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00 ~ 03:03   -   인트로 및 16티어 플레이 (보스전 포함)


37:18 ~ 39:16   -   아웃트로 및 우버엘더 플레이















목차)




1. 빌드 컨셉



2. 아이템 / 스킬 젬 세팅

(자세하므로 꼭 읽어주시면 좋겠습니다)


3. 전직 노드 순서



4. 레벨링 시 팁



5. 플레이 유의점



6. 마치며


















1. 빌드 컨셉




   <1> 킹새신


 - 도피, 기회주의를 통한 추가적인 빠른 이동속도


 - 좋은 데미지


 - 쉬운 치명타 보유 = 쉬운 COC 발동


 - 도피 + 타락한 영혼 키스톤을 통한 준수한 탱킹능력

    (도피 중 받는 데미지 경감, 치명타로 인한 추가피해 없음)






   <2> 코스프리 사용 X


 - 코스프리 값이 400% 이상 폭등


 - 레어 무기 사용


 - 다만 레어 무기가 적정하게 매물이 있지 않거나, 쇼핑 노하우가 없다면

   다중제작 시 오히려 코스프리만큼 돈이 든다 하더라...(???)






   <3> 보스킬링


 - 가디언 1초 이내 컷


 - 방어모드에 따라서 시간대가 갈림


 - 생명력 관련은 1~2개라도 1초


 - 저항, 원소균형, 치명타 데미지 감소 등 직접적인 데미지 감폭 옵션이 중첩되면 2초가량













2. 아이템 / 스킬 젬 세팅





   <1> 무기





무기 1번입니다.


쓰러스팅 소드 계열의 한손 검을 쌍수로 사용하는데,


1번과 2번 모두 제 경우에는 일반 레어를 구매하여 사용하였고


둘 다 옵션에 관하여 설명드릴 것이며, 이후 다중제작 관련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서두가 조금 있겠습니다만, 읽어보시면 굳이 이 빌드가 아니더라도 


전체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이므로


천천히 시간을 두어 읽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 빌드의 경우, 제목처럼 주력 데미지로 사용하는 주문은 '정화의 불길'과 '신념의 파도'입니다.


두 주문 모두 '물리 데미지'가 기반이 되어 전환되는 방식이므로,


기본 물리 데미지의 x%를 추가적인 데미지로 획득해오는 옵션이 많을수록 데미지가 강해집니다.







즉, 무기 1번에 위치한 두 줄의 획득 옵션이 가장 우선적이게 됩니다.


빌드와 주문 컨셉상 '화염' 데미지가 주력적이기 때문에 가장 우선적으로 보셔야 하는 옵션은


'물리 피해의 x%를 추가 화염 피해로 획득'이며, 이 수치는 16% 이상인 것으로 구매합니다.

(1티어 : 16~20%)



냉기 피해 획득은 '있으면 좋고', 없어도 됩니다. 물론 당연히 있는 게 좋습니다.






이외 1번 무기에 유효하게 적용되고 있는 옵션은, 체크된 범위 피해 증가와 관통입니다.


모든 COC빌드가 공통적인 것은, '주력 데미지는 공격이 아닌 주문'이라는 것입니다.


때문에 무기에서 '주문'에 적용되는 옵션을 챙겨야 합니다.



위 범위 피해 증가와, 원소 저항 관통의 경우 공격/주문 구분없이 적용되고 있으므로


유효하게 적용됩니다.









2번 무기입니다.


동일한 맥락으로, 획득 옵션이 2개입니다.



이외 유효한 옵션은 체크된 공격속도 증가와 치명타 피해 배율입니다.



공격 속도 증가는 사실 무기 베이스에 따라 좀 다릅니다만,


있으면 좋은 것은 사실입니다. 다중 제작 하실 때에는 붙여줘야 하는 옵션입니다.




치명타 피해 배율의 경우에는, 치명타 확률 증가와 다르게 주문에 적용됩니다.


