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동안 개인적인 사정으로 술을 마시지 못하다가

오랜만에 다시 글 작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리뷰할 술은 일본 유자 사케인 츠루우메 유즈와 후쿠이와이 유즈슈 입니다.

1. 츠루유메 유즈



ALC : 7%
가격 : 720ml 기준 5만원대
원산지 : 일본 와카야마현, 헤이와 주조


유자주 중에서 가장 유명한 제품이라고 생각되는 츠루우메 유즈입니다.

웬만한 이자카야나 야키토리 집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스트레이트로 마셔도 좋고, 기호에 따라 탄산수나 진저에일, 토닉워터 등을 타 드셔도 좋습니다.

유자의 진한 향이 돋보이는 술로, 개인적으로는 차게해서 스트레이트로 마시는 것이 가장 좋았습니다.

유자의 상큼한 향과, 지나치지 않은 단 맛 덕분에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습니다.



2. 후쿠이와이 유즈슈



ALC : 7.5%
가격 : 720ml 기준 5만원대(세븐일레븐 1월 한정 20% 할인가 39,920원 / NH농협카드 한정)
원산지 : 일본 자바현, 후지히라 주조


귀여운 유자 그림이 인상적인 유자주입니다. 세븐일레븐에서 할인 행사를 하고 있길래 하나 구매해서 마셔보았습니다.

역시나 스트레이트, 혹은 탄산수 등과 섞어서 마셔보았는데 어떤 방식으로 먹어도 맛있습니다.

특히 분다버그 진저비어와 섞어 마시니 유자의 상큼한 향과 단맛이 극대화 되어서 좋았습니다. 

여성분들이 특히 좋아하실만한 맛입니다. 거의 유자차 느낌이었습니다.




두 제품을 비교하자면, 츠루우메 유즈의 경우에는 유자 본연의 묵직한 맛이 잘 느껴지며, 상큼함이 극대화 된 맛입니다.

후쿠이와이 유즈슈의 경우에는 츠루우메 유즈 보다는 조금 더 단 맛이 특징이며, 토닉워터나 진저비어 등 다른 것에 섞어서 먹게 됐을때 특히 조합이 좋았다고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다시 구매한다면 후쿠이와이 유즈슈를 구매 할 것 같습니다.

두 제품 전부 딱히 호불호가 갈릴만 한 제품은 아니라고 봅니다. 

다만 개인적인 취향의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보틀로 구매하시기 전에 가까운 일본식 술집에 가서 잔술로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리뷰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