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파트너 레벨 올리기
파트너레벨은 4단계가 있습니다. 굳 파트너부터 베스트 파트너까지. 각 파트너 레벨은 정해진 양의 하트를 모아야합니다. 하트는 파트너와 상호작용하고 파트너로 삼아서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벌 수 있습니다.
4개의 파트너 레벨이 있습니다.

굳 파트너: 하트 1개 필요
그레이트 파트너: 하트 70개 필요
울트라 파트너: 하트 150개 필요
베스트 파트너: 하트 300개 필요

파트너레벨을 올리는데에 하루에 10개 하트만 벌 수 있습니다. (포켓몬당) 파트너의 기분이 "아주 좋음"(Excited)라면 20개까지 벌 수 있습니다. 매일 모든 퀘스트를 수행하면 30일 혹은 그 이하의 시간 안에 베스트 파트너가 될 수 있습니다.

하트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벌 수 있습니다.
* 같이 걷기 : 3개까지 하트를 벌 수 있습니다. 2km당 하트 1개. 파트너를 바꾸면 다음 하트까지 걸은 거리가 리셋되지만, 이제 사탕 거리는 리셋되지 않습니다.
* 파트너에게 열매 주기: 3개까지 하트를 벌 수 있습니다. 하트를 벌기 위해서, 파트너는 0에 있어야 하며 3개의 열매를 주면 1개의 하트로 카운트됩니다. (즉, 중간에 열매 주지 마세요.) 3개의 하트를 벌기 위해서 하루에 9개의 열매가 필요합니다. (포켓몬당)
* 같이 놀기 : 하트를 1개 벌 수 있습니다. AR 모드에서 파트너를 문지르면 빛이 나다가 기뻐하는 동작을 보입니다.
* 같이 배틀하기: 하트를 1개 벌 수 있습니다. 체육관배틀/레이드/로켓단배틀/트레이너배틀/트레이닝 모두 포함합니다. 파트너가 팀 멤버로 포함되어있기만 하면 됩니다. 전투 중에 포기해도 카운트 됩니다. 파트너 하나만 키우시는 분은 리더 트레이닝에 마지막 주자로 포함시키는 것을 추천합니다.
* 스냅샷 찍기: 하트를 1개 벌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장소 방문: 하트를 1개 벌 수 있습니다. 방문하지 않았던 포케스탑이나 체육관을 돌리면 됩니다.

10개의 하트를 번 후에는, 각 활동 카테고리에서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두번째 퀘스트 세트를 해금할 수 있습니다. 그 조건들은 아직 조사중입니다.
하트를 벌지 않아도 포핀을 쓰면 두번째 퀘스트 세트를 해금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파트너 레벨
각 파트너 레벨은 다른 보너스를 해금합니다. (높은 파트너 레벨은 그보다 낮은 파트너 레벨 보너스를 포함합니다)

굳 파트너
*맵에서 여러분을 따라다닙니다. 각 포켓몬은 맵에서 고유한 움직임 애니메이션을 가집니다.
* 파트너 프로필 페이지에서 기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레이트 파트너
* 포켓몬 포획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잡으려는 포켓몬이 포켓볼을 튕겨내면, 특정확률로 파트너포켓몬이 포켓볼을 다시 튕겨보낼 수 있습니다.
* 열매나 회복약을 주워서 여러분에게 선물할 수 있습니다.

울트라 파트너
*여러분의 파트너는 기념품을 찾아서 여러분에게 줄 수 있습니다. 기념품의 타입은 발견된 환경에 의존합니다. (실전가치 없음)
* 여러분의 파트너는 흥미롭다고 생각되는 포케스탑으로 여러분을 이끌 수 있습니다. 주로 여러분이 그 파트너와 이전에 방문하지 않았던 포케스탑입니다.

베스트 파트너
*베스트 파트너는 파트너로 삼았을때 CP 부스트를 받습니다. CP 부스트는 포켓몬을 레이드/체육관배틀/로켓단 배틀/트레이너 배틀에서 더 강력하게 만듭니다. (베스트 파트너 한정으로 CP가 오르면 실질적 레벨이 45렙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 파트너는 베스트 파트너 상태임을 나타내는 리본을 매게 됩니다.



3. 파트너 기분 이해하기
 
파트너와 상호작용하는것은 그들의 기분을 좋게 만듭니다. 기분은 시간에따라 나빠지기 때문에, 기분을 좋게 유지하려면 파트너와 계속 상호작용해야합니다. 