무기에 붙은 '치명타 확률 증가'는 로컬 옵션으로서, 무기 자체에 적용되어


공격의 치명타 확률만을 올려줍니다만,


일반 치명타 피해 배율의 경우에는 글로벌 옵션이기 때문에 주문에도 같이 적용이 됩니다.


즉, 유효한 옵션이 됩니다. 역시, 다중 제작 하실 때에는 붙여줘야 하는 옵션입니다.




일반 레어 무기를 구비하실 때, 또 중요한 것은


반드시 '접두사가 한 줄 비어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 위와 같은 주문 피해 x% 증가 + 비 카오스 피해를 추가 카오스 피해로 획득 


크래프팅이 가능합니다.











다중 제작의 경우에는, 사실 가장 좋은 무기는 '정점 레이피어'입니다.


보통 보박검이라고 부르는 보석 박힌 검이 대세긴 한데, COC의 경우에는 좀 다릅니다.



보박검의 공격속도는 1.6, 기본 치명타 피해 배율은 +25%인 반면


정점 레이피어의 경우는 공격속도가 1.4, 기본 치명타 피해 배율이 +35%로 10%가 더 높습니다.





COC 빌드가 주문을 1개 사용할 경우, 요구되는 최적 공격속도는 보통


6.66 혹은 7.6을 맞춰야 이론적으로 이상적인 발동이 됩니다만,


어새신은 7.6을 훌쩍 뛰어넘기 쉽습니다.



때문에 주문을 2개 사용하는 것이며, 어차피 정점 레이피어처럼 1.4짜리 공격속도 칼을 사용해도


7.6을 넘어버리므로 그냥 정점 레이피어를 택하여 치명타 피해 배율을 더 올려주는 것입니다.




역시 다중제작 시 기본적으로 1줄 남겨야 하는 옵션은


'물리 피해의 x%를 추가 화염 피해로 획득' 1티어이며, 위 사진의 펜싱 검 처럼


냉기 피해도 당연히 붙어있으면 좋습니다.


위 사진의 펜싱 검은 접두사를 고정하고 정제의 오브를 바르면 획득 옵션만 두 줄 남는 경우입니다.





다중 제작 시 붙여주는 옵션들은 이러합니다.



  접두사) 주문 피해 x% 증가 + 비 카오스 피해를 카오스 피해로 획득,

           회피 불가, 화염 피해를 추가 카오스 피해로 획득


  접미사) 치명타 피해 배율, 공격속도



입니다.


회피 불가의 경우에는 정확도를 맞추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실제 주문 데미지는 더 내려가며, 크래프팅 가격이 3엑잘이라는 


높은 가격을 형성한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무기에 세팅한 스킬은 이러합니다.




  무기 1)


 도약 강타 - 방어 상승 - 공격 속도 증가



  : 도약 강타는 칼날 선회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이동기 및 방어 상승 효과를 꾀하기 위함입니다.


칼날 선회는 '깔끔한 모션'만을 보자면 이동기로써 1티어에 준하는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생각외로 위치렉이 많이 걸리고 언덕을 넘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사용합니다.




방어 상승은 발동 시, 받는 모든 타격 데미지를 20% 감소시켜주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때문에 미노타우르스 같은 거 보통 한 대는 맞을 수 있으므로, 


진입 시 도약 강타 맞추고 시작하면 됩니다.


근데 방어 상승 안 켜져도 맞고 안 죽습니다. (?)






  무기 2)


 피격 시 시전 - 사시키는 걸 - 쇠약화



 : 쇠약화는 데미지 관련 저주로 대체 가능합니다.




도피 갱신 및 저주 세팅입니다.


이동속도가 빠르면 빠를수록 좋은 빌드이므로, 고사시키는 걸음을 피격 시 시전에 걸어둬서


맞을 때 발동되게 만듭니다.



고사시키는 걸음은 현재 POE 내에서 유일한 '도피 갱신기능'을 가진 스킬입니다.


즉, 이게 발동되어서 얻는 이득의 구조는 이러합니다.




