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스튜디오의 CEO 토마스 말러가 빠른 이동을 추가해달라는 유저 질문에 답변했습니다. 

그는 빠른 이동 추가에 대한 답이 "YES and NO"일 수 있다며

- 곤돌라 시스템 추가
- 더 많은 숏컷 추가
- 워프 포인트 추가
- '귀환' 룬 기능 업그레이드
- 멀티 플레이에서 마법사(지팡이) 유저가 파티원 워프 가능

등의 기능을 언급했습니다. 다만, 유저가 질문한 '세림의 속삭임 순간이동'은 추가해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는 이에 대해 '레벨 디자인 개발 측면에서 포기하고 싶지 않은 부분'이 있기 때문이라 설명했는데요. 유저들에게 빠른 이동을 허용하는 것은 쉬운 방향이지만, 이는 레벨 디자인이 재미없게 되는 방향이라고 보는 것입니다.

한편, 지난 트윗에서 토마스 말러 CEO는 당분간 Ori 시리즈 후속작은 없다며 노 레스트에 올인 할 것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답변 전문(기계 번역 주의)

예, 아니요
우리는 사람들이 빠른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허용할 것이지만, 속삭임 사이에서 순간이동만 허용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나는 이것에 대해 많이 생각해 왔고 모든 사람들이 가능한 한 빨리 지도를 돌아다니기를 원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우리의 디자인에 충실해야 한다는 것을 확인해야 합니다

Danos를 통해 구축할 수 있는 곤돌라 시스템과 기타 기능이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또한 Isola Sacra 전체에 걸쳐 더 많은 단축키 등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콘텐츠를 확장하면 무엇보다도 상호 연결성이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워프할 수 있는 반환 포인트를 더 많이 제공하여 '귀환' 룬을 더욱 유용하게 만들 것이며, 멀티플레이어의 경우 캐스터가 파티원도 워프할 수 있으면 좋을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점에 대해 나와 동의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저는 사람들이 우리가 만들고 있는 이 세계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고 가능한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우리 세계를 횡단하는 방법을 고려하는 것이 플레이어의 생각의 일부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프로세스 어느 정도 저는 우리가 레벨 디자인 측면에서 '포기'하지 않도록 하고 싶기 때문에 이것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비용을 들이지 않고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허용하면 레벨 디자인이 부풀어 오르고 이동하기 재미 없게 되지 않도록 하는 데 대한 우리 팀의 부담이 줄어듭니다.

레벨 디자인은 우리에게 매우, 매우, 매우 중요하며 Arkane, Retro 및 - 바라건대 - Moon과 같은 일부 예외를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서부 스튜디오에서 그렇게 높게 평가되지 않는 측면 중 하나입니다
그러니 여러분이 우리가 어디에서 왔는지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의 목표는 플레이어에게 항상 새로운 것을 선사하기 때문에 질리지 않을 가장 놀라운 세계를 만드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