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작성글을 다시 올려 봅니다.



1.우선 트레이너 레벨업이 우선입니다.


-트레이너 레벨에 따라 출현 포켓몬의 CP값이 차이 납니다. 

1레벨에 잡은 피카츄 파워업 시켜봤자 20레벨에 잡히는 피카츄와 비교해서 가성비가 안좋습니다.

처음에는 몬스터볼이 기본 포케볼뿐이지만 레벨이 오르면 그레이트볼(파랑색) 

그리고 울트라볼(노랑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레이트볼,울트라볼 역시 포케볼 처럼 포케스탑에서 무료로 주고, 포획확률이 아주 조금 더 높습니다.

단, 레벨이 높아지면서 포켓몬 포획 화면에서 원형 마커가 녹색->노랑->주황->빨강 순으로 변해가는데 뒤로갈수록

잡혀놓고서 다시 튀어나오는 확률이 높고, AT필드마냥 볼을 휘어지게 만들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스핀볼을 연습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획득확률 증가와 휘어지는 방해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2.스타더스트(별모래)와 캔디는 아끼자.


-20레벨 전에 잡히는 포켓몬의 95%는 정확한 값을 알 필요없을정도로 CP가 좋지 않습니다. 

 나중을 위해 아껴두세요.
 초반에 개체값 좋고 희귀한 포켓몬을 획득하셨다면 키우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저렙인 만큼 레벨 올리는데 쓰이는 스타더스트가 만만치 않게 들겁니다.

 열심히 모아두시면 5만이상 모이실텐데 그때쯤이면 1마리 쯤은 키워볼만한 놈이 생겼다면 확! 파워업시켜주세요.

 GYM 어택용으로 하나쯤 있어도 좋지만 없어도 그만입니다.

 레벨이 오르면서 야생 포켓몬 CP도 키우는 거보다 좋은게 간혹 잡히니까요.

 (gym어택 경험치가 별로 안좋고 빈집털이가 더 편함)

 단, 파워업(포켓몬의 레벨업) 하실때에는 경험치 획득이 없습니다. 


3.포케스탑과 체육관근처를 빙빙...

-부족한 포켓볼을 위해 빙빙 도시면서 포케스탑을 5분마다 도세요. 

 경험치(100)와 아이템(2~7개)이 나옵니다.
 걸어서 10분이내의 포케스탑을 빙빙 도세요. 10분내 10개정도 찍으면 보너스로 많이 나옵니다.

 체육관이 보이면 무조건 싸움 거세요. CP값이 낮아요? 상관없어요. 싸우다보면 뱃지도 얻고 경험치 (10)도 얻는거죠
 리바이브나 포션은 넘쳐나실테니까요.
 운이 좋으면 빈집털이(동일 소속의 체육관에 추가로 자신의 포케몬을 넣기) 할 수 있습니다.
 CP30짜리를 넣고나서 한번에 30코인도 받아본적이 있습니다. (블루팀 미안....)


4.진화 코스트가 낮은 포켓몬 우선으로 포획하자.


-도감에 없는 것의 수집이 우선이지만 (1)의 레벨업을 위해서라면 꼬렛(쥐)이나 피죤같은게 더 좋습니다.
 진화 필요 캔디가 12개. 포획시 3개주고 교수에게 송신시 1개 주는걸로 모아온 캔디를 진화에 쓰는거죠. 
 진화시 경험치가 매우 짭잘합니다.
 잉어킹은 진화시 400개 필요하지만 진화경험치는 12개 짜리와 똑같거든요.


5. 별표를 활용하자


-진화한 포케몬의 개체값은 변하지 않지만 스킬은 변합니다. 

 진화 전 좋은 개체값을 가진 녀석은 이름을 변경하거나 별표를 눌러 특정지어주시는게 좋습니다.


6.아이템은 과감히 버리거나 써버리자.

-포케스탑이 적은 지역은 어쩔 수 없지만...
 리바이브나 포션이 넘치시면 버리세요. 몬스터볼이 더 중요합니다.
 인센스나 루어는 주변에 포덕이 없을때 자신만을 위해 씁시다(... 착한 과금러는 루어를 자주 써줍시다)
 인센스는 쓰시고 나서 꼭 걸어다닙시다. 출현확률이 올라겁니다.





여기까지 하시며 30렙이 되셨으면 이제 개체값, 스킬을 따지는 포더쿠가 되시거나 질려서 앱을 지우시게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