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 영웅 2종 추가

[신규 영웅 2종]

- ‘(구)사황’ 도감에 [레전드] 카르마가 추가됩니다.

- ‘숨은 강자들’ 도감에 [레전드] 아멜리아가 추가됩니다.


✅ 신규 코스튬 추가

- 카르마 - 칼날의 백작

- 아멜리아 - 별의 메이드


✅ 신규 레전드 코스튬 추가

[레전드 코스튬] 레이첼 - 창공의 수호자

창공의 수호자 보유 효과

공격력 +10%

방어력 +10%

생명력 +10%


✅ 길드전 시스템 추가

- 길드 간 전투 경쟁 콘텐츠인 ‘길드전’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스테이지 [1,601] 진입 시 길드전 시스템이 오픈되며 상급 결투장의 참여 기록이 1회 이상 있는 길드원이 20명 이상 소속된 길드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 길드전 현황 메뉴를 통해 길드원의 길드전 기여도 및 순위, 공격/방어 전투 결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스크린샷은 개발 중인 화면으로 실제 업데이트 시 일부 변경점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길드전 진행 및 규칙]

- 매칭 기간에 길드전 점수에 따라 상대 길드와 매칭이 진행됩니다.
* 매칭할 대상 길드가 없는 경우, 길드전 정산 시 부전승으로 처리됩니다.
- 길드마다 총 9개의 진영을 가지고 진영마다 최소 1명~최대 4명까지 길드원이 배치되며, 배치된 인원은 매칭 시점을 기준으로 상급 결투장에서 최근 사용한 팀을 수비팀으로 자동 편성됩니다.

- 길드전 진행 시 길드원을 무작위로 진영에 자동 배치 완료 상태로 진행하게 되며, 배치된 인원 구성은 길드전 종료 시까지 고정됩니다.
* 수비 편성 정보는 길드 탈퇴, 강퇴, 길드 해산 등의 정보 수정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진영에 배치된 모든 길드원은 6개의 에너지 포인트를 가지며, 공격 팀의 라운드 별 승리 시마다 수비 팀의 에너지 포인트 1개가 감소하고 에너지 포인트가 0인 상대는 공격이 불가합니다.
* 감소시킨 에너지 포인트 1점당 파괴 점수 5점을 획득합니다.
- 진행 시즌 동안 각 길드원들은 1일 2회까지 상대 진영 내 배치된 상대 길드원을 선택하여 공격 가능하며 공격 시 3개의 10인 팀을 구성하여 총 3라운드의 전투를 진행합니다.
- 상대 진영 중 외성은 조건 없이 공격이 가능하나, 내성 및 본성은 연결된 인접 진영이 파괴되어야 공격이 가능합니다.

* 진영 내 배치된 인원을 모두 처치 시 파괴 상태가 되어 파괴 점수를 획득하며, 외성 → 내성 → 본성 순으로 높은 배점이 부여됩니다. (외성 100점 / 내성 250점 / 본성 500점)

- 길드전 종료 시까지 공격을 통해 파괴 점수를 많이 획득하는 길드가 승리합니다.

- 이미 공격한 대상은 다시 공격할 수 없습니다.

 

[길드전 보상]

- 길드전에서 전투를 참여하여 플레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길드전이 끝난 후에는 파괴 점수를 기준으로 승리, 무승부, 패배가 결정되며, 각 결과에 따라 길드 포인트가 결과 보상으로 주어집니다. 또한, 길드전 점수에 따라 랭킹 보상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 랭킹 보상 및 결과 보상은 길드전 참여로 등록된 경우, 공격에 참여하지 않아도 획득이 가능합니다.

* 길드전을 5회 참여한 이후부터 랭킹에 등록되어 랭킹 보상 수령이 가능합니다.

 

[길드 상점]
- 길드 상점에 레이첼의 ‘창공의 수호자’ 레전드 코스튬과 초상화, 명예의 훈장, 보석 가루 항목이 추가됩니다.

 

🏹 길드전 스케줄 🏹

⏰ (UTC+9) ⏰

매칭 기간

(금) 09:00 ~ (금) 09:59

길드전 진행 기간

(금) 10:00 ~ (일) 07:59

정산 기간

(일) 08:00 ~ (일) 08:59

매칭 기간

(일) 09:00 ~ (일) 09:59

길드전 진행 기간

(일) 10:00 ~ (화) 07:59

정산 기간

(화) 08:00 ~ (화) 08:59

매칭 기간

(화) 09:00 ~ (화) 09:59

길드전 진행 기간

(화) 10:00 ~ (목) 07:59

정산 기간

(목) 08:00 ~ (목) 08:59

휴식 기간

(목) 09:00 ~ (금) 08:59

 

※ 참고 사항

- 해당 콘텐츠는 베타 서비스로 진행되며, 베타 서비스 종료 이후 내용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베타 서비스 기간 중 상황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의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 엠블럼 시스템 추가

- 명예의 훈장을 통해 레벨을 상승시켜 부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성장 시스템인 ‘엠블럼’이 추가됩니다.