    1) 치명타를 발동, '안개 속을 걷는 자' 패시브로 인하여 도피 생성

    2) 현재 보유한 도피는 지속적으로 효과감소중

    3) 고사시키는 걸음이 발동됨

    4) 도피가 최대치로 다시 활성화, 바로 뒤이어 스킬 사용으로 인해 삭제됨

          (회오리바람을 돌고 있는 도중일 테니까)

    5) 회오리바람은 곧바로 적에게 치명타를 가함, 다시 도피가 최대치로 생성



즉, 도피의 효과가 하락하여 이동속도가 낮은 상태에서 


다시 빠르게 최대치로 올려주기 위한 용도입니다.




이 피격 시 시전 세팅은 9레벨 이하로 맞춰주면 좋습니다.


발동빈도가 높을 수록 편하기 때문입니다.











   <2> 머리







레어 투구를 사용하며, 인챈트가 달린 것이 필수입니다.


사용되는 인챈트는


'정화의 불길이 생성한 신성화 지대 위의 적이 받는 피해 9% 증가'입니다.



'받는 피해 증가' = 데미지 증폭이나 마찬가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온갖 속성의 원소 피해를 다 가집니다만, 주력 피해 소스는 '화염'이므로,


'그을린 화석'을 통해 작업을 합니다.




그을린 화석이 투구에 사용될 경우, '주변의 적이 화염 저항 -9%' 옵션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위 화석 옵션과 함께 높은 생명력, 저항력이 뜨면 OK입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베이스 아이템은 '자만의 관' 입니다만,


가디언 광산 랭커분이 사용하기 때문인지 가격대가 좀 높은 편입니다.


그냥 아무거나 쓰세요(...)





머리에 세팅한 스킬은 이러합니다.



 열광 - 재의 전령 - 정밀함 - 계몽(4Lv)




오라 세팅입니다.


계몽은 4레벨은 추천드립니다. 3레벨도 되긴 하는데 기왕지사면 그냥 4레벨 쓰는 편이 좋습니다.



재의 전령은 꽤 큰 데미지 버프 및 사냥에 도움이 됩니다.


정밀함은 치명타 확률을 보조해주며, 정확도를 맞추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20레벨 씁니다.


열광은 데미지 버프 및 감시자의 눈 옵션을 활용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반지>





첫 번째 반지는 화석작업 반지입니다.


어째 이 사람은 고고학자도 아니면서 화석만 주구장창 씁니다.



베이스는 큰 상관이 없습니다만, 두 보석 반지나 분광 반지처럼 저항력이 있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항력 맞추기가 아주 힘든 건 아닌데, 저는 개인적으로 저항력이 좋습니다(?)



머리와 동일하게 그을린 화석을 사용하는데,


그을린 화석이 반지에 사용될 경우


'화염 피해의 0.2%를 생명력으로 흡수' 옵션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말씀드렸듯이, COC빌드의 주력 피해는 '주문'이므로 흡수 옵션을 챙기기가 애매합니다.


일반적인 공통 패시브로는 에너지 보호막으로 흡수밖에 없기 때문에, 반지로 챙겨줍니다.



이외 필요한 옵션은 저항력, 생명력입니다.












나머지 반지는 필요한 민첩, 정확도, 생명력, 필요하다면 저항력을 챙깁니다.



정확도는 '회피 불가' 크래프팅을 사용한다면 필요없습니다만,


역시 개인적으로 그냥 정확도를 직접 맞추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민첩의 경우에는,


정점 레이피어의 요구민첩은 176


보석 박힌 검의 요구민첩은 212인 점을 감안하여 맞춰주시기 바랍니다.



빌드상 기본적으로 고유 아이템을 포함하여 패시브로 획득할 수 있는 민첩의 수치는


139이기 때문에, 만일 보박검을 사용한다면 민첩을 두 부위에서 챙겨야 합니다.


펜싱 검 처럼 낮은 베이스를 사용하면 민첩 맞추기가 조금 더 쉬워집니다.













  <목걸이>






단발 데미지가 꽤 강력한 빌드이기 때문에, 감전 효과를 사용하기 위해 고통의 멍에를 씁니다.


