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12-27 15:06
조회: 9,196
추천: 6
(freezing) POE 랙이 심해요. 기본 가이드 #3답변이 역시나 ┏(;-_-)┛ ┗(-_-;)┛ 길어져서, 답변을 복붙하며 간단히 정리해서 올립니다. = 이하 복붙 및 정리 = 단순히 답변드리기는 어려워서요. 제가 아는선에서만 말씀드리면, 일명 프리징 현상은, 1. cpu / memory 점유율 확인 : cpu가 계속 하이피크 상태에 있다거나 메모리 점유율이 비정상적으로 높을 경우 발생합니다. : 윈도우즈는 가동중인 모든 자원을 특별한 설정이 없는한 고루 분배하기 때문에 게임 poe에 집중되지 않습니다. 만약, 메모리 문제라면 임시로 ssd에 가상메모리를 늘리는 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을거 같아요. 2. 위와 같은 맥락에서 성능 점유율이 높을 경우,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종료하시고 프로세스에서 poe의 우선순위를 한단계만 높혀보세요. 우선순위를 높이는거보다 중요한것이 점유율이 높은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종료시키는 것입니다. 3. 마지막으로, 초고사양 pc이고 광기가랜인데도 그렇다면 게임 서버와 클라이언트상의 패킷(데이터전송) 문제로 볼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의 행위 연산들을 서버에 전달이 지연되었다거나 서버에서의 처리 후 응답이 늦어졌다고 봅니다. 이건 게임사 문제라서요;; 보통 이 경우 네트워크 후순위 옵션으로 많이 성정하시는데 짧은 데이터 지연에서는 효과가 있겠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서버에서 이미 죽어있고 내 화면만 열심히 돌아갈 수 있기 때문에 차라리 인게임 네트워크 옵션은 자동(Auto)을 추천드립니다. 간략히 아니 대충 설명 드리는 Lockstep과 Predictive의 차이 ┏(;-_-)┛ 1) Lockstep : 쌈박질하는 내 클라이언트의 연산이 서버에 지속적으로 전달되고, 서버에서 처리한 결과 역시 클라이언트에 지속적으로 전달됨. 보이는 화면과 실제 서버의 데이터가 차이가 없다고 봐도 무방함. → 네트워크 상태, 서버 상태, PC 상태에 따라 프리징 현상이 발생할 수 있음 2) Predictive : 쌈박질하는 내 클라이언트 열심히 잘 싸움. 잘 이동함. 피 멀쩡함. 변형 소환 뭐가 막 날라옴 피가 출렁임. 소위 '딸피'로 살았음 → 이 과정이 클라이언트 중심으로 네트워크는 후전송하므로 서버에 지속 전달되지 않음 → 소위 '딸피'로 살았지만 서버에서 처리된 결과는 '너는 이미 죽어있다' 임 어떤 것이 좋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만, 프리징 현상이 다른 유저는 없는 정상인 서버 상황에 비교적 오래동안(몇초 이상) 일어나는 분들은 다른 부분에 문제가 있는지 무조건 Predictive로 설정하지 마시고 확인해보시는걸 권장드립니다. * 프리징 원인은 다양하게 고려해야할게 많아서 제가 아는 선 생각나는 선에서만 답글 드립니다. (모바일이라 가독성 양해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 [ POE 랙이 심해요. 기본 가이드 #1, #2, #3, #4 ] POE 랙이 심해요. 기본 가이드 #1 https://blog.naver.com/eocsdev2/221749404132 POE 랙이 심해요. 기본 가이드 #2 https://blog.naver.com/eocsdev2/221750556330 POE 랙이 심해요. 기본 가이드 #3 https://blog.naver.com/eocsdev2/221751099279 POE 랙이 심해요. 기본 가이드 #4 https://blog.naver.com/eocsdev2/221752290340 #패스오브엑자일, #PathOfExile, #핑, #Ping, #랙, #lag, #최적화, #Optimization [ DeadlyCrush :: DeadlyTrade Contact ] ○ Discord : https://discord.gg/ryjUA7r ○ KAKAO Open Talk : https://open.kakao.com/o/gylOSztb ○ BLOG : https://blog.naver.com/eocsdev2 ○ COMMUNITY : INVEN - http://poe.inven.co.kr/ : DeadlyAngel NAVER - https://cafe.naver.com/poekorea : DeadlyCrush
EXP
297,640
(50%)
/ 310,001
Non-Commercial,Pure Sharing::Github,Youtube,Twitch ========================= 데들리크러쉬 DeadlyCrush/DeadlyAngel ========================= 데들리트레이드(DeadlyTrade) All-in-One 외... 여러 애드온, 매크로, 각종 정보 및 팁 ========================== Tech. Inform. Developer. Start 1996~ NOW :: C++, VC++, CLI ( Windows, Linux ) .Net Related, .Net Core Java, Node.js, lua and Etc... js languages. Autohotkey and Etc... Script lanuages. DX, DShow, Unrial & Unity. ========================= Career. 1996 Text MUD 게임 개발사 입문 이후 MUG, MMORPG 초기까지 게임 개발 이후, 각종 개발 분야 회사에서 근무 2019년 현재 ㅇㅇ넷 개발총괄 직함 미공개 근무중 (2019년 기준 26년차). 관리직을 극도로 꺼려하며 현재 주로 Core 개발 및 Architecture 를 주력. 그 외 개발 컨설팅 겸업. ========================= Personal Inform. 게임광이며 게임과 관련한 모든것에 여가 시간을 할애함. 와우저 시절 Titan UI 및 자체 개발 Nuke UI 패키지 배포를 시작으로 취미활동에 취미의 업무를 더하기 시작. 정신 연령 20세 미만 자가진단. Tmt & Tmi 공식? 자격 취득. 정리형 호더 자격 취득. 호감형 관종 자격 준비중. 리처드게리엇과 빌로퍼를 우상으로 삼았으나, 한 분의 변절?과 한분의 안타까운 상황들로 그들의 모기업을 등짐. 2019년 현재 크리스윌슨님을 비롯한 GGG의 추종자. ========================= ![]()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