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xtwoseven
2016-02-13 05:04
조회: 2,122
추천: 10
포켓몬 셔플 데미지 계산포켓몬 셔플에서의 데미지 계산 정리해보았습니다! 횟수 1개가 아까운 쫄깃쫄깃한 상황에서 이걸 없앨까 쟤를 없앨까 망설일 때 참고하세요. 1. 매치 보너스 같은 포켓몬을 몇마리 매치해서 없애느냐에 따라 데미지가 달라집니다. 3마리: *1 4마리: *1.5 5마리: *2 이때문에 4개의힘 능력자체는 데미지 *1.5인데 매치 보너스와 중첩되서 실질적으로 공격력*2.25가 됩니다. (5개의힘은 *3) 2. 타입 보너스 타입 상성에 따라 데미지가 달라집니다. 효과가 별로: *0.5 기본: *1 효과가 굉장: *2 3. 콤보 보너스 콤보 카운트가 몇이냐에 따라 기본 데미지가 달라집니다. 2~4콤보: *1.1 5~9콤보: *1.15 10~24콤보: *1.2 25~49콤보: *1.3 50~74콤보: *1.4 … 4. 연속으로 발동되면 데미지가 올라가는 능력 보너스 (연속공격, 논스톱 등) 1번째: *1.2 2번째: *1.44 3번째: *1.728 4번째부터: *2 5. 필드 내 남은 포켓몬(혹은 방해)에 따라 데미지가 올라가는 능력 보너스 (※얘는 곱셈이 아니라 더하기입니다.) 무리만들기: 데미지 + 필드 내 같은 포켓몬 수 *50 (매치한 포켓몬은 계산에서 제외한다.) 반격: 데미지 + 필드 내 방해물 수 *20 ★예시 에스퍼타입 상대에게 헤라크로스(공격력 70) 4마리를 매치해서 무리만들기가 발동되고 이때 필드에 헤라크로스가 10마리 남았다면 데미지는 (공격력*타입 보너스*매치 보너스)+남은 포켓몬 수*50. 즉, (70*2*1.5)+(10*50) = 210+500 = 710이라는 미친 데미지가 나옵니다... 역시 포켓몬은 과학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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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xtwose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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