구매하실 때에는 사실상 유효한 유동옵션은 저항력 뿐이므로, 저항력 높은 거 사시면 됩니다.



본디 감전은 오로지 '번개 피해'로만 유발됩니다만, 고통의 멍에를 사용하면


그냥 '원소 피해'가 감전을 유발할 수 있게 됩니다.




제 POB 기준으로, 16티어 가디언을 상대할 때(기회주의 20% 피해 증폭 적용)


신념의 파도의 평균 히트 데미지는 648,402 입니다.



쉐이퍼의 HP는 18,328,731이므로 


제 신념의 파도는 대강 17.65%만큼의 효과를 가진 감전을 걸게 됩니다.




성유에서 '정전기 타격'을 가져옴으로써, 감전 효과 30% 증가로 인하여


1.3배가 되므로, 신념의 파도는 22.945%만큼의 감전을 걸게 됩니다.


제 기억상 POE는 최종값 소수점은 아마 버리던 걸로 기억을 하므로,


22% 정도의 감전을 건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 실질적으로 22%만큼 데미지를 더 넣어줄 수 있게 되는 겁니다.




이는 일반 상태에서의 상정이며, 가디언을 상대할 때 보통 바알 정의의 화염을 키고 패기 때문에(?)


실제로는 더 높은 감전 효과를 지니게 됩니다.




감전이 걸린 적은 받는 피해가 증가하기 때문에, 다음 감전이 더 세게 걸릴 수 있으며


어느정도 한계점까지 지속적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이 빌드의 경우에는 흔히 말하는 풀쇼크(50% 감전)까지는 못 가는데, 30% 초반까지는 올라갑니다.





만일 나는 데미지가 충분하여, 감전 효과까지는 필요없는 것 같다 하신다면


성유로 '명료함'을 챙겨오면 좋습니다.


명료함을 사용할 경우, 회오리바람의 마나 소모량이 0이 됩니다.











  <갑옷>






레어 갑옷을 사용합니다.


필요한 베이스는 '엘더 바알 예복'입니다. 엘더 베이스여야 합니다.



필요한 옵션은 생명력, 공격의 치명타 확률, 빈 접두사 입니다.



접두사는 '최대 생명력의 x%를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로 추가 획득'을 붙이기 위해 필요합니다.


이외 저항력이나 기타 유효한 옵션들이 있으면 좋습니다.


완작 구매보다, 그냥 6링크 엘더 바알 예복을 사서 직접 만드는 게 더 쌉니다.






갑옷에 세팅한 스킬은 이러합니다.



 회오리바람 - 치명타 시 시전 - 신념의 파도 

 - 정화의 불길 - 에너지 흡수 - 영감




회오리바람을 통해 치명타가 발생할 경우,


치명타 시 시전이 발동되어 연결된 주문들이 순차적으로 발동하는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어새신은 어차피 오버공속 되기 쉬우니까, 그냥 오버공속으로 살면서 주문을 2개 씁니다.




에너지 흡수는 이 빌드의 경우 에너지 보호막을 많이 활용하므로, 흡수 + 데미지 증폭용입니다.


영감은 회오리바람 마나 코스트 감소 및 치명타 확률 보조, 데미지 증폭용입니다.











  <장갑>





만일 무기에서 냉기 피해 획득을 많이 챙겨온 경우에는,


'냉각된 적에게 주는 타격 피해 x% 증가'가 달린 장갑을 사용합니다.


앗조아틀 옵션이며, 제작은 불가능합니다.



생명력 높고, 저항 높으면 OK이며 접두사가 반드시 1줄 비어 있어야 합니다.



비어있는 접두사에는 '물리 피해의 x%를 화염 피해로 전환' 크래프팅을 해 주시되,


반드시 25%로 맞춰야 합니다. 24%만 되어도 죽을 수 있습니다(?)



크래프팅 가격이 1회당 신성한 오브 1개라서, 


운이 나쁘다면 저처럼 돈을 많이 쓸 수도 있습니다(?)








만일 냉기 피해를 획득하지 않았다면, 


'물리 피해의 25%를 화염 피해로 전환'이 기본적으로 달린 앗조아틀 장갑이 있습니다.


