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 보너스 언록 3주차

*게노세크트가 한국 시간 기준 2020/08/15-08/20(08/21 오전 5시) 동안 레이드 배틀에 등장합니다.


5성 게노세크트 레이드 대비 시뮬레이션입니다.


기존 1계정이 300초 동안 레이드 보스와 전투하는 시뮬레이션은 실전 시뮬레이션과 다소 다른 상황이 발생합니다

>> 레이드 및 체육관 시스템에서는 받은 피해량의 절반만큼 에너지가 회복됩니다. 즉 여러명이 참여하는 레이드일수록 보스가 차징 에너지를 빨리 채워 차징 기술을 더 빈번히 사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점을 어느정도 극복하고자 3계정을 투입하여 시뮬레이션을 돌린 후, 1계정의 데이터를 산출하여 작성 중입니다.



■ 레이드 보스 정보

 


■ 레이드 시뮬레이션 정보
- 레이드 보스의 일반공격은 [메탈크로우]로 고정하고, 차징기를 종류별로 하여 회피 없이 시뮬레이션한 자료입니다.

5성의 경우 DPS합이 50 이상이면 클리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DPS가 30 정도 나온다면, 최소 2계정은 있어야 합니다. 단, 소모되는 포켓몬이 너무 많을 수 있으므로 DPS 외에 TDO도 고려하면 좋습니다.
- DPS: 포켓몬 한 마리가 1초당 가하는 대미지
- TDO: 포켓몬 한 마리가 기절하기 전까지 가하는 누적 대미지

- TDOn: 포켓몬 n 마리가 레이드가 끝날 때까지 가하는 누적 대미지

- 보스에게 유효한 속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불꽃×2
- 다음의 포켓몬들이 상성에 유리합니다.

  • 불꽃×2: 레시라무, 파이어, 엔태이, 히드런, 샹델라, 파이어[*블러스트번] 등


★ 스킬별 종합 난이도: 파괴광선 > 마그넷봄 ≥ 시저크로스


★ 아래 표의 '추천인원'은 스킬대비 및 해당 포켓몬으로 안정적인 도전 시 필요한 넉넉한 인원입니다. 회피, 프렌드 버프, 포켓몬 구성 및 레벨에 따라 난이도는 줄어들 수 있습니다. ([추천인원 > 최소인원]의 관계가 있습니다.)

  • 최소인원 = 1/TDOn(%)
  • 추천인원: {최소인원, 기절수}를 고려한 인원수
  • 평가기준: {DPS, TDO}를 고려한 상대 평가. 현재 DPS의 가중치를 더 높게 두고 있습니다(=DPS³×TDO)


(예시) TDOn = 40%일 경우 100%가 되기 위해 필요한 인원수를 가늠하여 최소인원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소 3계정 이상이 필요합니다.

★ 초보분들은 육성난이도가 높은 포켓몬보다, 야생의 고레벨 포켓몬을 포획하여 진화체를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모래와 사탕을 상당히 아낄 수 있고, 다수가 참여하는 레이드에서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 대미지 계산기: http://www.inven.co.kr/board/pokemongo/4989/3082



■ 공통 조건
- 프렌드 버프 없음
- 날씨 버프 없음
- 포켓몬 레벨 30 또는 40, 개체값 12/12/12 (80%)
- *스킬: 커뮤니티데이 또는 특정 이벤트에서만 얻을 수 있는 스킬. 현재는 얻을 수 없음(레거시)
※ 통신버그인지 실제로는 5초 정도를 소모하고 레이드가 시작됩니다. 즉 주어진 시간이 295초 내외입니다.

※ '기절수' 표현이 '투입된 포켓몬 수'로 변경되었습니다.








■ 해석

- 이중 약점을 찌르면서 동시에 방어상성은 우위인 경우입니다.
>> 즉 웬만한 불꽃 타입을 사용하시면 손쉽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 프렌드 버프를 고려하면 무난하게 2계정 가능합니다.
>> 날씨 고려하지 않았을 때, 베프인 2계정 레시라무로 게노세크트[연속자르기/시저크로스] 상대하는 경우, 레시라무가 레벨에 따라 다음과 같이 투입됩니다. (시저크로스 예시입니다. 파괴광선을 상대할 땐 저레벨 투입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20 레벨로만 구성한 경우 8-9마리
25 레벨로만 구성한 경우 6-7마리
30 레벨로만 구성한 경우 5마리
35 레벨로만 구성한 경우 4-5마리
40 레벨로만 구성한 경우 4마리

- 그림자 효과로 방어력이 감소되더라도 이번처럼 상성 우위인 경우에는 높은 DPS를 확보할 수 있어 좋아보입니다. 다만 파이어, 앤테이 등의 그림자 포켓몬은 희소하고, 고비용을 필요로 하니 본 레이드에 반드시 필요하진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