- 스테이지 [1,601] 진입 시 엠블럼 시스템이 오픈됩니다.

- 순차적으로 배치된 엠블럼이 최대 레벨에 도달했을 경우 다음 레벨 엠블럼이 오픈되며, 최대 레벨에 달성한 엠블럼은 세공을 통해 보석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보석 가루를 소모하여 세공을 진행 가능하며 엠블럼 1개 당 총 3개의 슬롯에 4종의 보석 중 1종이 슬롯 별로 확률에 따라 세공되며, 세공된 보석 중 동일한 색이 가장 많은 보석 개수에 따라 공명 효과가 적용됩니다.

* 동일한 보석 개수에 따라 숫자 표기가 변경되며, 색이 가장 많은 보석 개수에 따라 공명 효과가 활성화됩니다.

- 엠블럼 자동 세공 시 색상 및 개수 설정이 가능합니다.

- 엠블럼의 효과는 모든 영웅에게 적용됩니다.


* 해당 스크린샷은 개발 중인 화면으로 실제 업데이트 시 일부 변경점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 서재 시스템 추가

- 비밀 지하실 내 클리어 한 지난 스테이지의 스토리를 다시 감상할 수 있는 서재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각 영지의 마지막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해당 영지의 스토리가 오픈됩니다.

- 기존의 [스토리 다시 보기] 버튼은 [스토리 생략하기] 버튼으로 대체되며, 스테이지 진행 중 해당 버튼을 눌러 스토리를 건너 뛸 수 있습니다.
- 서재 메뉴에 진입한 상태에서 현재 진행 중인 스테이지의 돌파로 스토리가 진행될 경우 생략 처리됩니다.
- 서재 메뉴의 영지 별 스토리 활성화는 서재 메뉴 진입 시에만 갱신 처리됩니다.
 



* 해당 스크린샷은 개발 중인 화면으로 실제 업데이트 시 일부 변경점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 우당탕 현상금 사냥 콘텐츠 추가

- 특정 구간 스테이지 클리어 시 메인 화면에 게이지 아이콘이 활성화됩니다.

- 클리어를 완료한 스테이지 개수에 따라 게이지가 채워지며, 일정 횟수 이상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스테이지 클리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고유 버프와 보상을 획득합니다.

* 우당탕 현상금 사냥은 메이의 우편배달과 마찬가지로 특정 스테이지 클리어 시 만나 볼 수 있는 깜짝 콘텐츠 입니다. 


* 해당 스크린샷은 개발 중인 화면으로 실제 업데이트 시 일부 변경점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 정수 선택 상자 구매 기능 추가

- 정수 연구를 하고자 하는 영지의 최대 스테이지를 클리어했으나 정수 연구를 모두 완료하지 못했을 경우, 정수 연구를 완료하는데 필요한 정수의 수량만큼 일정량의 루비를 소모하여 정수 선택 상자 구매가 가능합니다.

- 구매 가능한 상자의 개수가 0일 경우, 정수 선택 상자 구매 버튼이 사라집니다.

- 마지막에 추가된 정수 연구에서는 정수 선택 상자를 구매할 수 없습니다.

* 4월 18일(목) 업데이트로 추가된 눈보라의 대지 (어려움)의 상자는 다음 업데이트에 신규 영지 추가 시 상자 구매가 가능합니다.

 

✅ 잠재력 슬롯 확장

- 레전드 등급 영웅 승급이 ★7 달성 시 잠재력 슬롯 2종이 추가 오픈됩니다.

 

✅ 신규 스테이지 / 가이드 퀘스트 추가

- [가이드 - 7,732]까지 가이드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 [눈보라의 대지(어려움)] 관련 정수 연구 항목이 추가됩니다.

- 신규 스테이지 [13,601 ~ 14,400]가 추가됩니다.

* 스테이지가 확장됨에 따라 명예의 전당 기록이 초기화되며 명예의 전당 전용 테두리도 초기화됩니다.

* 스테이지가 확장됨에 따라 아래 정보를 포함한 모든 악몽 콘텐츠가 초기화/변경됩니다.

- 악몽 콘텐츠 전용 테두리 획득 초기화

- 악몽의 조각 버프 레벨 및 악몽의 조각 버프 경험치 초기화

- 악몽 콘텐츠 진행 단계 초기화

 

✅ 영향력 최대 단계 확장

- 영향력 최대 단계가 77단계까지 확장됩니다.

 

✅ 금화 던전 최대 단계 확장

- 금화 던전의 최대 단계가 700단계까지 확장됩니다.

 

✅ 영웅 경험치 던전 최대 단계 확장

- 영웅 경험치 던전의 최대 단계가 500단계까지 확장됩니다.

 

✅ 무한의 탑 최대 층수 확장

- 무한의 탑 최대 층수가 1,200층까지 확장됩니다.

 

✅ 토벌 의뢰 콘텐츠 리메이크

- 기존 토벌 의뢰가 미니 게임 형식으로 변경됩니다.