생명력, 저항력 준수한 걸로 구매해서 쓰면 됩니다. 가격은 이 편이 훨씬 싸게 먹힙니다.







장갑에 세팅한 스킬은 이러합니다.



 피의 격노 - 비전 쇄도 - 바알 정의의 화염 

 - 지속시간 증가




피의 격노는 에너지 보호막 감소용(사실 뭐 큰 필요는 없습니다만), 

비전 쇄도 발동, 공속 증가용입니다.


바알 정의의 화염은 보스전에 사용하는 데미지 증폭 버프기입니다.



비전 쇄도는 피의 격노 마나 소모량에 레벨을 맞춥니다.










  <신발>






신발은 일반적인 레어 신발을 씁니다.



높은 생명력, 빠른 이동속도, 필요한 저항력만 있다면 OK입니다.


물론, 만일 보박검 유저라면 민첩을 여기서 땡겨도 됩니다.




인챈트는 1티어 인챈트인 원소 관통이 베스트입니다만, 그냥 아무거나 써도 됩니다.






신발에 세팅한 스킬은 이러합니다.



 피격 시 시전 - 얼음 골렘 - 불멸의 외침 - 피와 모래




얼음 골렘은 치명타 확률과 정확도를 증가시켜줍니다. 있으면 좋습니다.



불멸의 외침은 당연하겠지만 방어용입니다.


이 빌드의 경우 매우 유효하게 작용됩니다.


개인적으로 보유 생명력(에너지 보호막, MOM 마나 등 포함) 풀이 크면 클수록


불멸의 외침의 효율이 증가한다는 생각이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또한 인내 충전을 사냥 시 획득할 예정이므로, 지속시간도 어느정도 커버됩니다.



피와 모래는 '지속시간 증가 보조'로 대체해도 상관 없습니다.


피와 모래가 모래 자세일 때는 회오리바람의 범위가 15% 증폭이 됩니다.


사실 반경 2 정도 차이라서 엄청 큰 차이는 아닌데, 발동 편하라고 씁니다.











  <벨트>







에너지 보호막을 엄청 활용하기 때문에, 영혼 올가미로 유지력을 상승시킵니다.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가 증가하며, 에너지 보호막 지속 흡수가 가능해집니다.


=> 즉, 에너지 보호막 유지력이 정말 좋아집니다.



추천 타락 옵션은 사진과 같은 치명타 피해 배율이나 이동속도 입니다만,


사실 없어도 큰 상관은 없습니다. 물론 있으면 좋습니다.


필수는 아니므로, 여유가 되신다면 타락 옵션을 골라 구매하시면 됩니다.









 <서브장비>





우버엘더나, 엘더 가디언을 잡을 때 원활히 플레이하기 위한 서브 방패입니다.


없어도 상관은 없는데, 당연히 있는 편이 좀 편합니다.




고통의 턱은 덫을 투척 시 25% 확률로 권능 충전을 획득합니다.


권능 충전이 있어야 치명타가 잘 터지므로, 충전이 초기화되는


'맵 이동 방식의 보스'들을 상대할 때, 상대 전에 쿨타임 없는 덫을 넣어두고 던져서


충전을 얻고 상대하면 됩니다.









  <플라스크>



  1) 수은 플라스크 - 아드레날린


 : 당연하지만, 회오리바람 = 이동속도입니다. 




  2) 다이아몬드 플라스크 - 열기


 : 치명타 빌드이므로, 다이아몬드 또한 필수입니다.

   열기를 통해 냉각/동결에 면역을 챙깁니다.




  3) 휘안석 플라스크 - 수호


 : 사용 시 주위 적에게 실명을 겁니다. 수호를 통해 저주 면역을 챙깁니다.

   휘안석은 다른 거 써도 됩니다. 

   휘안석은 기본 사용가능 횟수가 3회라 다회 사용 가능이 장점입니다.



  

  4) 잿더미 단지 은 플라스크 - 치명타 크래프트


 : 맹공 획득, 치명타 확률 보조, 적이 받는 피해 10% 증가 모두 챙길 수 있습니다.