5가지 가능한 기분이 있습니다: (맨위 그림에는 7가지로 나와있는데 확인 필요할듯 합니다)

1. Normal
2. Happy
3. Smile
4. Fun
5. 아주 좋음 (Excited) 

(아주 좋음을 제외하고는 번역명을 모르겠네요)

가장 좋은 기분인 아주 좋음이 되면, 하루에 벌 수 있는 하트의 양이 증가합니다. 파트너가 아주 좋음 기분이 되면, 각 활동 옆에 더블 하트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아주 좋음 기분에서는 사탕을 벌기 위해 걸어야 하는 거리도 줄어듭니다.
아주 좋음 기분을 만드는 확실한 방법은 뒤에 나올 포핀을 먹이는 것이고, 그 외에 방법은 아직 확실하지 않으나 반짝프렌드같이 상호작용하다보면 낮은 확률로 되는 것 같습니다.


3. 열매와 파트너 기분
파트너에게 열매를 먹이면 배고픔 미터를 채울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파트너는 배고파지고 기분이 나빠집니다. 배고픔 미터에는 6개의 단계가 있고 각 단계는 30분간 지속됩니다.  여러분의 파트너는 전체 배고픔 미터를 3시간이면 동낼것입니다.

사용하는 열매에 따라서, 배고픔 미터는 다르게 채워집니다:
*라즈열매, 파인열매, 나나열매는 2 단계를 채웁니다. (1시간 지속)
*황금 라즈열매, 은 파인 열매는 3 단계를 채웁니다. (1.5시간 지속)

파트너를 바꾸는 것은 그 파트너를 바로 배고프게 만들기 때문에, 하트를 모으는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걷는 거리가 리셋되니 유의하세요.
게임을 하고있지 않아도 파트너는 배고파집니다.



4. 포핀

포핀은 파트너의 배고픔 미터를 자동적으로 채우고 기분을 매우 좋음으로 업시키는 프리미엄 아이템입니다. 포핀은 100 코인에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포핀은 또한 파트너를 배부르게 유지해서, 맵에 머무르게 하고, 매우 좋음 상태를 오래 유지시킵니다. (6시간이라는 설이 있습니다. 확인필요)

포핀을 살 필요는 없지만, 여러마리의 파트너를 같이 레벨업시키고 싶으면 , 가방에 몇개 구해두는 것도 유용할 것입니다.


5. 그 외
* 파트너는 하루에 20번까지 바꿀 수 있습니다.
* 파트너는 배틀 팀에 포함되기만 하면 되며, 하트를 얻기 위해 전투를 완료할 필요도 없고, 시작하자마자 나가도 됩니다.
* 기념품은 그냥 장식 아이템입니다.


6. 전략 
여기서부턴 레딧등을 보고 종합해본 제 생각입니다
파트너를 어떻게 키울지에 대해서는 투자하는 시간에 따라서 여러가지 접근법이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하루에 걸을 수 있는 거리는 사람에 따라 다르므로 일단은 시간만 투자하는 방법으로 베스트 파트너까지 며칠 걸릴지 생각해보겠습니다.

가장 간단하게, 바꾸지 않고 한마리만 키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트를 열매 줘서 하나, 놀아줘서 하나, 전투해서 하나 (리더 트레이닝이 제일 편하겠죠), 스냅샷 하나로 4개입니다.
베스트 파트너까지 300개 모으는데 75일 걸립니다.필요한 열매의 수는 하루에 3개 입니다.
매일 6km 걸어주면 열매로 두 개 더 벌시간도 있을 거고, 9개로 34일 걸리겠죠.

그 다음 바꾸면서 한마리만 키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러면 열매로 2개를 더 벌 수 있으므로 6개, 베파까지 50일 걸립니다. 필요한 열매의 수는 하루에 9개 입니다.
역시 매일 6km 걸어주면 34일 걸릴겁니다.

그 다음 바꾸면서 두마리를 키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각각 6개씩 50일 후에 베파가 2마리 됩니다. 아마 저는 이걸로 가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필요한 열매의 수는 하루에 18개 입니다.
역시 6km 걸어주면 한마리는 34일만에 베파될수 있습니다.

그 다음 바꾸면서 6마리를 키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루에 20번 바꿀 수 있으므로 한마리당 3번씩 바꿔주려면 6마리까지만 할수 있습니다. 7마리도 되는데 이러면 마지막 파트너가 매일 바뀌어서...)
트레이닝할때는 시작하자마자 포기해도 (안드로이드의 경우 카운트시 뒤로 버튼 눌러도 됩니다.) 하트가 얻어집니다.
패치로 이제 배틀을 완수하지 않으면 하트가 얻어지지 않습니다. 각각 6개씩 50일 후에 베파가 6마리 됩니다. 필요한 열매의 수는 하루에 54개 입니다.
역시 6km 걸어주면 한마리는 34일만에 베파될수 있습니다.

그 다음 바꾸면서 20마리를 키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역시 배틀은 포기해야하고, 각각 4개씩 (이제 열매로 하트 1개밖에 못버므로) 75일 후에 베파가 20마리가 됩니다. 필요한 열매의 수는 하루에 60개 입니다.
한 레딧 사용자의 말로는 이 일을 하는데 하루에 20분이 소요되었다고 합니다.
역시 6km 걸어주면 한마리는 34일만에 베파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