러운 사람들입니다.
각성 비신오딘각성 환신오딘같은 거 있으면 스부가 3개나 달려 있잖아요?
스부가 세개 달려 있으면 기린의 쁘띠그라를 무려 12턴 만에 쓸 수 있습니다!
그러니 그만큼 턴모으기에 신경을 덜 써도 되죠...
매우 부러운 사람들입니다.

저거 하나 넣고 나머지는 다른 팟의 여러 서브 요원들을 비교해보시고 집어 넣으시면 됩니다.


4. 기린이라고 단속팟 못만들쏘냐!

말 그대로입니다.
기린팟으로도 빛 단속 파티 만들 수 있습니다!

앞에 어떤 분이 올리신 팁 중에 기린 단속팟이 있었습니다.
그 이유에서인가 많은 사람들이 빛 단속 기린팟을 꾸리려고 노력하더라고요.
팀 시뮬레이터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빛 단속 기린팟을 연구하고 상담을 요청했습니다.

그리고 그 빛 단속 기린팟은...
성스러운 황천의 기린 사쿠야천궁의 광명신 아폴론신서의 관리자 메타트론각성 아테나황조의 신 이자나기성스러운 황천의 기린 사쿠야 와 같습니다.
각성 아테나같은 녀석은 아폴론과 연계해서 사용함으로써 굉장히 강력한 인핸스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5. 진품이 있으면 짝퉁이 있는 법! 짝퉁 빛단속 기린팟!

하지만 저런 빛 단속 만들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신서의 관리자 메타트론 녀석은 대표적인 과금 캐릭터입니다.
천궁의 광명신 아폴론황조의 신 이자나기 역시 과금을 해야하는 녀석들이구요.
각성 아테나 이 녀석들은 강림 던전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래서 나온게 유사 빛단속 기린팟!
대충 보면
성스러운 황천의 기린 사쿠야천궁의 광명신 아폴론만물의 황비신 이자나미전쟁의 장미공주 그레이스 발키리궁극 하늘의 기사 바체성스러운 황천의 기린 사쿠야

만물의 황비신 이자나미도 힘들다면 황금 해적룡, 앤&메리같은 녀석을 넣어도 됩니다만, 
그리고 각성 아테나를 대신해서 전쟁의 장미공주 그레이스 발키리를 넣습니다만, 물론 능력이 된다면 아테네를 넣어도 됩니다.




성스러운 황천의 기린 사쿠야크고 아름다운 체력타입을 보아라!


성스러운 황천의 기린 사쿠야천궁의 광명신 아폴론휘룡황제 버스터 지크프리트시련의 강철신 헤라클레스킹 버브링성스러운 황천의 기린 사쿠야
모두 체력타입입니다.
사실 킹 버브링 을 빼고 몽래의 상업신 헤르메스녹금의 선녀신 파르바티해왕신 헤븐 넵튠천둥망치의 금강신 토르 등을 넣으면 모두 빛속성을 달고 있는 듀얼속성을 가진 체력타입 요원들만 모아둔 겁니다.
하지만 헤르메스나 파르바티의 경우 다른 드랍 하나를 없애 버린다는 아주 큰 디스어드밴티지가 있기 때문에 쓰지 않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넵튠은 독이고, 토르는 빛속 공격 1.5배니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있는 거 잘 끼워서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만...


정리를 하자, 정리를!
드디어 정리입니다.
여기까지 기린에 대한 아주 강렬한 신앙으로 쓴 글 읽어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래서 결론은 굉장히 짧게 준비했습니다.

기린이 제일 예쁘다!!!!!!

아닙니다...

여러분, 우리 끼링이의 아름다운 5배수와 아름답고 강력한 20%의 쁘띠그라를 잘 이용해 주세요.
그리고 서브 친구들도 잘 육성해서 최고의 끼링덱을 만들어 보는 겁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