  5) 신성한 생명력 플라스크 - 출혈 면역


 : 생명력 회복 및 출혈 제거용입니다.  

  추천드리는 접두사는 저는 거의 '허둥대는'입니다.










  <주얼>






바알 군단 주얼인 '찬란한 허영심'을 사용합니다.



반드시 '도리아니'의 이름인 것을 사용합니다. 키스톤 변경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번호는 같을 필요가 없습니다.







위치 시작점 좌측의 '정신력의 문제' 키스톤 하단 방향에 위치한 주얼칸에 넣습니다.


이 자리에 넣고, 정신력의 문제 키스톤을 찍음으로써


정신력의 문제가 '타락한 영혼' 키스톤으로 바뀌게 됩니다.








타락한 영혼은,


'최대 생명력의 20%를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로 추가 획득,


 카오스가 아닌 피해의 50%가 에너지 보호막을 무시함' 효과를 갖습니다.




즉 에너지 보호막이 매우 대폭 상승하게 됩니다.





제 기준 생명력 5,400 , 에너지 보호막 3,700 이라는 높은 수치를 갖게 됩니다.



물리/원소 데미지(비 카오스 피해)가 50%는 에너지 보호막이, 50%는 생명력이 받게 되므로


실질적으로 3,700의 50% 수치인 1,850만큼 생명력이 늘어나는 효과나 마찬가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영혼 올가미와 결합되어 에너지 보호막은 지속적으로 흡수유지가 잘 되므로,


안정적인 측면이 매우 강화됩니다.



그리고 에너지 보호막 높으면 왠지 기분이 좋잖아요, 그죠?(?)








다음은 오랜만에 쓰는 직관의 도약입니다.


역시 패시브를 좀 노드를 절약하며 찍기 위해 사용합니다.






위치 시작점 상단의 12시 방향 주얼칸에 장착하며,


'불안정, 불안적 뒤편의 권능충전, 신비주의, 사치스러운 마무리, 폭발 반경'


이렇게 찍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항상 제가 좋아하는 붉은 꿈도 씁니다.



원래 예전만 해도 직관의 도약 가격이 싸서 '타락한 피 면역'을 직관의 도약에 달린 걸 샀는데...


어째선지 엄청 비싸져서 그냥 여기 붙은 걸 샀습니다.


이게 더 싸더라고요....


물론 당연하지만, 없어도 되는 옵션이므로 타락 아닌 거 써도 전혀 무방합니다.




화염 피해의 5%를 추가 카오스 피해로 획득하므로, 딜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반경 내 모든 원소 저항력/화염 저항력 증가값이 있을 경우,


해당 값만큼 처치 시 인내 충전 확률로 추가적용이 됩니다.







템플러 시작점 좌측의 9시 방향 주얼칸에 장착 시,


반경 내 범위에 위치한 '신성한 지배력' 노드에 모든 원소 저항력 +12% 효과가 있습니다.


때문에 처치 시 12% 확률로 인내 충전 획득이 동시에 적용되어,


사냥 시 인내 충전 3개 유지가 매우 원활하며, 불멸의 외침과 결합되어


지속시간 증가 및 추가적인 물리 피해 경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감시자의 눈에서 필요한 오라는, '열광'과 '정밀함'입니다.



 열광 ) 주력 데미지 옵션


 - 신성화 지대 위의 적이 받는 피해 x% 증가


 - 치명타가 적 원소 저항의 x% 관통



= 둘 다 주력 데미지 옵션입니다. 1~2개 챙기면 됩니다.




 정밀함 ) 데미지 상승 or 유틸성


 - 치명타 피해 배율 증가


 - 치명타 공격 시 플라스크 충전 획득




= 피해 배율 사용 시 데미지 증가에 도움이 되며, 플라스크 충전 획득 사용 시 좀 편합니다.















3. 전직 노드 순서








1. 불안정한 주입



2. 치명적인 주입



3. 안개 속을 걷는 자



4. 기회주의





순으로 찍어주면 되고, 치명적인 주입과 안개 속을 걷는 자는 순서를 바꿔도 됩니다.











