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해피니스 킬각 잡기




해피니스의 4연타를 이용한 원핸드 킬각입니다. 방법은 엄청 간단합니다. 공격 가능한 해피니스의 공격력 이하 몬스터가 존재하는 조건에서 

1. 행복 메모리 발동 퓨어리 리리 특수 소환
2. 퓨어리 리리 효과로 퓨어리 마이프렌드 서치
3. 퓨어리 마이프렌드로 딜리셔스메모리 3장을 보여주고 서치
4. 리리 효과로 행복 메모리 지정, 해피니스 변신
5. 딜리셔스메모리 발동, 상대 몬스터에 전투 내성 부여 후 해피니스 소재 충전

이 방법으로 마법/함정을 1장 제거하면서 간편하게 원턴킬 조건을 맞출 수 있습니다. 

4회 공격, 1920이하면 바로 8,000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조건은 아래 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파란색 표는 '프리티메모리'의 1,000회복 기준 9,000대미지 킬각입니다. 

해피니스 킬각은 상대가 프리체인 효과로 소재 충전 효과를 방해할 수 있는데요(라뷰린스 가구 등). 이 경우 킬각 조건이 크게 감소하니 유의해야 합니다. 행복 원핸드로는 킬이 거의 불가능하고 행복+딜리 일경우 공격력 900이하부터 됩니다.

다만 해피니스의 공격이 성립만 한다면 최소 6소재 아제우스, 5소재 엑스퓨어리 느와르가 성립하기 때문에 원턴킬이 실패하였다 하더라도 후속 엑시즈 소환으로 필드를 일소하거나 굳히기에 들어갈 수 있어 리스크가 적습니다. 






퓨어리 킬각이 안나온다면 의외로 해피니스 자폭 공격이 유효한 경우가 많은데요. 

상대 몬스터 대신 해피니스 자신에게 공격력 절반을 걸고 자폭, 퓨어리 마이프렌드로 묘지 3장을 회수하고 해피니스의 효과로 2장을 서치해 4~5장의 메모리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 4장이면 느와르가 확정 성립이기 때문에 자폭을 통해 이득을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2. 엑스퓨어리 해피니스 킬각 잡기

흔히 퓨어리 대처법으로 필드를 비우고 턴을 넘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에퓨어리 해피니스'의 연속 공격 조건이 몬스터 한정이라 이렇게 턴을 넘기면 적은 핸드로 킬각은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플럼프 5소재가 성립하는 조건이라면 빈필드 8,000피해를 주는 것도 가능합니다. 딜리셔스메모리를 소재로한 '엑스퓨어리 하피니스'가 있다면 혼자서 5,800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여기에 2링크 몬스터 '바이러스 스워드맨'이나 에퓨어리 하피니스+링크리보 조합으로 킬이 가능합니다.

보통은 바이러스스워드맨을 쓰지 않기 때문에 삼라의 희아궁 7600, 해피니스x2로 7800 정도 피해가 들어간다고 계산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