- 기존과 동일하게 의뢰서를 사용하여 입장이 가능하며, 의뢰서는 매일 09:00 (UTC+9) 기본 1개가 지급되고 광고 시청 시 1개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토벌 의뢰에서는 주사위를 획득할 수 있으며 도달한 스테이지에 따라 더 많은 주사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토벌 의뢰 시작 시 토벌 대상인 오늘의 현상금 몬스터 3종이 공개되며, 현상금 몬스터의 동일한 현상금 게시판 3개를 찾는 즉시 토벌 의뢰가 종료됩니다.

- 토벌에 성공한 몬스터의 현상금을 보상으로 획득합니다.

[몬스터 정보]

* 에픽 몬스터: 가장 높은 현상금을 가지고 있으며, 12개의 판 중 4개의 판에 숨어있습니다.

* 희귀 몬스터: 높은 현상금을 가지고 있으며, 12개의 판 중 5개의 판에 숨어있습니다.

* 일반 몬스터: 기본 현상금을 가지고 있으며, 12개의 판 중 3개의 판에 숨어있습니다. 


* 해당 스크린샷은 개발 중인 화면으로 실제 업데이트 시 일부 변경점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 4월 18일(목) 업데이트 점검 시 접속이 해제되기 직전에 토벌 의뢰를 진행하실 경우, 09:00 (UTC+9) 이후 사용된 의뢰서는 점검 후 개수가 충전되지 않을 수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영웅 주사위 부스트 개선

- ’주사위 부스트' 설정 시 주사위 소모량이 10배로 적용되어 진행됩니다.

* ‘주사위 부스트’는 잠재력 1회 부여 시 한 번에 10회 시도하는 기능으로, 잠재력 부여 연출 속도가 증가 하지 않습니다.

[예시]

- 주사위 10개 소모 기준으로 주사위 부스트 체크 후 '자동 부여 1회' 진행 시 최대 주사위 100개가 소모됩니다.

이때, 설정한 등급 이상의 옵션이 3번째에 부여된 경우 주사위는 30개만 소모됩니다.

 

✅ 보스 러쉬 서버 보상 확장

- 보스 러쉬 콘텐츠의 서버 보상이 10단계 확장되며 최종 획득 보상 점수가 증가합니다.
* 해당 내용은 4월 24일(수) 09:00 (UTC+9)부터 진행되는 보스 러쉬부터 적용됩니다.


 전체 스테이지 난이도 조정

- 전체 스테이지의 난이도가 조정됩니다.

* 스테이지 구간에 따라 난이도가 세부적으로 조정됩니다.

  

✅ 시스템 개선

- 일일 상점의 누적 구매 초기화 시간이 개인 별로 1일차 구매 일 기준으로 시작되도록 변경됩니다.
- 일일 상점의 누적 구매 보상이 누적 구매일 초기화 시간이 경과하는 경우 외에도,

  7일차 보상 획득한 시점을 기준으로 다음 09:00 (UTC+9)에 초기화 되도록 변경됩니다.

- 미완료된 미션의 ‘진행 중’ 버튼이 ‘바로가기’ 버튼으로 변경되며, 해당 메뉴로 바로 이동이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결투장 다시 보기 진행 시 변경 가능한 배속 정보를 다음 다시 보기 진행 시에도 변경한 배속 값이 유지되도록 개선됩니다.
* 해당 저장 정보는 사용하시는 디바이스에 따라 저장되는 점, 게임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영웅 능력치 보너스 강화 시 엘릭서와 영웅 카드 모두 사용 가능할 경우, 영웅 카드가 먼저 소모되도록 개선됩니다.

- 길드 가입 시 불필요한 재가입 시간을 완화하기 위하여 가입 확인 팝업이 추가됩니다.

- 결투장 진입 시 일일 던전과 마찬가지로 상급 결투장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좌우 이동 버튼이 추가됩니다.

- 미션 메뉴 진입 시 완료된 미션 카테고리로 바로 이동되도록 개선됩니다.

- [레전드] 아일린 인게임 이미지가 변경됩니다.

 

✅ 버그 수정
- 우편함 목록 스크롤 시 간헐적으로 일부 우편의 보상 아이템 아이콘이 잘못 표시되는 현상 수정

- 길드 보스전 기여 정보 확인 시, 다른 길드원의 편성 정보에 영웅 코스튬 착용 정보가 반영되지 않는 현상 수정
- 스테이지 보스전 진행 시, 간헐적으로 기사단 편성 위치가 임의로 변경되는 현상 수정
- 스테이지에서 등장하는 몬스터 토토, 로토의 전투 타입 정보가 실제 영웅 정보와 다르게 노출되는 현상 수정

- 특정 맵 이동 시 NPC 영웅의 말풍선 내 텍스트가 배경에 가려 정상 노출되지 않는 현상 수정

- 악몽 단계 돌파 보상 테두리 표기가 잘못 노출되는 현상 수정
* 실제 지급되는 테두리는 이상 없으며 획득 시 아이콘만 잘못 표기되고 있던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 길드 보스전 랭킹의 순위 %표시가 비정상적으로 표기되는 현상 수정

- 렌, 샤이 픽업 소환 이벤트의 종료 일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은 현상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