4. 레벨링 시 팁




아이템적 측면에서는 당연하지만, 저희 유튜브에 있는 '제작 레벨링 기어'를 쓰면 정말 편합니다.


적어도 액트 4까지는 체감차이가 극명하므로, 여유 되면 제작해서 돌려 써 주시면 됩니다.


조회수 홍보가 아니고 진짜 편합니다(...)





   방법 1)


 - 폭풍 보주 + 신념의 파도 사용



가장 기본적인 원소계열 주문 레벨링 스킬입니다.


스피드런에도 매우 자주 사용되는 조합입니다.


폭풍 보주에 '맹공 보조'등을 넣어서 맹공 버프를 받으며, 


보스딜은 신념의 파도로 해결하는 방식입니다.


추가적으로 '번개 첨탑 덫 4링크'까지 쓰면 보스도 매우 빠르게 순삭됩니다.


얼음,번개,화염 전령 3가지 모두 다 키고 다니면 됩니다.





  방법 2)


 - 동결 파동 사용



냉기를 좋아하시는 분은 어새신의 경우, 동결 파동 사용도 매우 좋습니다.


액트 5에서 아배리우스 처치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 가능한 


'첫눈(First snow)' 주얼을 2개 장착하면 됩니다.








두 방법 모두, 추천하는 무기는 '툴의 탄생'입니다.


어새신에게 정말 안성맞춤인 레벨링용 무기입니다.


업그레이드 '전' 툴 마법봉입니다. 업그레이드 하면 더 안좋아지니까, 전으로 쓰세요.




시전 속도 증가 = 방법 1,2 모두 이득입니다.


권능 충전당 주문 냉기 피해 추가 = 데미지 상승입니다.



어새신은 전직과 동시에 권능 충전을 4개까지 보유 가능하고,


레벨업을 하면서 권능 충전 최대치를 지속적으로 늘려주기 때문에 데미지 상승량이 높습니다.


= 데미지 부족 없이 쭉 밀어줄 수 있습니다.













5. 플레이 유의점




  1) 원소반사 맵 플레이 불가능, 재생불가는 성유나 기타 옵션에 따라서


 - 치명타 100% 빌드가 아니기 때문에 반사 데미지 다 들어옵니다.


 - 성유에서 명료함을 챙기거나, 반지에서 코스트 감소를 챙기지 않았다면

   마나 흡수가 없어 재생 불가는 엄청 신경써서 돌아야 합니다.




  2) 사냥 범위가 사람에 따라 '불편할 수 있음'


 - 폭풍 보주 농부빌드 같은 거 하다가 이거 하면 범위 엄청 좁게 느껴집니다.


 - 물론 객관적으로 보면, 그다지 불편하지 않은 범위입니다만 기존에 했던 빌드에 따라

   좀 좁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코스프리 COC가 사냥이 조금 더 편하게 느껴지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걔는 투사체를 쏘니까요 흑흑)





  3) 회오리 바람 = 디싱크, 위치렉


 - 회오리 바람을 사용하는 것 자체가 간혹 디싱크나 위치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심지어 그게 걸리면 굉장히 불편하기까지 한 스킬인 것은 두말할 것 없습니다.


 - 물론 벽에 엄청 박아대지 않는 이상 잘 걸리진 않습니다.













6. 마치며



사실 코스프리를 사용하는 서리구체 + 얼음폭발 COC를 할까 했는데,


코스프리 값이 엄청 뛰어서 뭔가 손해보는 기분이라(?) 다른 걸로 해 보았습니다.



단일 데미지는 일반적인 플레이에서 넘치고 넘치는 수준이었고,


농부 빌드를 하다가 와서 그런지 사냥은 처음에는 좀 불편했는데


하다 보니까 적응이 되더라구요(?)



재미있게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여나 도움이 되셨다면 유튜브 놀러와서 구독과 좋아요...같은 거 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며


내용 중 설명이 더 필요한 부분이나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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