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두번째(세번째로 봐야하나...) 요일 투기장인 화요일의 투기장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다른 요일 투기장과 동일하게 이번 화요일의 투기장 역시 요일 던전인 화요던전의 강화판으로, 다양한 파수꾼을 주로 획득하며, 그 외에 황제 루비, 황제 에메랄드 드래곤이나 휘석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입니다.

추후 난입 이벤트로 미아다의 궁극진화에 필요한 불속성 미아다의 휘석을 얻을 수 있지만, 아직 이벤트 기간은 아니기 때문에 일단 아무것도 난입하지 않는 화요일의 투기장 버전으로 업로드 해봅니다.

속성 흡수 몬스터가 매우 많이 등장합니다. 거기다가 조작시간 감소, 지울 수 없는 드랍 패턴도 나오기 때문에 패턴이 꽤 난잡한 편입니다. 그래도 최근에 6월의 신부 시즌이 열려준 덕분에 신부 항삼세명왕이 카운터 칠 수 있는 폭이 넓어서 꽤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거기다가 3턴 속성 흡수를 무효화하는 대장 조끼나, 최근에 상향으로 4턴 속성 흡수를 무효화하게 된 루리크까지 같이 사용하니까 그래도 속흡 패턴 자체는 나름 간단히 카운터 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난입 전 기준으로 보스는 보마, 베레트, 케찰코아틀 중 하나가 등장합니다. 그 중에서 베레트가 1페이즈로 드랍판 크기를 7×6으로 늘린 후에 3턴간 판갈이를 사용하는데, 3턴간 콤보 수의 총 합이 30콤보보다 높은지, 낮은지를 기준으로 패턴이 갈리기 때문에 그 점도 참고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아다 난입 이벤트 전까지는 제일 높은 HP가 보스로 등장하는 보마의 5억 5천 정도이기 때문에 투기장류 잘 도는 리더들이라면 어지간하면 대미지가 부족할 일은 크게 없을 것 같습니다 ㅎㅎ

[파티 구성]

6530 탄지로 (6538 렌고쿠의 겉옷), 7536 불속성 세실리아 (6096 대장 조끼), 5956 궁진 그란디스 (6154 루리크), 5187 아캄토름 (6161 명계 플로우), 7386 웨딩 항삼세명왕 (5761 라이더 벨트 사이크로드) / 6722 가면라이더 세이버 (6556 술식전개의 진)

※ 영상에서는 체뱃지 달았는데 보스 베레트 대비해서 조작시간 연장 달아도 상관 없을 것 같습니다.
※ 턴밀 날아오는 구간 크게 없어서 잠각은 딱히 신경 안써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 아캄토름은 스부 적당한 딜러 포지션에 잠금해제 판갈이라 들어갔습니다. 비슷한 포지션이면 대체 가능할 것 같고, 대신에 아캄토름에 방해 완막 각성이 달려있습니다. 아캄토름 대신에 다른 친구가 들어간다면 명창 정룡은월 같은 무기 달아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웨딩 항삼세명왕 조작시간과 지울 수 없는 드랍 카운터를 담당합니다. 없다면 호루스로 대체 가능한데 그렇게되면 잠금해제는 필요 없어지지만 지울 수 없는 드랍 해제가 필요해져서 아캄토름 자리를 네즈코 같은 지울 수 없는 드랍 회복 서브로 교체해야 할 것 같습니다.
※ 세실리아는 중간에 등장하는 초암흑 뒷구 카운터를 위해 들어갔습니다. 3턴짜리라 카운터 치지 않아도 크게 지장 없고, 아니면 다른 친구들한테 십자 무기 어시하는 방식으로도 대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