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전에>

음유의 경우 딜사이클이 명확하게 나오지는 않습니다. 프록이나 도트 리필, 이동, 노래 등 여러가지 신경써야 하기 때문인데요, 저는 그 점이 더 재밌더군요.

 

그래도, 기본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참조하실수 있도록 몇자 적어봅니다.

 

 

 

제가쓰는 키세팅입니다.


-----------------------------------

<1번 스킬창>


1번 키. 육중한사격 매크로(발경-고통 종결-사혈 화살-육중한 화살)

2번 키. 직선 화살

3번 키. 독화살

4번 키. 바람 화살

5번 키. 다중 사격

6~8번. 일제 사격, 죽음의 화살비, 재빠른 활시위(광역딜링)

9번. 불타는 화살

0번. 고요한 사격


<2번 스킬창>

F1. 침묵의 화살

F2. 버프(매의 눈 아이콘) 매크로(발경-매의 눈-용맹한 사격)

F3. 후퇴 사격

F4. 그림자 묶기 (매크로, 1.마우스오버, 2.대상)


<3번 스킬창>

노래들

----------------------------

 

<딜사이클>

ㅇ 기본 딜사이클: (0)-2-1-3-1-4-1

 - 설명

  0. (생략가능) 탱커가 있을 시 상황을 보고 고요한 사격으로 어그로 획득량 낮춤(음유 오프닝딜이 상당하므로..)

  1. (2번키) 직선화살 (치명버프 적용)

  2. (1번키) 발경 (치명버프 중복적용)

  3. (3번키) 독화살 (도트)

  4. (1번키) 사혈 화살 (글쿨 미적용 스킬, 중간과정에 섞이도록)

  5. (4번키) 바람화살 (도트)

  6. (5번키) 매의 눈(혹은 다중 사격)

  7. (1번키) 육중한 화살 매크로 (기본 딜)

 

* 파란색-글쿨 적용스킬 / 빨간색-글쿨 미적용(자체 쿨 적용) 스킬


ㅇ 이후 진행과정을 보며 딜 섞어줌

 - 위 7번까지 종료 후, 글쿨이 없는 대신 스킬자체 쿨이 있는 버프류 섞어줌.

   (예시) 1(육중한 화살)-F2(매의 눈)-1(육중한 화살)-5(다중 사격)-1(육중한화살)......

ㅇ 음유 스킬은 프록에 따른 스킬사용(직선화살 및 사혈화살) 및 도트 리필이 필수적이므로, 1-2-3-4-1-2-3-4와 같은 단일한 딜사이클은 나오기 어려움.

 

 

<제 딜사이클에 대한 부가설명>

ㅇ 발경은 적용시간이 꽤 길고(15초) 쿨이 짧은 편이므로(60초) 매크로로 묶어 따로 신경쓰지 않고 치명율을 챙김

ㅇ 직선화살 및 발경으로 시작하여 극대화를 끌어올린 상태에서 딜 사이클을 시작하여, 이후 사용하는 독화살 및 바람 화살의 도트 극대를 노림.

ㅇ 기본적으로 1번 매크로는 중간중간 한번씩 눌러주고 버프가 차있을 시 연타(사혈화살 및 고통 종결 별도 신경쓰지않고 발동)

ㅇ 다중 사격 및 매의 눈은 인던 무리 기준 한번씩은 사용이 가능하며, 보스전 기준 2-3번 사용 가능하므로 수시로 사용

   - 다만 쫄처리를 빠르게 해야하는 인던보스 몹 등을 위해 아껴두기도 함

ㅇ 용맹한 사격은 쿨이 기므로(180초) 극딜 필요시 사용 (인던 몹에 따라 3분 이상 잡는 몹은 초기에 쓰기도 함)

ㅇ 필사의 각오는 아직 땡겨오지 못했으나, 받는 데미지 증가가 있으므로 상황을 봐가며 별도로 사용 예정

 
<음유 딜 고찰>

ㅇ 요점은 세가지.

1. 도트/버프(직선화살) 스킬 시간을 봐가며 끊기지않게 리필하는 것 (제 기준에는 3-5초)

2. 사혈화살, 직선화살 프록 발동시 스킬 사용 (사혈의 경우 매크로1로 별도 신경 안써줘도 되며, 직선 화살은 버프창 봐가며 수시 리필)

3. 기본은, 글쿨이 있는 스킬들 사이에 글쿨 없는 스킬(대신 자체 쿨 보유)을 섞어 주는 것

사용례> 직선화살 (치명버프 적용) - 발경 (치명버프 중복적용) - 독화살 (도트) - 사혈 화살 - 바람화살 매의 눈 - 육중한 화살 - 다중 사격 - 직선 화살(버프 리필) - 후퇴 사격- 독화살 (도트) - 사혈 화살 - 바람화살 ..........

 

 

글로벌 쿨 적용

글로벌 쿨 미적용

버프

(직선화살(치명버프))

- 매의 눈(20초 유지/90초 쿨)

- 용맹한 사격(20초 유지/180초 쿨)

- 다중 사격(10초 유지/90초 쿨)

- 발경(격투사12/15초 유지/60초 쿨)

- 필사의각오(창술34/20초 유지/80초 쿨)

(데미지부여)

- 직선화살(치명버프)

- 육중한 사격(20%확률로 다음 직선화살 반드시 극대화)

- 사혈화살(15초 쿨/ ,바람화살 극대화시 쿨 초기화)

- 후퇴 사격(30초 쿨)

- 고통 종결(12초 쿨, 대상HP20% 미만)

- 침묵의 화살(30초 쿨)

도트 딜

 

- 독화살(극대시 사혈화살 초기화)

- 바람 화살(극대시 사혈 초기화)

                                -

기타(유틸기)

-

- 그림자 묶기(40초 쿨)